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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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비극ㆍ입니다.

가까스로 시간을 짜내서 강의를 쓰네요...

이번 시간에는 Construct 툴의 기본적인 기능과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스타크래프트 에디터를 다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이 Construct 툴은 스타크래프트 에디터와 매우 흡사합니다.

기본적으로 베경이 되는 Latouts(레이아웃) 과 움직이는 Object(객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의 행동을 처리하는 Event sheets 이라는 페이지가 있죠.

이 이벤트 시트는 스타크래프트 에디터의 '트리거' 창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파고들어 보죠.

일단 스크린샷처럼 따라해주세요.

1.png 2.png 

이곳에서 New Direct-X game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New application 은 더 적은 객체를 사용합니다.)

(New template/example 은 예제가 들어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젠 기본적인 페이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3.png


일단 전부 다 읽어 버시고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이런 것들을 전부 기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베경만 깔아 놓으시면 됩니다. 

다음 시간 부터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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