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 ◆ 드롭 아이템 확장 - KGC_ExtraDropItem ◆ VX ◆
#_/ ◇ Last update : 2012/02/24 ◇
#_/----------------------------------------------------------------------------
#_/ 적이 떨어뜨리는 아이템의 종류를 늘립니다.
#_/============================================================================
#_/ 【특수 시스템】≪전투 난이도≫ 보다 위에 도입해 주세요.
#_/ 【메뉴】≪몬스터 도감≫ 보다 아래에 도입해 주세요.
#_/ ※ 사용 방법
#_/ 메모 칸에 [드롭 타입:ID 확률]을 적어 주세요.
#_/ [타입]에는 아이템 = I(Item) 무기 = W(Weapon) 방어구 = A(Armor)
#_/ [ID]에는 적이 떨어뜨리는 아이템/무기/방어구의 ID를 기입해 주세요.
#_/ [확률]엔 아이템을 떨어뜨리는 확률을 지정합니다. n으로 하면 1/n확률입니다.
#_/ [확률]에 %를 붙이면, 드롭율을 백분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imported = {} if $imported == nil
$imported["ExtraDropItem"] = true

module KGC
module ExtraDropItem
# 정규 표현
module Regexp
# 에너미
module Enemy
# 드롭 아이템
DROP_ITEM = /<(?:DROP|드롭)\s*([IWA]):(\d+)\s+(\d+)([%%])?>/i
end
end
end
end

#★☆★☆★☆★☆★☆★☆★☆★☆★☆★☆★☆★☆★☆★☆★☆★☆★☆★☆★☆★

#==============================================================================
# ■ RPG::Enemy
#==============================================================================

class RPG::Enemy
#--------------------------------------------------------------------------
# ○ 드롭 아이템 확장의 캐쉬 생성
#--------------------------------------------------------------------------
def create_extra_drop_item_cache
@__extra_drop_items = []

self.note.each_line { |line|
case line
when KGC::ExtraDropItem::Regexp::Enemy::DROP_ITEM
# 드롭 아이템
item = RPG::Enemy::DropItem.new
case $1.upcase
when "I" # 아이템
item.kind = 1
item.item_id = $2.to_i
when "W" # 무기
item.kind = 2
item.weapon_id = $2.to_i
when "A" # 방어구
item.kind = 3
item.armor_id = $2.to_i
else
next
end
# 드롭율
if $4 != nil
item.drop_prob = $3.to_i
else
item.denominator = $3.to_i
end
@__extra_drop_items << item
end
}
end
#--------------------------------------------------------------------------
# ○ 확장 드롭 아이템
#--------------------------------------------------------------------------
def extra_drop_items
create_extra_drop_item_cache if @__extra_drop_items == nil
return @__extra_drop_items
end
end

#★☆★☆★☆★☆★☆★☆★☆★☆★☆★☆★☆★☆★☆★☆★☆★☆★☆★☆★☆★

#==============================================================================
# ■ RPG::Enemy::DropItem
#==============================================================================

unless $@
class RPG::Enemy::DropItem
#--------------------------------------------------------------------------
# ● 공개 인스턴스 변수
#--------------------------------------------------------------------------
attr_writer :drop_prob # 드롭율
#--------------------------------------------------------------------------
# ○ 드롭율 취득
#--------------------------------------------------------------------------
def drop_prob
@drop_prob = 0 if @drop_prob == nil
return @drop_prob
end
end
end

#★☆★☆★☆★☆★☆★☆★☆★☆★☆★☆★☆★☆★☆★☆★☆★☆★☆★☆★☆★

#==============================================================================
# ■ Game_Enemy
#==============================================================================

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
# ○ 확장 드롭 아이템의 취득
#--------------------------------------------------------------------------
def extra_drop_items
return enemy.extra_drop_items
end
end

#★☆★☆★☆★☆★☆★☆★☆★☆★☆★☆★☆★☆★☆★☆★☆★☆★☆★☆★☆★

#==============================================================================
# ■ Game_Troop
#==============================================================================

class Game_Troop < Game_Unit
#--------------------------------------------------------------------------
# ● 드롭 아이템의 배열 작성
#--------------------------------------------------------------------------
alias make_drop_items_KGC_ExtraDropItem make_drop_items
def make_drop_items
drop_items = make_drop_items_KGC_ExtraDropItem

dead_members.each { |enemy|
enemy.extra_drop_items.each_with_index { |di, i|
next if di.kind == 0
if di.drop_prob > 0
# 확률 지정
next if di.drop_prob < rand(100)
else
# 분모 지정
next if rand(di.denominator) != 0
end
if di.kind == 1
drop_items.push($data_items[di.item_id])
elsif di.kind == 2
drop_items.push($data_weapons[di.weapon_id])
elsif di.kind == 3
drop_items.push($data_armors[di.armor_id])
end
# 드롭이 끝난 플래그를 세트
if $imported["EnemyGuide"]
KGC::Commands.set_enemy_item_dropped(enemy.enemy.id, i + 2)
end
}
}
return drop_items
end
end

 

 

 

사용법은 주석을 참고하시길^^

Comment '6'
  • profile
    HWANG.S.G 2012.03.25 14:47

    감사합니다

  • ?
    반내림 2012.04.25 18:39

    몬스터 메모에 넣는거 맞죠? 적용이 안되는거같은데..ㅜㅜ

  • ?
    크리티컬 2012.05.31 11:40

    꼭 필요했던거!!!!!!!!! 정말 감사합니다

  • ?
    크리티컬 2012.05.31 11:46

    어떻게 사용하죠? ㅠㅠ
    [I:7 100%] 했는데 안되요..

  • ?
    아이미르 2012.05.31 16:59

    메모 칸에 [드롭 타입:ID 확률]을 적어 주세요... 라고 되어 있네요.

    <드롭 I:7 100%> 로 해보세요

  • ?
    크리티컬 2012.06.01 13:20

    아하 드롭타입을 적으라는건 줄 알았는데 그랬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잘되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16 아이템 KGC]아이템 합성 29 file 찌나 2008.03.08 5123
15 아이템 편리한 디자인의 아이템메뉴 30 file RPGbooster 2008.10.11 5098
14 아이템 레벨,능력치,아이템소지갯수,소지금의 한계돌파스크립트 21 file 이탁 2009.01.28 4547
13 아이템 아이템입수 화면 16 file RPGbooster 2008.10.08 4526
12 아이템 아이템 믹서 21 file 미양 2010.07.02 3983
11 아이템 아이템 획득 팝업 스크립트 24 아방스 2009.01.07 3805
10 아이템 돈 아이템 장비를저장 11 file RPGbooster 2008.10.11 3452
9 아이템 아이템 분류 19 file RPGbooster 2008.10.11 3309
8 아이템 아이템 무게, 아이템별 소지수 적용 16 file 허걱 2010.11.11 2981
» 아이템 드롭 아이템 확장 6 신규회원 2012.02.24 2977
6 아이템 적과 만나지않는 아이템 12 file RPGbooster 2008.10.11 2718
5 아이템 아이템의 공격횟수 추가 8 star211 2010.01.19 2413
4 아이템 아이템 프라이스 체인저?? Man... 2008.10.28 2385
3 아이템 ~[Hide Item]~ Man... 2008.10.27 1597
2 아이템 Item Price Changer 7 Man... 2008.10.28 1530
1 아이템 현재있는 파티원 선택 레벨업 아이템 만들기 1 file 싸패 2016.06.06 71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