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피격시 받은 대미지의 일정 퍼센티지만큼을 MP로 흡수하는 스테이트를 작성가능한 스크립트입니다.

MP로 흡수하는 수치만큼 HP대미지를 경감한다거나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신 분은 리퀘스트 주시면 해당 사양이 실장된 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module DEST21C
  module Damage_MP_Absorb
    # 대미지 MP흡수로 사용할 스테이트ID
    DMA_ID = 21
    # 흡수율(%)
    DMA_Percent = 5
    # 스테이트ID2 및 흡수율 (DMA_ID가 nil이 아니라면 DMA_Percent도 nil이어선 안됨)
    DMA_ID2 = nil
    DMA_Percent2 = nil
  end
end

class Game_Battler
  alias DMA_make_attack_damage_value make_attack_damage_value
  def 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DMA_make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alias DMA_make_obj_damage_value make_obj_damage_value
  def make_obj_damage_value(user, obj)
    DMA_obj_attack_damage_value(attacker)
    for state in self.states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 / 100
      end
      unless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 nil
        if state.id == DEST21C::Damage_MP_Absorb::DMA_ID2 and @hp_damage > 0
          @mp_damage -= @hp_damage * DEST21C::Damage_MP_Absorb::DMA_Percent2 / 100
        end
      end
    end
  end
end

 

문제는 이것도 테스트 안해봤다는거

Comment '4'
  • ?
    달표범 2009.09.01 08:19

    저번에 올린 마나실드의 부분 버젼이군요!

  • ?
    Evangelista 2009.09.01 08:34

    마나쉴드는 MP가 까지면서 HP대미지를 MP가 대신받는 기능이고

    대미지MP흡수는 대미지의 일정 부분을 MP로 흡수해 MP가 회복되는 기능입니다.

  • ?
    Berylll 2009.10.18 13:59
    30번째 줄 오류나네요...
  • ?
    rpg xp admy 2011.07.04 22:35

    14번째 줄 오류입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81 전투 Verus Tempus Proelium by Vlad 습작 2013.05.13 1242
80 전투 Fomars indiviivdual battle 2 Man... 2008.10.28 1339
79 전투 GTBS for 2d_iso_x3 by Clarabel 2 습작 2013.05.13 1879
78 전투 Requiem ABS Hero Edition by Falcao 습작 2013.05.13 2004
77 전투 VX_SRPG2 by tomoaky 1 습작 2013.05.13 2050
76 전투 Animated Battlers VX 3.7 by DerVVulfman Alkaid 2012.09.07 2098
75 전투 Team_Ilias's_Old_Project_Demo 4 습작 2012.07.11 2099
74 전투 Slip_Damage_Ex - 슬립데미지 확장기능 (상태별 슬립데미지 적용) 7 허걱 2012.07.24 2194
73 전투 오버 드라이브 프로블럼 2 Man... 2008.10.28 2268
» 전투 대미지%MP흡수 스크립트 4 Evangelista 2009.08.31 2279
71 전투 [덮어씌우기]Window_ActorCommand_EX 4 맛난호빵 2011.03.12 2341
70 전투 [RPG VX]기술에 쿨타임을 부여하는 스크립트 3 스리아씨 2013.12.05 2348
69 전투 맨손 공격시 2번공격하는 스크립트 5 아방스 2008.01.24 2357
68 전투 대미지 MP전환 스테이트 : 수정 => 마나쉴드 7 Evangelista 2009.08.29 2384
67 전투 전투후 HP/MP 퍼센테이지(지정) 회복 5 하얀슬픔 2010.12.06 2490
66 전투 반사 스테이트 -KGC 4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9.12 2661
65 전투 전투시 메시지 표시 시간 조절 7 file 아방스 2008.01.24 2827
64 전투 에너미를 아이템으로 변화하는 스킬 8 Evangelista 2009.05.27 2850
63 전투 GubiD's Tactical Battle System 1.5.1.4 (RMVX용) 2 Alkaid 2010.09.03 2857
62 전투 Etude87_Tankentai_Addon ver.1.0 7 file 습작 2012.06.03 287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