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맵에 들어가게 되면 맵이름을 띠우는 스크립트입니다.

맵이름에 따라서 뜨는 이름이 바뀌니 맵이름에 주의해서 작성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위의 그래픽의은 Graphics/System 폴더에 넣어주시구요  그림파일의 이름은 Mpname.png로 하셔야됩니다.



위의 파일은 적용된 게임입니다.

아래는 스크립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MOG_Location_Name_VX V1.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By Moghunter      
# http://www.atelier-rgss.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Apresenta uma janela com o nome do map.
# É necessário ter uma imagem com o nome de  MAPNAME
# dentro da pasta Graphics/Syste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module MOG
#Font Name.
MPFONT = "Georgia"
#Fade ON/OFF(True - False).
MPNMFD = true
#Fade Time.
MPNMTM = 10
#Window Position.
# 0 = Upper Left.
# 1 = Lower Left.
# 2 = Upper Right.
# 3 = Lower Right.
MPNMPS = 2
# Disable Switch(ID).
WM_SWITCH_VIS_DISABLE = 15
end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Game_System #
###############
class Game_System
attr_accessor :fdtm
attr_accessor :mpnm_x
attr_accessor :mpnm_y
alias mog_vx06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mog_vx06_initialize
@fdtm = 255 + 40 * MOG::MPNMTM
if MOG::MPNMPS == 0
@mpnm_x = -300
@mpnm_y = 0
elsif MOG::MPNMPS == 1
@mpnm_x = -300
@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mpnm_x = 640
@mpnm_y = 0
else
@mpnm_x = 640
@mpnm_y = 320
end 
end
def mpnm_x
return @mpnm_x
end
def mpnm_y
return @mpnm_y
end
def fdtm
if @fdtm <= 0
@fdtm = 0
end
return @fdtm
end
end
############
# Game_Map #
############
class Game_Map
attr_reader   :map_id 
def mpname
$mpname = load_data("Data/MapInfos.rvdata")
$mpname[@map_id].name
end
end
###############
# Window Base #
###############
class Window_Base < Window
def nd_mapic
mapic = Cache.system("")    
end 
def draw_mpname(x,y)
mapic = Cache.system("Mpname") rescue nd_mapic  
cw = mapic.width 
ch = mapic.height
src_rect = Rect.new(0, 0, cw, ch)
self.contents.blt(x , y - ch + 65, mapic, src_rect)
self.contents.font.name = MOG::MPFONT
self.contents.font.size = 22
self.contents.font.bold = true
self.contents.font.shadow = true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0,0,0,255)
self.contents.draw_text(x + 76, y + 27, 110, 32, $game_map.mpname.to_s,1)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255,255,255,255)
self.contents.draw_text(x + 75, y + 26, 110, 32, $game_map.mpname.to_s,1)
end
end
##########
# Mpname #
##########
class Mpname < Window_Base
def initialize(x , y)
super($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250, WLH + 70)
self.opacity = 0
refresh
end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draw_mpname(10,0)   
end
end
#############
# Scene_Map #
#############
class Scene_Map
alias mog_vx06_start start
def start
@mpnm = Mpname.new($game_system.mpnm_x, $game_system.mpnm_y)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false
@mpnm.visible = true
else
@mpnm.visible = false 
end 
mog_vx06_start 
end 
alias mog_vx06_terminate terminate
def terminate
mog_vx06_terminate
@mpnm.dispose
end
alias mog_vx06_update update
def update
mog_vx06_update 
location_name_update
end
def location_name_update
$game_system.mpnm_x = @mpnm.x
$game_system.mpnm_y = @mpnm.y
if $game_switches[MOG::WM_SWITCH_VIS_DISABLE] == true or $game_system.fdtm <= 0
@mpnm.visible = false 
else
@mpnm.visible = true
end
if MOG::MPNMPS == 0 or MOG::MPNMPS == 1
if @mpnm.x < 0
@mpnm.x += 5
elsif @mpnm.x >= 0
@mpnm.x = 0
end  
else
if @mpnm.x > 300
@mpnm.x -= 5
elsif @mpnm.x <= 300
@mpnm.x = 300
end    
end
@mpnm.contents_opacity = $game_system.fdtm
if MOG::MPNMFD == true
$game_system.fdtm -= 3
end
end
alias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update_transfer_player
def update_transfer_player
return unless $game_player.transfer?
@mpnm.contents_opacity = 0
mog_vx06_update_transfer_player
if MOG::MPNMPS == 0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0
elsif MOG::MPNMPS == 1
$game_system.mpnm_x = -340
$game_system.mpnm_y = 320
elsif MOG::MPNMPS == 2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0
else
$game_system.mpnm_x = 640
$game_system.mpnm_y = 320
end 
@mpnm.y = $game_system.mpnm_y
@mpnm.x = $game_system.mpnm_x
$game_system.fdtm = 255 + 60 * MOG::MPNMTM
@mpnm.refresh
end
end
$mogscript = {} if $mogscript == nil
$mogscript["location_name_vx"] = true


 
Comment '74'
  • ?
    유피테르 2010.02.10 16:53

    가능합니다. 스크립트 좀 고치시면되요

  • ?
    Nicel 2010.07.28 17:39

    MPFONT = "Georgia"인걸 본인이 원하는걸로 바꾸면 됩니다.

