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기타
2009.02.20 12:04

태양 스크립트.

조회 수 4463 추천 수 0 댓글 15
Atachment
첨부 '1'


이렇게 되는데.. 타일셋트랄까나..저는 그게 다르면 맵이 뭉게뭉게..? 하네요..
기본 타일셋트일때 이걸 쓰시면 태양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MACK칩을 쓰는 저로썬 이건 즉사시키는 독이네요..기본 타일셋인 VX유저분들한테는 추천하는 스크립트.
이것또한 출처 : House Slasher
#==============================================================================
# ** Spriteset_Map
#------------------------------------------------------------------------------
# This class edits problems cause by Sprite_Shadow and Sprite_Sun
#==============================================================================

class Spriteset_Map
#--------------------------------------------------------------------------
# * Alias Listings
#--------------------------------------------------------------------------
alias create_viewports_original create_viewports
alias dispose_viewports_original dispose_viewports
alias update_viewports_original update_viewports
alias update_tilemap_original update_tilemap
alias dispose_tilemap_original dispose_tilemap
alias create_tilemap_original create_tilemap
#--------------------------------------------------------------------------
# * Create Viewport
#--------------------------------------------------------------------------
def create_viewports
create_viewports_original
@viewport0 = Viewport.new(0, 0, 544, 416)
@viewport0.z = 1
@viewport1.z = 20
end
#--------------------------------------------------------------------------
# * Create Tilemap
#--------------------------------------------------------------------------
def create_tilemap
create_tilemap_original
@tilemap0 = Tilemap.new(@viewport0)
@tilemap0.bitmaps[0] = Cache.system("TileA1")
@tilemap0.bitmaps[1] = Cache.system("TileA2")
@tilemap0.bitmaps[4] = Cache.system("TileA5")
@tilemap = Tilemap.new(@viewport1)
@tilemap.bitmaps[2] = Cache.system("TileA3")
@tilemap.bitmaps[3] = Cache.system("TileA4")
@tilemap.bitmaps[5] = Cache.system("TileB")
@tilemap.bitmaps[6] = Cache.system("TileC")
@tilemap.bitmaps[7] = Cache.system("TileD")
@tilemap.bitmaps[8] = Cache.system("TileE")
@tilemaps = [@tilemap, @tilemap0]
@tilemaps.each {|x| x.map_data = $game_map.data}
@tilemaps.each {|x| x.passages = $game_map.passages}
reset_shadows
end
#--------------------------------------------------------------------------
# * Reset Auto Shadows
#--------------------------------------------------------------------------
def reset_shadows
data = @tilemap0.map_data
# Every square on the map
for x in 0...data.xsize
for y in 0...data.ysize
# Check for Auto Shadow
if data[x,y,1] == 0
# Replace Auto Shadow
@tilemap0.map_data[x,y,1] = data[x,y,0] == 0 ? 25 : @tilemap0.map_data[x,y,0]
end
end
end
end
#--------------------------------------------------------------------------
# * Dispose of Tilemap
#--------------------------------------------------------------------------
def dispose_tilemap
dispose_tilemap_original
@tilemap0.dispose
end
#--------------------------------------------------------------------------
# * Dispose of Viewport
#--------------------------------------------------------------------------
def dispose_viewports
@viewport0.dispose
dispose_viewports_original
end
#--------------------------------------------------------------------------
# * Update Tilemap
#--------------------------------------------------------------------------
def update_tilemap
update_tilemap_original
@tilemap0.ox = $game_map.display_x / 8
@tilemap0.oy = $game_map.display_y / 8
@tilemap0.update
end
#--------------------------------------------------------------------------
# * Update Viewport
#--------------------------------------------------------------------------
def update_viewports
update_viewports_original
@viewport0.tone = $game_map.screen.tone
@viewport0.ox = $game_map.screen.shake
@viewport0.update
end
end

