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게임제작 강좌

가제트를 시작으로 한, 화면에 표시되는 것의 도안을 등록해 두는 것이“애니메이션”입니다.하나의 애니메이션에는, 복수의 액션과 표시 방향을 가질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플레이어」라고 하는 애니메이션에, 「정지」라고 하는 액션의 좌향과 오른쪽 방향, 「걷는다」라고 하는 액션의 좌향과 오른쪽 방향……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여기서 설정한 액션의 변환은, 가제트의 동작 프로그램을 사용해 행합니다.



화상

1 프레임(1 팽이) 단위로 화상을 지정해 갈 것입니다.1 프레임의 표시 시간은,1/100초단위로 지정 가능합니다.또, 확대 축소나 회전, 투명도등을 지정한 상태의 화상을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접속점

어느 가제트의 출현시에, 동시에 별도인 가제트를 붙여 표시시키는 경우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또, 총알을 발사할 때의 발사 위치라고 해도 사용됩니다.



당 판정

게임중에서 사용되는 당 판정은, 1 프레임 마다 구형의 범위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설정할 수 있는 당 판정에는, 다른 가제트와의 접촉 판정에 사용하는 것, 타일과의 접촉 판정에 사용하는 것, 접촉한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범위의 3 종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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