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스크립트 :


#==============================================================================

# 8 방향 이동 스크립트                             번역 : 미루          출처 : JV Master Script

#------------------------------------------------------------------------------

# 플레이어가 8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선 이동 그래픽 지원.

#==============================================================================


module JvScripts

  module Dirs8

    

    Switch = 0               # 4 방향 이동과 8 방향 이동을 전환하는 스위치의 ID 를 설정

                                 # 0 일경우 항상 8 방향 이동으로 설정된다.

                                 

    DiagonalSuffix = "_di"   # 8 방향 캐릭터 그래픽 뒤에 붙는 문구 ( 접미사 ) 를 설정

                                     # 8 방향 캐릭터 그래픽의 첫번째는 수직/수평이동

                                     # 두번째는 사선이동 그래픽을 넣어주세요.

  end

end


#==============================================================================

# Game CharacterBase

#==============================================================================

class Game_CharacterBase

  

  def move_diagonal(horz, vert)

    @move_succeed = diagonal_passable?(x, y, horz, vert)

    if @move_succeed

      @x = $game_map.round_x_with_direction(@x, horz)

      @y = $game_map.round_y_with_direction(@y, vert)

      @real_x = $game_map.x_with_direction(@x, reverse_dir(horz))

      @real_y = $game_map.y_with_direction(@y, reverse_dir(vert))

      increase_steps

    end

    if diagonal_charset?

      set_direction_diagonal(horz, vert)

    else

      set_direction(horz) if @direction == reverse_dir(horz)

      set_direction(vert) if @direction == reverse_dir(vert)

    end

  end

  

  def set_direction(d)

    if !@direction_fix && d != 0

      @direction = d

      @character_index = 0 if diagonal_charset?

    end

    @stop_count = 0

  end

  

  def set_direction_diagonal(horz, vert)

    if !@direction_fix && horz != 0 && vert != 0

      if horz == 4 && vert == 2

        @direction = 2

      elsif horz == 4 && vert == 8

        @direction = 4

      elsif horz == 6 && vert == 2

        @direction = 6

      elsif horz == 6 && vert == 8

        @direction = 8

      end

      

      @character_index = 1

    end

    @stop_count = 0

  end

  

  def diagonal_charset?

    true if @character_name.include?(JvScripts::Dirs8::DiagonalSuffix)

  end

end


#==============================================================================

# Game Player

#==============================================================================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def move_by_input

    return if !movable? || $game_map.interpreter.running?

    if JvScripts::Dirs8::Switch > 0

      if $game_switches[JvScripts::Dirs8::Switch] == true

        case Input.dir8

        when 2, 4, 6, 8

          move_straight(Input.dir4)

        when 1

          move_diagonal(4, 2)

        when 3

          move_diagonal(6, 2)

        when 7

          move_diagonal(4, 8)

        when 9

          move_diagonal(6, 8)

        end

      else

        move_straight(Input.dir4) if Input.dir4 > 0

      end

    else

      if Input.dir8 > 0

        case Input.dir8

        when 2, 4, 6, 8

          move_straight(Input.dir4)

        when 1

          move_diagonal(4, 2)

        when 3

          move_diagonal(6, 2)

        when 7

          move_diagonal(4, 8)

        when 9

          move_diagonal(6, 8)

        end

      end

    end

  end

end

#==============================================================================






사선이동 그래픽 규격 :


Character_di.png

Who's 미루

?

< 제작한 게임 >

- 피그렛 (Piglet) [완성] : 링크 내림

- 파라딜루전 (Paradelusion) [미완성] : 링크 내림

- 주인잃은 공책 [완성] : http://avangs.info/1090264


< 연구실 홈페이지 >

http://mirulab.xo.st/


< 아방스 게임 실황 방송국 >

http://afreeca.com/miru3137

Atachment
첨부 '1'
  • ?
    포달 2013.07.11 10:50
    드디어 사선이동 환벽한게 나온건가요
  • ?
    아방님 2013.07.14 13:41
    사선이동 그래픽은 집적 만들어서 넣어야 되나요?
  • ?
    미루 2013.07.14 13:46
    네. 집적 만들어서 넣으셔야해요. ^^;;
  • ?
    아방님 2013.07.14 13:52
    제가 잘 못만들어서 그러는데 Evil캐릭터 칩에 5번째에 있는 캐릭터 사선모드좀 그려주시면 안되요? ㅠㅠ
  • ?
    미루 2013.07.14 13:56
    저도 도트는 잘 못찍고... 팔이 다쳐서, 타자치는것도 힘든 상태예요.
    공개배포되는 소재를 사용하시던가 ( 예 : http://usui.moo.jp/rpg_chadot.html [우스이의 회] )
    제작의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
    hyunseo1987 2013.08.15 10:43
    미루님이 가르쳐주신 사이트에서 의뢰를 통해 만드셨나요?
  • ?
    데스노트 2013.07.15 17:52
    마우스 스크립트랑 겹치는건 불가능한가요??
  • ?
    천년행복 2013.09.22 12:29
    으아아아아!!
    제가 그토록 찾던 사선이동 스크립트!!
    이겁니다..이거..ㅠㅠ 감사합니다!
  • profile
    2034 2014.09.16 13:41
    땡큐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5110
공지 RPG VX ACE 유용한 링크 모음 16 아방스 2012.01.03 28928
217 기타 '결정 키로 이벤트 시작' 조건분기 추가 file Bunny_Boy 2016.01.16 1165
216 기타 (링크)RPG VX ACE 블랙잭 스크립트 게임애호가 2017.06.18 1003
215 기타 77er 월드 맵 1.0 by 77er 3 file 77ER. 2013.08.14 2281
» 이동 및 탈것 8 방향 이동 스크립트 ( 사선 이동 캐릭터 그래픽 지원 ) 9 file 미루 2013.07.11 4845
213 전투 Ace 경험치 직접 설정 12 쿠쿠밥솥 2012.02.05 4004
212 장비 Ace 장비 착용의 제한 스크립트 11 아이미르 2012.09.01 2786
211 기타 ACE) 오블리비언 락픽 구현 V0.5.2 7 file 77이알 2012.09.02 4811
210 기타 ACE) 캐릭터 사전 by 77ER 19 77이알 2012.09.17 3937
209 메뉴 ace용 mog메뉴와 mog전투 10 file 꿈꾸는사람 2012.08.04 6053
208 액터 Actor Creation System by Tsukihime 4 Alkaid 2012.09.16 3552
207 메시지 Advanced Text System by modern algebra 2 Alkaid 2013.02.04 2317
206 메시지 ATS: Special Message Codes 1.0 by Modern Algebra 1 file Alkaid 2012.01.15 4708
205 오디오 Audio Pump Up: FMOD Ex by mikb89 2 Alkaid 2012.09.08 2071
204 전투 Basic Enemy HP Bars 2.1 by V.M 10 Alkaid 2013.02.21 4207
203 전투 Code Crush VXAce-RGSS3-21 프론트뷰 改 2 15 Alkaid 2013.01.28 4270
202 전투 CP's Battle Engine by Neon Black 20 Alkaid 2013.02.14 4957
201 퀘스트 CSCA]콜로세움 시스템 4 file 글쎄,왜 난 적용이 안될까? 2013.06.09 3624
200 메뉴 Customizable Main Menu 1.0b by modern algebra 4 file Alkaid 2012.02.13 5452
199 기타 Dialog Extractor 1.04 (VXA/VX/XP) 6 AltusZeon 2014.01.16 11669
198 전투 Drop Options by modern algebra 3 Alkaid 2012.09.17 285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