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방법 그림자, 테두리 글자를 쓰고 싶은 항목을 찾아서 draw_text(...) 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draw_frame_text(...) 로 바꾸면 테두리 문자가 됩니다. draw_shadow_text(...) 로 바꾸면 그림자 문자가 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Comment '12'
  • ?
    사신의 초대( 혈 혼 ) 2008.09.21 21:10
    이건 복사 불가능인가?;;;
  • profile
    아방스 2008.09.21 21:13
    헛! 이렇게 나오다니...
  • ?
    뽀빠잉경환♥'´ 2008.09.28 10:52
    ㄳㄳ
  • ?
    21stcentury 2008.10.06 15:32
    뭐지?
  • ?
    건빵지존 2008.11.10 20:27
    아 저 해석 불가능한 일본 문자들...
  • ?
    케나이슬라이드 2008.11.10 21:54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
    ["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에이 몰라 ㄱ-
  • ?
    RPG달인 2009.01.20 15:39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인연 잡기·그림자 문자 묘화 - KGC_FrameShadowText◆
    #_/----------------------------------------------------------------------------
    #_/ draw_text 를 강화해, 인연 잡기나 그림자 문자의 묘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FrameShadowText"] = true #==============================================================================
    # ■ Bitmap #==============================================================================
    class Bitmap
    #--------------------------------------------------------------------------
    # ● 테두리 문자 묘화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frame_color]
    # rect, string[, align, frame_color]
    #--------------------------------------------------------------------------
    def draw_frame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frame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frame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取り
    font.color = frame_color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draw_text(x + 1, y + 1,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
    # ● 影文字描?
    # 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shadow_color]
    # rect, string[, align, shadow_color]
    #--------------------------------------------------------------------------
    def draw_shadow_text(*args)
    # 引?判定
    if args[0].is_a?(Rect)
    if args.size >= 2
    && args.size <= 4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 args[0].x, args[0].y width,
    height = args[0].width, args[0].height string = args[1] align = args[2] == nil
    ? 0 : args[2] shadow_color = args[3] == nil
    ? Color.new(0, 0, 0) : args[3]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2 ? 2 : 4})")
    return
    end
    else if args.size >= 5 &&args.size <= 7
    # 引?を?理用のロ?カル??へコピ?
    x, y, width, height = args string = args[4] align = args[5] == nil
    ? 0 : args[5] shadow_color = args[6] == nil
    ? Color.new(0, 0, 0) : args[6] else
    # 引?が不正ならエラ?を吐く
    raise(ArgumentError, "wrong number of arguments(#{args.size} of #{args.size < 5 ? 5 : 7})")
    return
    end
    end
    # 元の色を保存
    origin_color = font.color.dup
    # 影描?
    font.color = shadow_color draw_text(x + 2, y + 2, width, height, string, align)
    # 元の色に?す
    font.color = origin_color
    draw_text(x, y, width, height, string, align)
    end
    end
    아닙니까? 맞는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
    내로미 2010.03.25 00:38

    아니네요... 해보면 오류나요.

  • ?
    RPG달인 2009.01.20 15:40
    하고 있는것 자체가 이상하게 느껴진 1人
  • ?
    L Triple 2010.03.02 09:39

    앗,.. 잘못왔다 ~

  • ?
    내로미 2010.03.25 00:29

    안됨...

    아방스님은 인간 번역기이시잖아요...<아방스님은 RPG계에 본좌! 인간 문화재 제 435679345636 - 34578345784조임

    번역좀..?

  • profile
    개촙포에버 2011.07.03 11:44

    허허허허..멋진 메뉴닷!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153
81 상태/속성 Cool Edited Status Screen. 10 아방스 2009.01.12 2430
80 메뉴 파이널 판타지 7 스타일 메뉴 7 아방스 2009.01.12 3237
79 메뉴 자세한 캐릭터 정보표시 스크립트 버전2 5 아방스 2009.01.12 2328
78 메뉴 자세항 개인 상태화면 8 아방스 2009.01.12 2361
77 [자작]일괄조작 관련 스크립트 5 나뚜루 2009.01.10 1913
76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 전에 로고 띄우기, 홈피 띄우기, 메일 보내기 13 file 유아 2009.01.09 3554
75 온라인 Mr.Metring NPE 1.0 [RPG XP 온라인 스크립트] 35 아방스 2009.01.07 6535
74 전투 xas히어로에디션 3.4 14 ps인간 2009.01.04 4043
73 온라인 채팅 가능 온라인 스크립트 배포 107 file 아방스 2009.01.03 10680
72 상점 ▼▲▼ XRXS36. 숍·변동시장 ▼▲▼ (시세) 8 D.S.Y 2008.12.09 2025
71 이름입력 대화창에 얼굴, 이름 띄우기 37 킬라롯 2008.11.09 7496
70 HUD HP과 SP 바 19 Man... 2008.11.04 4534
69 기타 캐릭터 소개 화면 22 file 독도2005 2008.10.05 4098
68 전투 전투불능 케릭터 강제삭제 7 독도2005 2008.10.05 1918
67 메뉴 링메뉴 New 9 sdjfl465 2008.09.27 2861
» 테두리 글자 & 그림자 글자 12 아방스 2008.09.19 2643
65 스크립트를 배우시기 전에..... 5 독도2005 2008.08.31 2326
64 Fog of War 4 file 실마릴 2008.06.19 2498
63 메뉴 링 메뉴 소지금,플레이시간 추가 버젼 17 Neowitch* 2008.04.20 3022
62 메뉴 링 메뉴 16 Neowitch* 2008.04.18 3478
Board Pagination Prev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