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다른 VX 따라다니기 스크립트를 써봤는데 제 컴에서 오류 없이 작동 되는 것은 이것 뿐이더군요.

사용하려면 손을 대야하는 부분만 번역하여 올려봅니다. 출처


저 같은 생초보 분들을 위해서 사족을 붙이자면... 밑에

  CATERPILLAR_HIDE_SWITCH = 1
  # 따라다니기용 스위치를 작성하고 동료 없이 다니려면 해당 스위치를 ON 하세요.
  #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고 싶으면 스위치를 OFF 로 설정하세요

라는 부분이 있는데 "따라다니기용 스위치"는

이벤트 작성 -> 이벤트 커맨드 탭1 -> 스위치 조작 -> 단독 에서 (...) 클릭 ->

사용하지 않는 스위치 하나 정하고 알아보기 쉽게 표기 -> 해당 스위치 아이디 기억 (예: 0001)

->CATERPILLAR_HIDE_SWITCH =   옆 에다가 숫자를 씁니다.

예를 들어 0023 에다가 정했으면 CATERPILLAR_HIDE_SWITCH = 23 이라고 입력합니다.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고 싶은 화면에다가 투명 이벤트 하나를 만들고 해당 스위치를 OFF 시켜놓습니다.

(껐다 키면 스위치가 리셋 되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는 아무데서나 저장 못하게 되어 있어서

저장할 수 있는 화면 (즉 로드되는 화면) 마다 이벤트를 만들고 스위치 OFF 하게 놨습니다.)



