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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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ng 파일 그림을 3장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게임 시작' 나머지는 '이어하기', '게임 종료'입니다.


가장 먼저 스크립트로 타이틀을 스킵했구요


케릭터를 통과 ON 한다음 천천히 내려오게 해서 딱 도착하는 곳에다가 이벤트를 걸어놨습니다. 그리고 도착하면 통과 OFF.


그리고 투명 타일을 하나 더 구해서 이동 불가로 만든 뒤 이벤트가 걸린 곳을 둘러싸 이벤트가 지정된 세 개의 타일만 이동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각의 이벤트들은


도착한 그 지점엔


'플레이어가 접촉' -

 셀프 스위치 A ON

 사진 '이어하기' 0,0 ... 더하기


          셀프스위치 ON = 결정 버튼을 누르면 LOAD 호출


왼쪽 칸에는


 '플레이어가 접촉'

 셀프 스위치 온

 사진 ' 시작하기' ... 더하기


         셀프스위치 ON = 결정 버튼을 누르면 맵 이동


도착 지점에서 오른쪽 칸에는


      '플레이어가 접촉'

      셀프 스위치 온

      사진 '종료하기' ... 더하기

 

            셀프 스위치 ON = 결정 버튼을 누르면 게임 종료


이렇게 해뒀습니다.


각각 이벤트에 처음 닿았을 때는 사진이 잘 뜹니다.


근데.. 한 번 뜨고 난 다음에는 다시 사진이 뜨지는 않습니다..


메뉴인 만큼 그 이벤트에 닿을 때마다 사진이 뜨면 좋겠는데.. 어떻게 하면 사진을 계속 볼 수 있을까요?

Comment '8'
  • profile
    bluesu1004 2014.02.25 08:30
    이벤트를 삭제하시고 다른곳 아무곳에 병렬처리로 변수에 액터 x,y좌표를 대입하시고
    조건분기에 액터의 x,y좌표의 변수를 이용해서 그림표시로 하면 됩니다.
    그림삭제는 액터가 그 다음에 갈수있는 칸에 플레이어가 접촉- 그림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 아 vxa쓰시는 구나... 그러면 또 이런 방법이 있죠
    플레이어가 접촉 사진 '이어하기' 0,0 ... 더하기


    왼쪽칸에는

    '플레이어가 접촉'
    사진 '이어하기' 삭제
    사진 ' 시작하기' ... 더하기

    도착지점에서 오른쪽 칸에는

    '플레이어가 접촉'

    사진 '시작하기' 삭제
    사진'종료하기' ... 더하기

    반대로 다시 가는 경우를 감안해서 양쪽 칸의 그림을 한꺼번에 삭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제가 어휘력이 좀 딸리는데.... 이해하셨는지?

    셀프 스위치 ON = 결정 버튼을 누르면 게임 종료
  • profile
    Chomsky 2014.02.25 12:41
    삭제를 넣어도 똑같습니다.. ㅠ..

    그리고 사진 삭제는 번호로 하는데 처리 번호를 전부 2로 하고 2를 삭제해도 별 일이 안일어나네요

    한 맵에 같은 사진은 한 번 밖에 못 등장 시키는 걸 까요..
  • profile
    bluesu1004 2014.02.25 12:48
    저도 마침 비슷한 부분을 만들고 있는데요 구현 가능합니다
    일단 이동 가능한 타일이 3곳이라고 하셨죠?
    1번 2번 3번으로 하고
    사진은 새로하기가 1번
    이어하기가 2번 종료하기가 3번입니다
    그림 1번 타일에 갔을떄는 새로하기 2번 타일에갔을때는 이어하기, 3번 타일에 갔을때는 종료하기로 하면 1번 타일의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접촉시 그림 2 삭제 그림1새로하기 표시
    2번타일이벤트는 플레이어가 접촉시 그림1 그림 3 삭제 그림2이어하기 표시
    3번타일이벤트는 플레이어가 접촉시 그림2삭제 그림3끝내기 표시 이렇게 하면됩니다.
    근데 vx에도 만약 조건분기가 있으면 조건분기를 이용가능합니다.
  • profile
    Chomsky 2014.02.25 13:29
    똑같이 했다가 안되서

    각 타일에 있는 이벤트마다 셀프스위치를 만들어서 삭제+표시를 했더니
    다시 나타나는 것은 됩니다.. 근데 왜 결정버튼을 누르면 맵이동,로드화면,게임 종료가 되야할 이전에 만들었던 셀프스위치는 작동이 안될까요...
  • profile
    bluesu1004 2014.02.26 09:17
    흠... 같은 종류는 아니지만 마침 제가 만드는 게임에 그런식으로 구현하는 이벤이
    있어서 전 제가 말한대로 하니까 완벽하게 되던데;;
  • profile
    구륨 2014.02.25 14:02
    참고로 그림의 번호는 하나만 쓰면 됩니다.
    A그림을 1번으로 띄운 후에 나중에 B그림을 또 1번으로 띄우면 자연스럽게 A그림이 삭제되고 B그림이 나오게 되죠.
  • profile
    Chomsky 2014.02.26 11:01
    해결했어요!
    페이드인 효과를 주려고 사진을 여러개 썻던 걸 하나로 줄이니까 되네여;; 덜덜땀땀;
  • profile
    bluesu1004 2014.02.26 12:05
    ㅊㅋㅊ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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