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옮겨놓으면 인식되는거 어찌합니까?

알려주십시오. 쯔꾸르 제작자님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5'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5

    VXace는 아닙니다만, MV이지만..
    물건을 정확한 위치에 놓는가에 대한 이벤트는
    커먼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위치가 지정된 좌표 혹은 타일(지역 타일)에 있는가를 확인하도록 하면 될겁니다.
    Q문제:
    물건A를 특정 위치(저라면 지역타일을 사용하겠습니다/ 여기선 10번 지역타일이라고 하겠습니다.)에서 사용할 경우,
    정확한 위치에 물건A를 놓는 것을 성공했다고 하겠습니다.

    P실행 내용:
    1.지역 타일을 정확한 장소(물건을 놓았을 때, 이곳에 놓으면 성공할 타일)에 놓습니다.
    저는 10번을 쓰기로 했기에 10번 타일을 씁니다.
    2.물건A의 생성.
    3.물건A을 아이템창에서 선택하여 사용[물론 소모되지 않게 하고]하면 아래 커먼 이벤트 #001 이 발동하도록 효과 넣습니다.


    =================================================================================
    커먼이벤트 #001 : 물건A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왼쪽은 커먼 이벤트 이름이니, 신경쓰지 마십시오]
    >텍스트 표시 : "이곳에 물건A를 두겠습니까?"
    >선택지 표시 : 선택지, "예"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 변수 #001 조작 : 플레이어 현 좌표 지역 타일 정수 변수 '대입'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10번 타일이니까] 일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아이템 증감 : 물건A - 1 (정확한 곳에 놨기 때문에 사라지는 것으로 연출)
    ------>텍스트 표시 : "물건A를 정확한 위치에 놓았다!"
    --> 조건분기 : 변수 #001 = 10이 아닐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 선택지, "아니오"의 경우, 아래 내용 실행
    -----------------[없음]
    =================================================================================


    [지역타일 확인하는 순서를 모르겠다면, 러닝은빛님의 설명을 추가해 드립니다.]

    사실, 이게 더 정확히 원하는 바를 설명해 드릴지도..
    링크: https://biud436.blog.me/220227961337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7 22:27
    여담으로, 만약 실시간으로 물건 옮기는 것을 체크할 것이라면 커먼이벤트를 병렬로 만들고 다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 ?
    nimi070 2018.12.07 22:36
    죄송하지만 그 답변을 원한것이 아니라서 더 자세히 새로 써 오겠습니다.
  • ?
    nimi070 2018.12.07 22:57
    그리고 이건 이것대로 유용하군요. 감사합니다.
  • profile
    파란소리 2018.12.09 22:06
    아하.. 실시간이었군요.
    병렬로 만들어서 xy좌표값으로부터 지역 ID 값을 실시간으로 읽게 한 다음, 대상물체를 목표지점에 갔을 때, 발동하게 하면 되는데, 이미 답변은 받으신 거 같군요.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1
RMXP 게임하다가 일정 이벤트가 뜨면 게임 폴더 속 파일이 자동 실행되도록 할수 있나요? 2 찐콩땅콩 2015.11.15 339
RMVX 힐이 특정 상대 에게 데미지로 박히게 하는방법 3 OvercomE 2014.01.04 1032
RMVX 흰색없는 이미지 올리기? 13 file Thyella 2013.03.05 1441
기본툴 사용법 RMVXA 흡혈 스킬 만들기 3 겜만들고싶다앙 2021.01.06 290
RMVXA 흔들림 효과 질문 3 달밤에왈츠 2012.07.03 1677
기타 RMVXA 흑백 스킬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검은 색이 계속 투명처리가 됩니다 2 file 오황불 2020.12.31 89
RMXP 흐읗읗 2 쿠크 2011.02.12 1076
RMVX 흐음..제가 액토이동경로 이벤트에대해 아쳐 2015.04.19 199
RMXP 흐엏엏 2 file 쿠크 2011.02.11 1146
RMXP 흐아아.. 맵칩 관련 질문 입니다. 4 미니쿠키 2011.01.22 1107
RM2k 흐미 1 알이즈웰 2011.01.13 1852
RMXP 훈장 시스템 3 솔로몬 2013.02.18 906
RMVX 훈덕 님이 올리신 스킬 사용 조건(번역) 사용방법 file 엿데브 2011.06.07 1677
RMVXA 후크 샷 스크립트 2 불청객 2013.01.17 1086
RMVX 후레시 같은거 어떻게 만들죠? 6 후라이팬샷 2013.08.19 1319
RMVXA 후레쉬효과? 1 아이디어창고 2015.07.11 265
RMVX 후레쉬같은 이벤트 질문 2 노이치 2012.07.08 3448
RMVX 후레쉬 스크립트..? 3 아인이다 2012.10.25 1410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이나 브금 추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ㅜ 3 클라시메이트 2019.01.18 477
기본툴 사용법 RMMV 효과음을 끊기거나 겹치지 않게 반복시킬 수 있나요? 2 PPPL 2019.11.22 3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