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스크립트


- 업데이트 내역

2008/08/01
합성 화면에 아이템을 표시하기 위한 조건을 상세화.
합성 레시피의 「판명」 「해금」기능을 추가.
2008/06/22
F12 리셋트 후에 합성 화면에서 떨어지는 버그를 수정.
2008/05/09
미합성의 아이템을 매각할 때, 아이템명이 숨겨지는 버그를 수정.
2008/01/25
필요 소재수 0 에 대응.
2008/01/24
커멘드 윈도우를 표시하지 않는 설정을 추가.
2008/01/20
합성 불가능한 레시피를 비표시로 하는 기능을 추가.
미합성 레시피의 아이템명을 숨기는 기능을 추가.
도입하는 스크립트의 편성에 의해서 에러가 나오는 버그를 수정.
2008/01/17
XP 판을 이식.


추가 설명
각 커멘드는, 이벤트 커멘드 「스크립트」에 기술해 사용합니다.

set_recipe_cleared(type, id[, enabled])
타입type의 아이템 ID:id 의 판명 상태를 설정합니다.
type에는, 아이템이라면0또는:item, 무기라면1또는:weapon,
방어구라면2또는:armor(을)를 지정합니다.
enabled에는, 판명 상태로 할 때는true(을)를, 미판명으로 할 때는false(을)를 지정합니다.
enabled(을)를 생략 했을 경우는true취급이 됩니다.

# 아이템 ID:10 (을)를 판명 상태로 한다
set_recipe_cleared(0, 10, true)
set_recipe_cleared(0, 10)
# 무기 ID:30 (을)를 미판명 상태로 한다
set_recipe_cleared(:weapon, 30, false)

--------------------------------------------------------------------------

set_recipe_opened(type, id[, enabled])
타입type의 아이템 ID:id 의 해금 상태를 설정합니다.
인수는set_recipe_cleared(와)과 같습니다.

# 아이템 ID:10 (을)를 해금 상태로 한다
set_recipe_opened(:item, 10, true)
set_recipe_opened(:item, 10)
# 방어구 ID:20 (을)를 미해금 상태로 한다
set_recipe_opened(:armor, 20, false)



---------------------------------------------------------------------------------------------------

 

 

레시피 자체를 아이템형태로 팔지는 않습니다.
아이템 조합가능한 조건등을 설정을 해주는것을 이스크립에서는 레시피로 말하고있네요 ^^

Comment '6'
  • profile
    아방스 2008.09.23 19:56
    참 말이 많았던 스크립트입니다 ^^;;

    아이템을 조합해서 또다른 아이템을 만들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동영상으로 설명찍어서 올려드릴려 그랬는데 내일로 미뤄야될것 가네요 ^^;
  • ?
    21thcentuary 2008.09.23 20:28
    드디어...
  • ?
    RPGRTP 2008.09.23 21:51
    아방스님 천재임? 어째 이런걸 다만듬?? 이야 굿이네 ... 안하.. 놀랍다..
  • ?
    빡새 2013.05.17 10:26
    감사합니다. 어렵겠지만 사용해 봐야겠어요 ㅠㅠ
  • ?
    krutua 2014.11.06 18:18
    님 말대로 set_recipe_opened(:item, 8)했는데
    스크립트 구문 에러가 뜨네요.....
  • ?
    그릉 2015.01.09 22:03
    ..한 한달동안 찾으러 인터넷을 돌아다녔는데 드디어 찾았네요
    오늘 못찾으면 포기하려했는데
    다행이네요
    이런 좋은자료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3 습작 2012.12.24 5398
26 스킬 훔치기 스킬을 만드는 스크립트! 5 우켈킁 2011.03.31 2390
» 스킬 합성샾 스크립트 ^^ [동영상 포함] 6 file 아방스 2008.09.23 6038
24 스킬 체스트 팝업 3.0 9 file 파이어 2010.12.05 3037
23 스킬 스킬북으로 스킬 레벨업!, 'SW_BookSkill' by SiotWarrior(재수정) 21 file 시옷전사 2011.05.15 2817
22 스킬 스킬, 아이템 적아 구분 없이 쓰기 10 file EuclidE 2011.10.16 2900
21 스킬 스킬 필요조건에 살짝 손대봤습니다. -- 수정 18 아이미르 2011.03.23 2499
20 스킬 스킬 필요 조건(번역) 23 file 훈덕 2009.02.03 4644
19 스킬 스킬 사용시 컷인 연출 (번역) 26 file 훈덕 2009.02.05 5387
18 스킬 발상의전환 : 스킬과 아이템의 공격횟수를 동시에 증가시키기 14 star211 2010.02.16 3179
17 스킬 미완성 구버전. 2칸 위에 있는 글을 이용해주세요. 7 Last H 2009.02.23 1925
16 스킬 무기성장 랭크 시스템. 20 file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09.07.08 4820
15 스킬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27 file 담먹캐 2009.11.01 5757
14 스킬 강화주문서, SW_EchantScroll by 시옷전사(SiotWarrior) 21 file 시옷전사 2011.07.13 2605
13 스킬 [ultimate series]스킬,아이템 데미지계산식을 자기입맛에 맞게 고치는 스크립트 16 file EuclidE 2010.05.04 4373
12 스킬 [RPG VX] 턴알 스킬 쿨타임 스크립트! (잘돌아감) 5 듀란테 2015.08.18 1671
11 스킬 YERD - 커스텀 스킬 이펙트 13 file 훈덕 2009.11.08 4080
10 스킬 Yanfly Engine RD - Display Skill Query (스킬 상세 정보) 8 file communnn 2011.10.24 3405
9 스킬 Yanfly Engine RD - Custom Dmg Formulas (커스텀 데미지, 관계도) 6 file communnn 2011.10.25 3377
8 스킬 SW_BookSkill && EchantScroll(상호충돌수정버전) 6 시옷전사 2011.08.22 1758
7 스킬 Simple Sort Skill Inventory 1.1 by cozziekuns 5 file Alkaid 2010.11.10 2350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