#===============================================================
# ● [VX] ◦ Plug 'n Play Caterpillar System ◦ □
# * 동료가 주인공 따라다니게 하기 *
#--------------------------------------------------------------
# ◦ by Woratana [woratana@hotmail.com] 
# ◦ 번역 - MinaAubert @ AVANGS [syung1127@msn.com] # ◦ Thaiware RPG Maker Community # ◦ Released on: 29/02/2009 # ◦ Version: 2.0 #-------------------------------------------------------------- # ◦ Update: #-------------------------------------------------------------- # □ Version 2.0 (29/02/2009) # - Fix direction bug # - Fix vehicle bug # - Add max following members # □ Version 1.5 (17/02/2009) # - Fix dash bug # - More compatible with script that edit Spriteset_Map.create_characters #-------------------------------------------------------------- # ◦ Compatibility: #-------------------------------------------------------------- # □ This script will rewrite 0 method(s): # # # □ This script will alias 14 method(s): # Spriteset_Map.create_characters # Spriteset_Map.update_characters # Game_Player.move_down # Game_Player.move_left # Game_Player.move_right # Game_Player.move_up # Game_Player.move_lower_left # Game_Player.move_lower_right # Game_Player.move_upper_left # Game_Player.move_upper_right # Game_Player.jump # Game_Player.get_off_vehicle # Game_Player.moveto # Game_Map.setup # # □ This script should work with most scripts # #-------------------------------------------------------------- # ◦ 설치방법: #-------------------------------------------------------------- # 1) 1) 메인 카테고리 (▼메인) 바로 위에 삽입하세요 # # □ 아래와 같이 합니다: # ▼ 소재 # ... # ... # * Caterpillar System # ▼ 메인 # Main # # 2) "셋업" 파트에서 수정합니다. # #-------------------------------------------------------------- # ◦ 사용법: #-------------------------------------------------------------- # □ "셋업 파트"에서 스위치 아이디를 정하여 사용하세요. # #================================================================= module Wora #================================================================= # ++ 셋업 파트 #----------------------------------------------------------------- CATERPILLAR_HIDE_SWITCH = 1 # 따라다니기용 스위치를 작성하고 동료 없이 다니려면 해당 스위치를 ON 하세요. # 동료가 따라다니게 하고 싶으면 스위치를 OFF 로 설정하세요. CATERPILLAR_MAX_ACTORS = 5 # 따라다닐 수 있는 동료의 최대 수 설정 #----------------------------------------------------------------- def self.add_upd_cater(code = nil) # Add new move action to caterpillar $game_cateracter.each_index do |i| act = $game_cateracter[i] eval($cater_movelist[$cater_movelist.size - 1 - i]) end $cater_movelist.shift $cater_movelist.push(code) unless code.nil? end def self.reset_cater_pos # Reset caterpillar position $game_cateracter.each_index {|i| $game_cateracter[i].refresh } $cater_movelist = Array.new(Wora::CATERPILLAR_MAX_ACTORS - 1) {''} end end class Game_WCateracter < Game_Character attr_accessor :actor def initialize(member_id) super() @wmember_id = member_id refresh end def update(*args) super(*args) actor = $game_party.members[@wmember_id] unless actor.nil? @character_name = actor.character_name @character_index = actor.character_index @transparent = ($game_switches[Wora::CATERPILLAR_HIDE_SWITCH] or $game_player.in_vehicle? or $game_player.transparent) @opacity = $game_player.opacity @move_speed = $game_player.move_speed + ($game_player.dash? ? 1 : 0) else @character_name = '' @character_index = 0 end end def screen_z return $game_player.screen_z end def check_event_trigger_touch(x, y) return false end def passable?(x, y) return true end def refresh @direction = $game_player.direction moveto($game_player.x, $game_player.y) end end class Spriteset_Map alias wora_cater_sprmap_crechara create_characters alias wora_cater_sprmap_updchara update_characters #-------------------------------------------------------------------------- # * Create Character Sprite #-------------------------------------------------------------------------- def create_characters(*args) wora_cater_sprmap_crechara(*args) # Remove Game_Player sprite, this will be add later ((@character_sprites.size-1)..0).each do |i| next if @character_sprites[i].nil? if @character_sprites[i].character.is_a?(Game_Player) @character_sprites[i].dispose @character_sprites.delete_at(i) break end end # Create party members sprite (1..(Wora::CATERPILLAR_MAX_ACTORS-1)).each do |n| @character_sprites.push(Sprite_Character.new(@viewport1, $game_cateracter[n-1])) end @character_sprites.push(Sprite_Character.new(@viewport1, $game_player)) end #-------------------------------------------------------------------------- # * Update Character Sprite #-------------------------------------------------------------------------- def update_characters(*args) $game_cateracter.each {|cater| cater.update } wora_cater_sprmap_updchara(*args) end end class Game_Player < Game_Character attr_reader :move_speed unless method_defined?