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사이드뷰 스크립트를 사용중인데요,

 

스킬을 사용할 때,  주문 영창 시간같은 발동 전 준비시간을 설정 할 수 없을까요?

 

강력한 스킬과 약한 스킬의 발동시간이 달라야 말이 될것 같은데 말입니다;;;

Comment '6'
  • ?
    시트르산 2010.09.20 01:34

    스킬 id 들에 대해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발동 준비 시간 설정은

    ATB Configurations 스크립트 290줄 주변에

     

      def charge
        case @id
        when 20,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turn [ 4, 15, 0, "CHARGING"]
        when 43
          return [ 4, 70, 0, "CHARGING"]
    _

    이런 식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파란색 부분은 스킬의 id.

    빨간색 부분은 대기 시간 지정. 

    이 빨간 부분을 풀어서 확인해보면,

     

     [4, 70, 0, "CHARGING"]

     1) 빨간부분의 값   -   1 : 민첩이 가장 높은 배틀러의 민첩값, 2 : 민첩이 가장 낮은 배틀러의 민첩값,

                                   3: 모든 배틀러의 민첩평균

                                   4 : 배틀러 자신의 민첩값  

                                    (가능한 4번을 추천드려요. 각자의 민첩이 높을수록 캐스팅이 빨라진다는 의미로)

     2) 파란부분의 값  -   스킬이 요구되는 ATB 게이지의 퍼센트 값입니다. 

                                  (100%는 해당 배틀러의 일반 행동 ATB게이지 시간)

                                 크면 클수록 시전에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전게이지는 빨간색으로 차죠.)

     3) 녹색 부분의 값 - 이 부분은 0으로 고정시키세요.

     4) 보라색 부분의 값 - 이 부분은 SBS Battler Configuration (K) 에서 정의한 시퀀스에 따라서 대기 시간에 어떤 움직임을

                                          취할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SBS Battler Configuration (K)에서 정의한 "CHARGING"

                                          외의 다른 동작을 취하게 하고 싶다면 이 부분을 수정함으로써 바꿀 수 있습니다.

                                            (궂이 바꾸실 생각 없으시다면 그냥 "CHARGING" 으로 두십시오.)

     

     

  • ?
    니노미야 2010.09.20 10:21

    답변 감사합니다.

    제대로 적용 되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

    / KGC_ExtendedStatusScene 에서 프로필 내용 세로 출력되는 현상은 어떻게 좀 안될까요;;;

  • ?
    시트르산 2010.09.20 11:32

    그건.. 그런 현상을 겪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ㄷㄷ;; 그냥 정상적인 방법으로 하면 되는듯한데...

    스크립트 자체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요??

  • ?
    니노미야 2010.09.20 10:45

    아, 하나만 더 물어볼께요;

    올려주신 부분에 기재하지 않은 스킬 id는 그냥, 디폴트 값으로 스킬이 발동되는건가요?

  • ?
    시트르산 2010.09.20 11:33

    네 정의된 디폴트 값으로 발동되요

  • ?
    니노미야 2010.09.20 20:33

    감사합니다... 프로필은 그냥, 메뉴를 날려버리고 해야겠네요 ㅠ_ㅠ

    그냥, 스크립트를 복사해왔을 뿐인데... 우째, 세로 쓰기로 출력되는건지 ㅠ_ㅠ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1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2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77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7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