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맵/타일
2009.09.01 21:42

타일 바꾸기

조회 수 3664 추천 수 1 댓글 13
Atachment
첨부 '1'

맵에 있는 B~E에 해당하는 타일을 바꿔줍니다.   바닥은 오토타일도 있는 관계로 적용 안했습니다.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ame_map.hg_tile_id                        이 경우는 플레이어 앞에 있는 타일(B~E중에서) ID를 돌려줍니다.

$game_map.hg_tile_id(false)              이 경우는 플레이어가 있는 자리의 타일ID를 돌려줍니다.

$game_map.hg_tile_id(true,n)            이 경우는 플레이어 앞에 있는 타일을 n번 타일로 바꾸고 기존 타일의 ID를 돌려줍니다.

$game_map.hg_tile_id(false,n)           이 경우는 플레이어가 있는 자리의 타일을 n번 타일로 바꾸고 기존 타일의 ID를 돌려줍니다.

 

응용은 알아서 능력껏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법과 스크립트는 예제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예제에서는 A 또는 S 키를 누르면 앞의 물건을 가지거나 놓습니다.  D키를 누르면 앞의 타일 ID를 보여줍니다.

   ->   타일 바꾸기.e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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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3'
  • ?
    허걱 2009.09.01 21:49

    참고로 바뀐 타일은 해당맵에 있을 때만 적용됩니다.   즉, 다른맵 갔다 돌아오면 원래대로 돌아가 있습니다.

    병렬처리나 스크립트나 알아서 응용하시기 바랍니다.

  • ?
    드림스 2009.09.05 15:35

    와아

    신기술이다?!

    정말 감사해요 맵칩의 한계를 느끼고 있었는데

  • ?
    허걱 2009.09.05 17:41

    이건 타일을 일시적으로 바꿔주는 겁니다. 즉, 추가 맵칩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는거죠.  그리고 위에 댓글로 적은것 처럼 다른 맵으로 갔다 오면 원래 타일대로 돌아옵니다.  말그대로 일시적으로 그림만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추가 맵칩을 사용하고 싶다면 http://avangs.info/zbxe/?document_srl=619418  이곳으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 ?
    도연 2010.01.22 12:36

    아... 하지만 기분나쁜 노가다

  • ?
    mesoblue 2010.02.22 17:44

  • ?
    붕붕이 2010.02.23 01:43

    감사합니다

  • ?
    아방스가 짱 2010.02.28 01:47

    진심 능력자이심

  • ?
    야구소년 2010.07.01 14:55

    노가다..

  • profile
    몽롱 2011.06.16 11:26

    감사합니다

  • ?
    유레이시아 2011.08.20 21:27

    걍 타일 하나 내보내고 삭제한 후에 Tile(알파벳) 예)Tile B   라는 이름으로 타일 그림이름 붙이고 시스템폴더에 넣으면 되는데.

  • ?
    허걱 2011.08.20 22:00

    뭐하는건지도 모르면서 이렇게 생각없는 댓글 달리면 그저 어의없고 기분나빠질 뿐입니다.

    댓글보니깐 전혀 건드려보지도 않고 쓴것같네요.  나쁜버릇입니다.  고치세요..-_-

  • ?
    Maxim_Cool 2012.01.25 12:45

    감사합니다~

  • ?
    김쎄연 2013.01.21 12:01
    어떻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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