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 플러그인

 

소개

이 플러그인은 데미지 스프라이트에 한국어 수 표기법을 반영합니다. 

 

한국어는 수를 표기할 때 "3243조 7867억 8927만 6354"와 같이 적을 수 있으며 이는 맞춤법에 명시되어있습니다.

 

screenshot.png

▲ 이미지 안보이면 http://biud436.tistory.com/92

 

만일 1억 단위가 있고, 만 단위가 0이면 만 단위는 표기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1억 단위 이상의 데미지는 만들기 어렵다고 말하실 지도 모르겠는데요. 사실 만들 수는 있습니다.

 

토리아콘탄님의 엑셀 플러그인이나 Yanfly님의 Buffs and States Core로 그 이상의 데미지를 줄 수는 있습니다.

 

사용법

 

다음 이미지를 img/system 폴더에 넣고, RS_HangulDamages.js 플러그인 파일을 플러그인 관리에 설정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매개변수 "데미지 표시 비트맵 이름"를 찾아서 열고 "Damage_1" 파일을 img/system 폴더에서 찾아 설정합니다.

 

Damage_1.png

▲ https://github.com/biud436/MV/raw/master/docs/images/Damage_1.png

 

만(萬) means 10,000 (10^4)

억(億) means 100,000,000 (10^8)

조(兆) means 1,000,000,000,000 (10^12)

경(京) means 10,000,000,000,000,000 (10^16)

 

여기에 나와있는 단위만 표시합니다.

 

현지화는 고려되지 않았지만 스프라이트만 바꾸면 일본어나 중국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번거로운 다운로드 과정을 없애기 위하여 DownGit를 이용한 직접 다운로드 링크를 만들었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면 플러그인 파일이 나옵니다. 

 

Link 1 (ES6) - 직접 다운로드

Link 2 (ES5) - 바벨로 ES6 문법을 ES5로 변경한 호환용 파일.

 

Change Log

2018.07.07 (v1.0.0) - First Release

2018.07.08 (v1.0.1) : 

- 데미지 비트맵을 미리 불러옵니다.

- 표기법을 수 표기법 맞춤법에 맞춰 수정하였습니다.

2018.08.30 (v1.0.2) :

- 계산식을 비동기 함수 쪽으로 분리하여 데미지 표시 시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을 제거하였습니다.

- 프로토타입 방식에서 ES6에서 지원하는 클래스로 변경하였습니다.

 

Terms of Use

Free for commercial and non-commercial use (상업적, 비상업적 모두 무료, 성인용 게임 제외)

Who's 러닝은빛

profile

Blog                            http://biud436.blog.me/

Blog(English)                 http://biud436.tistory.com/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Atachment
첨부 '1'
  • ?
    your0501 2018.07.20 23:01
    이 플러그인을 적용한 게임에서
    첫번쨰로 대미지를 입혔을때 Damage_1 스프라이트가 통째로 나옵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8.07.21 19:24

    방금 테스트 해보니 제 컴퓨터에서는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 가능성은 있습니다. 저는 그 어떤 전투 플러그인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테스트 했으니까요. 하지만 어떤 플러그인과 충돌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 ?
    your0501 2018.08.31 20:54

    Type Error

    This.on not a funtion
    오류가 뜨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8.08.31 21:18

    확인해보니 1.6.1, 1.5.2에서 모두 제대로 동작하네요. 올려주신 오류로는 무슨 오류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 플러그인 오류인지도 확실하지 않네요. 자세한 오류는 개발자 콘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your0501 2018.09.01 19:11

    TypeError: this.on is not a function

    rpg_managers.js:1618 TypeError: this.on is not a function
    at new Sprite_HangulDamage (RS_HangulDamages.js:169)
    at Sprite_Enemy.Sprite_Battler.setupDamagePopup (rpg_sprites.js:590)
    at Sprite_Enemy.Sprite_Battler.updateDamagePopup (rpg_sprites.js:546)
    at Sprite_Enemy.Sprite_Battler.update (rpg_sprites.js:495)
    at Sprite_Enemy.update (rpg_sprites.js:948)
    at rpg_core.js:3290
    at Array.forEach (<anonymous>)
    at Sprite.update (rpg_core.js:3288)
    at rpg_core.js:3290
    at Array.forEach (<anonymous>)

    개발자 콘솔로 확인 해 본 결과입니다.
    저로써는 이해가 안되네요
    버젼은 1.6.1 입니다.

  • profile
    러닝은빛 2018.09.01 19:39

    흠, 일단 ES5 기준으로 변경한 파일로 바꿔보세요.

    https://github.com/biud436/MV/raw/master/RS_HangulDamages_babel.js

     

    이것도 잘 동작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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