('wora_cater_gampla_movdown') alias wora_cater_gampla_movdown move_down alias wora_cater_gampla_movleft move_left alias wora_cater_gampla_movright move_right alias wora_cater_gampla_movup move_up alias wora_cater_gampla_movll move_lower_left alias wora_cater_gampla_movlr move_lower_right alias wora_cater_gampla_movul move_upper_left alias wora_cater_gampla_movur move_upper_right alias wora_cater_gampla_jump jump alias wora_cater_gampla_getoffveh get_off_vehicle alias wora_cater_gampla_moveto moveto #-------------------------------------------------------------------------- # * Move Down #-------------------------------------------------------------------------- def move_down(turn_ok = true) wora_cater_gampla_movdown(turn_ok) Wora.add_upd_cater("act.move_down(#{turn_ok})")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Left #-------------------------------------------------------------------------- def move_left(turn_ok = true) wora_cater_gampla_movleft(turn_ok) Wora.add_upd_cater("act.move_left(#{turn_ok})")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Right #-------------------------------------------------------------------------- def move_right(turn_ok = true) wora_cater_gampla_movright(turn_ok) Wora.add_upd_cater("act.move_right(#{turn_ok})")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up #-------------------------------------------------------------------------- def move_up(turn_ok = true) wora_cater_gampla_movup(turn_ok) Wora.add_upd_cater("act.move_up(#{turn_ok})")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Lower Left #-------------------------------------------------------------------------- def move_lower_left wora_cater_gampla_movll Wora.add_upd_cater('act.move_lower_left')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Lower Right #-------------------------------------------------------------------------- def move_lower_right wora_cater_gampla_movlr Wora.add_upd_cater('act.move_lower_right')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Upper Left #-------------------------------------------------------------------------- def move_upper_left wora_cater_gampla_movul Wora.add_upd_cater('act.move_upper_left') unless @move_failed end #-------------------------------------------------------------------------- # * Move Upper Right #-------------------------------------------------------------------------- def move_upper_right wora_cater_gampla_movur Wora.add_upd_cater('act.move_upper_right') unless @move_failed end #-------------------------------------------------------------------------- # * Jump #-------------------------------------------------------------------------- def jump(x, y) wora_cater_gampla_jump(x, y) Wora.add_upd_cater("act.jump(#{x},#{y})") end #-------------------------------------------------------------------------- # * Get Off Vehicle #-------------------------------------------------------------------------- def get_off_vehicle(*args) wora_cater_gampla_getoffveh(*args) Wora.reset_cater_pos end #-------------------------------------------------------------------------- # * Move to Designated Position #-------------------------------------------------------------------------- def moveto(*args) wora_cater_gampla_moveto(*args) Wora.reset_cater_pos end end end class Game_Map attr_accessor :events alias wora_cater_gammap_setup setup def setup(*args) wora_cater_gammap_setup(*args) # Create caterpillar actors $game_cateracter = [] (1..(Wora::CATERPILLAR_MAX_ACTORS-1)).each do |n| $game_cateracter.push(Game_WCateracter.new(n)) end $cater_movelist = Array.new(Wora::CATERPILLAR_MAX_ACTORS - 1) {''} end end
Comment '5'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637 전투 VLAD ABS [액알 시스템] 65 아방스 2009.01.07 12564
636 전투 vampyr SBABS-Requiem ABS 9(액알) 101 file 담먹캐 2009.11.01 12000
635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3
634 HUD PRABS v1.0 [hud,주석액알,원거리공격,hotkeys,vx] 대박감이다. 47 유칸지 2008.08.13 11114
633 전투 사이드뷰배틀3.3 + ATB1.1 스크립트. 65 할렘 2009.02.01 10946
632 전투 ORBS [새로운 전투 방식] 48 file 아방스 2009.03.04 10209
631 그래픽 3D그래픽 파티클엔진 45 file RPGbooster 2008.10.08 10130
630 전투 rpgvx 간단액알 스크립트 제작: 41 *PS 2008.02.07 9821
629 메뉴 (모그메뉴 풀세트팩 SEL Style.) 유니크급 자료 147 file 할렘 2009.02.07 9558
628 전투 RPG Tankentai SBS 3.3 + ATB Kaduki Eng 58 아방스 2009.02.05 9071
627 전투 ATB전투방식.(사이드뷰X 백발의카임전투방식O) 14 file 이피쿤 2009.06.24 9035
626 메뉴 일본에서 만든 멋있는메뉴변경 스크립트 (한글 VX에서 쓰시면 자동으로 바뀜) 45 유칸지 2008.04.09 8861
625 전투 WGB배틀 시스템. 59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6.30 8777
624 전투 Crissaegrim ABS 2.0.5 최신 48 file RPGbooster 2008.10.08 8768
623 전투 Requiem ABS 8 - 액션 배틀 시스템 8 36 아방스 2009.06.24 8540
622 전투 RPGTankentai SBS3.3b 버전 (사이드뷰) 21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1 8455
621 전투 사이드뷰 스크립트 [2003 전투 방식] 39 아방스 2008.03.09 8406
620 맵/타일 RPG 만들기 VX 로 구현한 3D~ 42 아방스 2008.09.02 8405
619 메뉴 메뉴변경 스크립트 34 아방스 2008.01.24 7937
618 전투 PRABS 2.0 액션배틀시스템 58 file RPGbooster 2008.10.08 757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32 Next
/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