Comment '15'
  • ?
    나렌시아 2009.02.20 12:08
    태양빛 효과로 사실적이게 보이긴 하지만 24시간 내내 태양이 같은 곳에 있다는 거 .. ≡ㅅ≡ ;

    악.. 저는 게임 제작을 위해서 스크립터를 구해야 하는데 <<
  • ?
    할렘 2009.02.20 12:15
    24시간 내내 태양이 같은곳에 있다는것은 판타지세계이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우기는것도...
    하하..그게 이 스크립트의 단점이죠..
  • ?
    백년술사 2009.02.20 12:14
    멋진 스크립트~
  • ?
    레오 2009.02.20 12:53
    밤낮 스크립트랑 결합해서
    조금 수정하면 시간에 따른 그림자 변화도 가능하겠네요 헐
  • ?
    엘시노어 2009.02.20 14:36
    태양보다...눈사람이 탐나는?
  • ?
    양파썰기 2009.08.05 10:21

    눈사람은 기본칩셋임

  • ?
    유스갈 2009.02.21 14:04
    잘쓰겠습니다.
  • ?
    곱슬사자 2009.03.08 09:38
    감사합니다
  • ?
    드랍 2009.06.06 12:41
    감사요 잘써요!!!!!!!!!!!!!!!!!!!!
  • ?
    ?????? 2009.11.13 17:24

    님, 저 그 무슨 맵 다 망가졌어용!

     

  • ?
    루비 2009.11.30 21:08

    kgc 밤낮스크립트랑 혼용하면 .. 화면이 망가지네요

  • ?
    1000℃ 복숭아 2010.01.03 16:16

    안돼는 1人

     

  • ?
    cheese 2010.02.22 12:19

    감사합니다~잘 쓸게요~^^**

  • ?
    화염 2010.07.26 19:24

    태양이 24시간같은장소라 ...

  • ?
    Maxim_Cool 2012.01.25 13:10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130 기타 게임시간&밤낮 54 file 허걱 2009.02.14 6111
129 기타 캐릭터 소개화면 16 file 좀비사냥꾼 2009.03.29 6044
128 기타 작은 게이지바 표시 스크립트 44 file 허걱 2009.02.05 5979
127 기타 빛 이펙트 71 file DEVIL<Li Patanis Roni Kraudus> 2008.06.06 5860
126 기타 몬스터 리얼한 효과 27 file 사람이라면? 2010.08.16 5074
125 기타 RPG 2000이나 RPG 2003처럼 전체화면으로 나오게 하는 스크립트(대박) 21 Man... 2008.10.28 4821
124 기타 rpg vx 렉 줄이는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3.09 4813
123 기타 게임 해상도를 조절 하는 스크립트 19 아방스 2008.01.21 4780
122 기타 아이디를 띄우기 20 12345678 2011.11.07 4626
121 기타 간단한 스크립트의 사용법 6 아방스 2008.03.09 4552
120 기타 책 읽기 스크립트 44 file 히류 2010.10.05 4506
119 기타 책 읽기 스크립트. 19 허걱 2009.01.31 4490
» 기타 태양 스크립트. 15 file 할렘 2009.02.20 4463
117 기타 로딩중 스크립트 24 file NO.0 2009.07.11 4461
116 기타 글씨표시 스크립트 32 file 허걱 2009.08.10 4421
115 기타 심플 마우스 시스템 1.5 애드온 11 file RMdude 2009.02.11 4325
114 기타 집안의 가구를 내마음대로 데코레이션하기 15 file EuclidE 2010.09.18 4303
113 기타 [자작] 횡스크롤 점프스크립트 18 file 좀비사냥꾼 2009.04.03 4276
112 기타 (이거 정말 좋군요) 말이나 용을 탈수있게 하는 스크립트. 31 file 아방스가 짱 2010.02.28 4261
111 기타 아이콘 캐릭터 17 file 허걱 2010.02.28 42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