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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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그림 참조해주세요. 파란색 부분이 질문의 메인입니다.



스테이터스 창 자리에 스테이터스 대신 같은 크기(480x480)의 그림을 넣으려고 합니다. 


온갖 사이트를 둘러보았지만 나오지도 않고ㅠㅠㅠ

스크립트를 홀로 몇 번 만져보았으나 번번이 오류가 날 뿐입니다.. ㅠㅠ

실제 게임을 예시로 들자면 모게코 같은 형식입니다.


원하는 때에 해당 그림을 교체할 수 있게끔 하는 방법까지 함께 설명해주신다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Comment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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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모리 2015.11.29 01:57

    습작님께서 제작하신 EME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원하시는 디자인을 만들어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http://avangs.info/index.php?_filter=search&mid=rgss_vx_ace&search_keyword=EMe&search_target=title_content&document_srl=1363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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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누 2015.11.29 19:33
    저는 현재 XP를 사용하는데 주신 해당 링크는 VX/VXA 전용이라 스크립트 구성이 다르기에 사용할 수가 없네요 ㅠㅠㅠㅠ
    제가 스크립트를 좀 더 알았다면 변형시킬 수 있었겠으나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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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습작 2015.11.30 22:57

    간단히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기능은 상태창 위치에 그림을 띄우는 것과 상태창을 보이지 않게 하는 것(보이진 않지만 생성은 되어 있습니다.)입니다. 지정한 변수의 값이 다르면 메뉴 호출시 불러오는 이미지도 다릅니다.


    module MENU_PIC
      #사용할 변수ID
      VAR_ID = 99
      #변수값에 따른 그림파일명
      PIC_LIST = { 0 => 'hellow',
                   1 => 'hi',
                   2 => 'how are you',
      }
    end
    class Window_MenuStatus < Window_Selectable
      alias pic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pic_initialize
        self.visible = false
      end
    end
    class Scene_Menu
      alias pic_main main
      def main
        @sprite = Sprite.new
        @sprite.bitmap = RPG::Cache.picture(MENU_PIC::PIC_LIST[$game_variables[MENU_PIC::VAR_ID]])
        @sprite.x = 160
        pic_main
        @sprite.bitmap.dispose
        @sprite.dispose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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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누 2015.12.01 04:08
    감사합니다! 적용시켜 보았는데 정말정말 잘 되어요! ㅠㅠㅠ 도움주신 덕분에 좋은 작품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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