  • profile
    Deadman 2010.01.29 14:10

    오우 , 감사합니다 . 전에 이런도움을 받은 기억이 있는데 어제 컴퓨터가 고장나서 한달치

    RPG VX 게임이 날라가버렸지만 ...! USB에 다행히 저장을 했으나 빼먹은게 많아서 이거 가져갑니다 .

    감사합니다 아방스님 ~

  • ?
    신세경님 2010.02.23 23:48

    동영상보니까 되게 쉽게할수있네요

    감사합니다 ^^

  • ?
    whalsrl2008 2010.02.27 11:52

    하하.... 아주 좋군요...

  • ?
    dlanswn 2010.08.07 14:53

    감사합니다

    잘쓸게요~

  • ?
    천운 2010.10.07 21:36

    아주 좋습니다.

  • ?
    하란 2010.12.31 09:44

    감사합니다 ㅎㅎ

  • ?
    햄스터이브S2 2011.01.30 13:27

    감사해요^^

  • ?
    백개의검 2011.02.02 01:01

    감사합니다

  • ?
    엔드류게임제작 2011.02.17 19:24

    감사해요

  • ?
    탭준이 2011.02.24 18:08

    ㄳㄳㄳㄳㄳㄳㄳ

  • ?
    탭준이 2011.02.24 18:09

    우왕ㅋ굳!

  • ?
    탭준이 2011.02.24 18:10

    어..!이거이상한데..;

  • ?
    탭준이 2011.02.24 18:11

    이상이상이상이상

  • ?
    탭준이 2011.02.24 18:11

    ........

  • ?
    뾰롱뾰롱 2011.02.25 02:40

    이거 저 그림 위치 조절과

    특정 장소에선 안뜨게 하는 방법 없나요.

  • profile
    쿠쿠밥솥 2011.03.06 19:07

    감사합니다. ㅋㅋ 근데

    저장데이터 불러오면 이렇게 떠요 ; . ;

    -----------------------------------------------------------------

     

    Script 'Window_base' line 22: TypeError occurred.

     

    no implicit conversion from nil to integer

     

    -----------------------------------------------------------------

    라는 오류가 떠용 ㅜㅜ 어딜 고쳐야대졍?

  • ?
    포인트퍙퍙 2011.09.15 21:40

    같은문제로 고민중 ㅜㅜ

  • ?
    Kiyuro 2011.03.27 08:06

    ㅎㄷ; 저도 날릴뻔..

  • ?
    양아님 2011.08.21 15:03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 ?
    갈춘삼 2011.08.21 21:15
    감사합니다요!!!
  • profile
    임재혁 2012.07.04 20:47
    아방스님 제가 그냥 그림파일은 안적용하고 글만나오게하려는데요 글이 넘누 빨리 없어져서요 속도는그대로하고
    안없어지게 못하나요?
  • ?
    빡새 2013.05.18 15:09
    감사용 ㅋ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16 HUD 아방스님이 올린 HUD를 개조했습니다. 7 file 스리아씨 2013.09.30 2683
15 HUD KH HUD (HP MP 게이지바 스크립트) 41 아방스 2010.12.17 6421
14 HUD HUD 스크립트 모음 10 아방스 2010.12.11 3657
13 HUD 맵 이름 스크립트 21 file 개임맨 2010.10.03 4365
12 HUD Zelda Health System 11 file 비극ㆍ 2010.04.18 2850
11 HUD 네비게이션 (나침반) 36 file 허걱 2009.08.25 4908
10 HUD 아이콘 그리기 7 file 허걱 2009.08.20 4441
9 HUD X 와 Y 좌표 표시 해주는 스크립트 9 아방스 2009.07.03 2760
8 HUD HUD HP / MP 게이지바 스크립트 29 file 아방스 2009.07.02 5677
7 HUD 변수 표시 HUD 8 Tofuman 2009.02.15 2469
6 HUD Crissaegrim HUD 2.0!! 13 Man... 2008.10.29 2852
5 HUD 심플한 맵 이름 띄우기 53 file RPGbooster 2008.10.08 6862
4 HUD 맵이름 띄우는 스크립트 입니다. 33 시에란 2008.08.16 5271
3 HUD PRABS v1.0 [hud,주석액알,원거리공격,hotkeys,vx] 대박감이다. 47 유칸지 2008.08.13 11114
2 HUD 맵 이름을 띠우는 스크립트 [메시지창] 24 아방스 2008.03.09 4748
» HUD rpg 만들기 vx - 맵이름 띠우는 스크립트 ^^ 74 아방스 2008.01.27 11920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