VX 스크립트

변수/스위치
2010.06.14 19:44

HG_Variables : 변수 확장 시스템

조회 수 2948 추천 수 1 댓글 11
Atachment
첨부 '1'

HG_Variables : 변수 확장 시스템

 

 ※ 기존 변수가 변경되는게 아니라 추가 변수가 생성됩니다.

스크립트를 다룰 줄 알면 써먹기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var[A] = B  의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A가 "MAP" 일 경우 맵이동시 해당 변수는 삭제됩니다.

 

A가 "GAME" 일 경우$var["GAME"][A] = B  의 식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GAME" 일 경우는 새로하거나 이어하거나 관계없이 모든 게임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var["GAME"] 의 값이 바뀔경우는 자동적으로 저장됩니다.

이전 게임을 불러오기 해도 마지막으로 변경 된 상태로 기록되게 됩니다.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합니다.

 

A와 B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숫자, 문자"", 배열[], 해쉬{}  등이 있습니다.

주의할것은 문자의 경우는 따옴표" " 로 묶어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

게임 완료횟수를 기록하고 싶을 때 엔딩에서 다음을 추가

$var["GAME"]["게임완료횟수"] = 0 if $var["GAME"]["게임완료횟수"] == nil

$var["GAME"]["게임완료횟수"] += 1

 

특정 맵에서는 맵에 들어갈 때마다 5개 이상 스위치를 올려야만 열리는 보물상자를 만들 때.

병렬처리 이벤트에서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0 해준 다음 페이지를 바꿔서

병렬처리로 조건분기의 스크립트에서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5  라고 써줍니다.

스위치부분에서는 스위치를 올리는 이벤트에 $var["MAP"]["보물상자스위치"] += 1 이라고 써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튜토리얼 을 따로 만들어서 튜토리얼 횟수를 기록해서

새게임에서 반영하는 식으로 써먹기도 했네요..@_@;

 

첨부파일의 TXT 파일을 받아서 스크립트에 내용을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TAG •

Who's 허걱

?

공개된 사이트에서 퍼온 자료를 제외한(이 경우는 글에 출처를 남깁니다.)

제가 올린 모든 글과 자작 자료에대해 무단으로 퍼가는것을 금지합니다.

Comment '11'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11
10 변수/스위치 Etude87_Variables_VX 1 file 습작 2011.11.26 2602
9 변수/스위치 HG_SelfVariables 셀프 변수 8 file 허걱 2010.11.19 2334
» 변수/스위치 HG_Variables : 변수 확장 시스템 11 file 허걱 2010.06.14 2948
7 변수/스위치 [무한응용가능]스위치/변수 저장/로딩 스크립트 7 카리스 2010.03.31 2846
6 변수/스위치 다른 이벤트 셀프스위치 조작 - xp, vx 사용가능 3 허걱 2009.07.18 2384
5 변수/스위치 Variable Criticals Man... 2008.10.28 1479
4 변수/스위치 MapSwitch VX Version: 1.1 1 Man... 2008.10.27 1326
3 변수/스위치 맵에 변수와 스위치 설정하기.. 5 정의로운녀석 2008.07.22 1983
2 변수/스위치 VX Script Fix - Variable Operation (by Yeyinde) 8 WMN 2008.04.06 2266
1 변수/스위치 특정 키눌러서 스위치 온 시키는 스크립트 7 아방이 2008.01.30 260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