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 Sprite_Mirror
# Based on Sprite_Shadow, modified by Rataime
#==============================================================================

class Sprite_Mirror < RPG::Sprite

attr_accessor :character
attr_accessor :events
attr_accessor :event_y

def initialize(viewport=nil)
  super(viewport)
  @character = $game_player
  @events=0
  @event_y=0
  self.opacity=0
  update
end

def update
  super
  if @tile_id != @character.tile_id or
     @character_name != @character.character_name or
     @character_hue != @character.character_hue
    @tile_id = @character.tile_id
    @character_name = @character.character_name
    @character_hue = @character.character_hue
    if @tile_id >= 384
      self.bitmap = RPG::Cache.tile($game_map.tileset_name,
        @tile_id, @character.character_hue)
      self.src_rect.set(0, 0, 32, 32)
      self.ox = 16
      self.oy = 32
    else
      self.bitmap = RPG::Cache.character(@character.character_name,
        @character.character_hue)
      @cw = bitmap.width / 4
      @ch = bitmap.height / 4
      self.ox = @cw / 2
      self.oy = @ch
    end
  end
  self.visible = (not @character.transparent)
  if @tile_id == 0
    sx = (@character.pattern) * @cw
    sy = (@character.direction - 2) / 2 * @ch
    if @character.direction==8
      sy = 0 * @ch
    end
    if @character.direction==2
      sy = 3 * @ch
    end
    self.src_rect.set(sx, sy, @cw, @ch)
  end
  self.x = @character.screen_x
  self.y = self.event_y-($game_player.screen_y-self.event_y).abs+30
  self.z = 10
  self.blend_type = @character.blend_type
  self.bush_depth = @character.bush_depth
  if @character.animation_id != 0
    animation = $data_animations[@character.animation_id]
    animation(animation, true)
    @character.animation_id = 0
  end
end
end

#===================================================
# ▼ CLASS Sprite_Character edit
#===================================================

class Sprite_Character < RPG::Sprite
 alias mirror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viewport, character = nil)
   @character = character
   super(viewport)
   if character.is_a?(Game_Player)
    $game_map.mirror=Sprite_Mirror.new(viewport)
   end
   mirror_initialize(viewport, @character)
 end
 
 alias mirror_update update
 
 def update
  mirror_update
  if (@mirror!=nil and character.is_a?(Game_Event) and character.list!=nil and character.list[0].code == 108 and character.list[0].parameters == ["m"])
    if $game_player.screen_y-self.y<80 and self.y<$game_player.screen_y and ($game_player.screen_x-self.x).abs<17
      if (character.list[1]!=nil and character.list[1].code == 108)
        @mirror.opacity=character.list[1].parameters[0].to_f
      else
        @mirror.opacity=$game_player.opacity
      end
      @mirror.events=self.id
      @mirror.event_y=self.y
    else
      if @mirror.events==self.id
        @mirror.events=0
      else
        if @mirror.events==0
          @mirror.opacity=0
        end
      end
    end
  end
  @mirror=$game_map.mirror
  if character.is_a?(Game_Player)
    @mirror.update
  end
 end
 
end

#===================================================
# ▼ CLASS Scene_Save edit
#===================================================
class Scene_Save < Scene_File
 
 alias mirror_write_save_data write_save_data
 
 def write_save_data(file)
   $game_map.mirror = nil
   mirror_write_save_data(file)
 end
end

#===================================================
# ▼ CLASS Game_Map edit
#===================================================
class Game_Map
 attr_accessor :mirror
end

#===================================================
# ▼ CLASS Scene_Map edit
#===================================================
class Spriteset_Map
 
 alias mirror_map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game_map.mirror=nil
   mirror_map_initialize
 end
end

 

Comment '20'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1021 아이템 흠..몬스터도감말고 아이템도감~ 9 백호 2009.02.21 2028
1020 전투 흠.. 아직도 이 스크립트가 없군요 ㅋㅋ(제가올림..) 1 file 백호 2009.02.21 3335
1019 전투 횡스크롤형식의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1 2972
1018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1
1017 기타 회복으로 데미지를 받는 좀비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004
1016 메뉴 화살표 모양 셀렉트 커서 사용 2 백호 2009.02.22 2118
1015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1
1014 미니맵 화면에 축소된 미니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 한글 번역 - 6 file 백호 2009.02.21 2559
1013 화면에 축소된 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7 file 백호 2009.02.21 2394
1012 기타 홈페이지 띄우기 (VX 상관없음.) 6 KNAVE 2009.08.25 2137
1011 메뉴 혹시있나해서-_-.. 대화창에 테두리치기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591
1010 기타 현재시간표시 33 file 코아 코스튬 2010.10.09 2528
1009 기타 현재 맵BGM을 그대로 전투 BGM으로 연결 from phylomortis.com 백호 2009.02.22 1180
1008 이름입력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file 조규진1 2019.11.10 493
1007 메시지 한글자씩 뜨는 스크립트 6 백호 2009.02.21 3000
1006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3
1005 키입력 한글입력기(자음, 모음 분리. 아마 중복일 듯...) 11 캉쿤 2011.09.13 3225
1004 키입력 한글입력기 6 백호 2009.02.22 4297
1003 이름입력 한글이름 입력기 스크립트 14 백호 2009.02.22 4205
1002 메시지 한글 채팅 스크립트 32 file こなた 2009.01.22 494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