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게임을 만들때 게임파일에 대해 걱정이 하나 있습니다.

 

게임폴더에는 Data폴더 말고도 Graphics, Audio... Graphics 폴더 안에도 Character, Animation 폴더 등 다양하게 있는데

 

나중에 게임을 완성해서 배포할때 편의를 위해

 

다른사람이 게임을 받을때 쓸데없이 파일, 폴더가 많아져서 불편해하지 않도록

 

게임파일 내의 Graphics, Audio, Data 폴더를 한 폴더에 뭉칠 필요를 느꼈습니다.

 

 

인위적으로 데이터폴더를 합쳐버리면 경로가 흐트러져 버리니까

 

폴더를 합친 후 RPG모듈 안에있는 Cache 모듈을 편집해서 임시저장되는 파일의 경로를 그에맞게 바꾸려고 합니다.

 

그런데 RPGVX나 RPGVXA는 따로 Cache를 수정할수 있도록 스크립트편집창에 구비해놨는데

 

RPGXP는 그게없어서 어떻게할지 모르겠습니다.

 

따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어서 Cache를 수정시키면 될까요?

Comment '4'
  • profile
    습작 2012.08.03 23:02

    0.


      RPG Maker XP에서의 Cache 모듈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재정의하는 방식으로 추가하여주신다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module RPG
      module Cache
        @cache = {}
        def self.load_bitmap(folder_name, filename, hue = 0)
          path = folder_name + filename
          if not @cache.include?(path) or @cache[path].disposed?
            if filename != ""
              @cache[path] = Bitmap.new(path)
            else
              @cache[path] = Bitmap.new(32, 32)
            end
          end
          if hue == 0
            @cache[path]
          else
            key = [path, hue]
            if not @cache.include?(key) or @cache[key].disposed?
              @cache[key] = @cache[path].clone
              @cache[key].hue_change(hue)
            end
            @cache[key]
          end
        end
        def self.animation(filename, hue)
          self.load_bitmap("Graphics/Animations/", filename, hue)
        end
        def self.autotile(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Autotiles/", filename)
        end
        def self.battleback(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Battlebacks/", filename)
        end
        def self.battler(filename, hue)
          self.load_bitmap("Graphics/Battlers/", filename, hue)
        end
        def self.character(filename, hue)
          self.load_bitmap("Graphics/Characters/", filename, hue)
        end
        def self.fog(filename, hue)
          self.load_bitmap("Graphics/Fogs/", filename, hue)
        end
        def self.gameover(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Gameovers/", filename)
        end
        def self.icon(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Icons/", filename)
        end
        def self.panorama(filename, hue)
          self.load_bitmap("Graphics/Panoramas/", filename, hue)
        end
        def self.picture(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Pictures/", filename)
        end
        def self.tileset(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Tilesets/", filename)
        end
        def self.title(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Titles/", filename)
        end
        def self.windowskin(filename)
          self.load_bitmap("Graphics/Windowskins/", filename)
        end
        def self.tile(filename, tile_id, hue)
          key = [filename, tile_id, hue]
          if not @cache.include?(key) or @cache[key].disposed?
            @cache[key] = Bitmap.new(32, 32)
            x = (tile_id - 384) % 8 * 32
            y = (tile_id - 384) / 8 * 32
            rect = Rect.new(x, y, 32, 32)
            @cache[key].blt(0, 0, self.tileset(filename), rect)
            @cache[key].hue_change(hue)
          end
          @cache[key]
        end
        def self.clear
          @cache = {}
          GC.start
        end
      end
    end
    

     


  • ?
    지누준호 2012.08.04 15:34

    잘 찾아보니까 툴 도움말에도 있었던 내용이었군요
    감사합니다! ^^

     

    그런데 왜 rmxp는 cache나 다른 편입모듈들이 스크립트에디터에 없는건지..

    게임을 실행하면 에디터에 없는 내용들은 라이브러리에서 자동으로 빼오는 식으로 진행되는건가요?

  • profile
    JACKY 2012.08.04 19:28
    편입모듈들은 라이브러리에 미리 저장되어있고
    게임의 제일 핵심적인 부분이기에 기본적으로
    편집을 막아뒀습니다. 하지만 스크립트를 좀
    안다면 재정의하는 방법으로 편집가능합니다.
  • ?
    지누준호 2012.08.08 12:24
    답글의 댓글의 답글 감사합니다 ㅎㅎ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1
RMVX 스크립트 찾고있습니다. 1 아이리수 2012.08.11 1631
RMVX vampyr SBABS-Requiem ABS 9 디버프 적용법 2 미니프레시 2012.08.11 1191
RMVXA 데미지 공식에 난수를 더하려고 하는데요.. 1 엘 티그레 2012.08.11 1517
RMXP 장비가 바뀌엇을때 표현방법 1 말짱꽝이지롱 2012.08.09 1048
RMVXA 스크립트 상 변수 문제입니다. 2 아이미르 2012.08.08 1206
RMVXA srpg 컨버터 사용자 인데요 걷다가 전투걸려서 적이 먼저 아군발견(습격) 없엘수있나요 5 안경포스 2012.08.07 1038
RMVXA 퀘스트 스크립트 충돌 (언어) 2 file 세븐체크 2012.08.07 1306
RMVX 연동 이벤트 만드는 법 5 ®자이나스 2012.08.06 920
RMVXA RGSS 3 스크립트 다단공격 2 로브남 2012.08.05 2127
rpg한글하할수있는방법없나요? 3 2012.08.05 1044
RMVX 닿는순간 움직여지지 않는 버그 추가내용 4 file 카온 2012.08.04 1217
RMVXA VX ACE 마우스 스크립트 15 비비드 2012.08.04 1471
RMXP RGSS Cache 모듈 수정법! 4 지누준호 2012.08.03 1188
RMVX 플레이어와 접촉 상태에서도 움직이기 5 file 카온 2012.08.03 1104
RMVX VX로 작업하던것을 VXAce 3 테오 2012.08.03 972
RMVX 메뉴창에 아이템,저장,게임종료만 남기고싶어요. 3 카온 2012.08.03 1239
RMVX 병렬처리로 나타난 오브젝트에 닿으면 죽어야해요.. 2 file 카온 2012.08.03 1122
RMVX RPG VX 한장비만 장비고정 할수있나요? 1 하찬영 2012.08.03 1255
RMVX 스크립트를 잘못 수정한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5 미즈 2012.08.02 1019
RMVX RPGVX 동료 3 슬라임잡는 2012.08.02 1315
Board Pagination Prev 1 ... 366 367 368 369 370 371 372 373 374 375 376 377 378 379 380 381 382 383 384 385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