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제작 강좌

안녕하세요
보통 원경 통짜맵에 대해 거부감이 많은데
어렵지 않습니다 캐릭터와의 크기만 잘 맞추면 돼요



1. 러프하게 스케치를 해줍니다. 최대한 참고자료를 이용해서 디자인 합시다 (*자신이 만들어 둔 캐릭터를 이곳 저곳 복사해 배치합니다)

1.png



2. 밑색을 깝니다. 어두운 색 부터 칠해줍시다

2.png



3. 중간톤을 넣으며 큰 덩어리로 묘사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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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칠부분이 있는지 피드백도 받아보고 디자인을 수정합니다. 저는 중앙 건물이 후져서 바꿔버렸네요

4.png



5. 깔아 놓은 어둠 위에 밝은 부분을 그리며 묘사 해줍니다. 제일 재밌는 부분이죠

5.png



6. 마을의 전체적인 건물만 넣다보니 많이 심심합니다. 물건들을 구성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맵구성에 있어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6.png



7. 그림자와 오클루전(면과 면이 맞붙는 쪽의 쉐이딩)을 넣어주며 마무리합시다

7.png



아래는 캐릭터를 뛰어다니게 해보았습니다





그림은 포토샵으로 그렸고, 알만툴 vx ace를 썼습니다.



원경통짜맵은 아기자기한 도트 맵칩으로 내는 옛날 알피지의 맛은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맵을 구성하기가 자유롭습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Comment '24'
  • ?
    페렐 2015.06.01 15:34
    그림이 안 나옵니다ㅠㅠ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5.06.01 16:32
    네이버에선 외부링크를 막기때문에 복사-붙여넣기 하셔도 안보여요.ㅠㅠ
  • ?
    왕따의추억 2015.06.01 17:22
    그럼 딴 링크 걸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아오..감사합니다
  • ?
    왕따의추억 2015.06.01 17:53
    링크 수정 했습니다!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5.06.01 17:56
    오옷 이제 잘보여요!
  • ?
    왕따의추억 2015.06.01 16:42
    와...그렇구나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5.06.01 17:59
    우와.. 수채화 느낌 ㄷㄷ! 정말이지 잔잔하고 아름다워요.!
    문제는 그겁니다 그거!
    1단계 스케치를 한다-> 탈락
    읔. 제 곰손니뮤..ㅠㅠ 금손 분들이 이 강좌를 보고 어서 통짜 그래픽을 만드셔서 저를 황홀하게 만드는 겁니다!
  • ?
    왕따의추억 2015.06.01 18:04
    감사합니다 시도해보는 건 나쁘지 않으니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ㅎㅎ
  • ?
    GloomyDay 2015.06.01 18:19
    밥 로스 아저씨의 참 쉽죠? 가 생각나네요
  • profile
    찬잎 2015.06.01 18:27
    고퀄!
  • profile
    북극토끼 2015.06.01 20:59
    어렵지 않다고요???
  • profile
    러닝은빛 2015.06.01 21:55
    멋지네요
  • ?
    페렐 2015.06.01 22:08
    패럴랙스 매핑(오버레이 매핑)이네요! 엄청난 퀄리티에 놀랄 뿐... +_+
  • ?
    왕따의추억 2015.06.01 22:23
    패럴럭스 맵핑이 뭐에요? 요즘 많이 쓰는 단어인 것 같은데...칩셋으로도 패럴럭스 맵핑을 할 수 있나요?
  • ?
    페렐 2015.06.01 22:34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원경맵을 만드는 거예요. 만드신 거랑 같아요.

    기존의 레이어식 타일셋 + 이벤트 + 포그 + 픽쳐에서 그치지 않고,
    바닥 + 이벤트 + 천장 + 하늘 + 빛 ... 등 무한대로 레이어를 쌓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패럴랙스 매핑에서 타일셋은 그저 통행불가/가능을 판정하는 용도로만 쓰일 뿐... 실제로는 그림으로 다 처리하는 거죠.

    말이 장황한데-_-ㅋ;;
    https://www.youtube.com/watch?v=O_S36UFijr8
    요 영상을 보시면 이해되실 듯 합니다ㅎ
  • ?
    왕따의추억 2015.06.01 23:21

    아하...기본 프랍 셋을 써서 그냥 맵칩인줄 알았는데 통그림이었군요! parallax의 의미를 좀 다르게 생각했네요...ㅎㅎ
    이해가 갑니다!

    근데 원경을 두개 겹쳐서 쓸 수도 있나요? 저 영상의 나무는 자연스럽게 캐릭터 위로 판정이 먹히는 군요

  • ?
    페렐 2015.06.02 03:13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겁니다 :)
    원경을 여러개 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이죠.
  • ?
    왕따의추억 2015.06.02 11:06
    와 그렇군요 스크립트는 옘..아니 잼병이라ㅋㅋ 찾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
    왕따의추억 2015.06.01 22:28
    감사합니다 사실 이번 창도 게임대회 출품작으로 작업하고 있는 작업물입니다 시간상 완성본은 어렵겠지만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
    호메티 2015.06.02 11:59

    네... 스케치부터 따라갈 수가 없군여... 허허헣허허휴ㅜㅠㅠㅠㅠㅠ 그나저나 창도 대회에서 괴랄한 작품 하나가 나올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드네요...!! 기대합니다!

  • profile
    까모카모 2015.06.07 11:29
    와아아아....
  • profile
    작긔 2015.07.10 01:14
    와... 할말이 없네요 대단합니다!
  • profile
    꼬닭 2015.07.11 06:12
    이분 최소 밥로스이십니다.
  • profile
    sаnа 2015.07.18 19:11
    어디까지나 개개인의 역량에 달린 문제지만..
    맵을 이런식으로 작업하게 되면 한가지 단점이,, 약간 붕떠보이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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