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class Scene_Menu < Scene_MenuBase
  #--------------------------------------------------------------------------
  # ● 開始処理
  #--------------------------------------------------------------------------
  def start
    super
    create_command_window
    create_gold_window
    create_status_window
  end





class Sprite_Timer < Sprite
  #--------------------------------------------------------------------------
  # ● オブジェクト初期化
  #--------------------------------------------------------------------------
  def initialize(viewport)
    super(viewport)
    create_bitmap
    update
  end


스크립트 공부를 하다가, 
이상하게 Scene_??? 클래스들만 생성자로 start를 쓰던데요.

전 vx ace로 공부해서 생성자로 initialize만 알고 있는데, 이 start가 생성자가 맞긴 맞나요?
initialize와의 차이점은 뭐죠? 

가르쳐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Comment '3'
  • ?
    일단 2013.07.19 20:56
    아니 다시보니까 생성자가 아닌 거 같기도 합니다만... 혹시 모르니
    잘 아시는 분이 가르쳐주시면 좋겠네요.
  • ?
    Alkaid 2013.07.19 21:05

    1. start가 과연 생성자인가....에 대한 답은 no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그냥 그 장면 클래스를 '시작'한다는 의미만 있거든요. RPG 만들기 XP의 기본 스크립트를 뒤져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때는 장면 클래스 아래의 main이라 이름붙여진 메쏘드 하나갖고 다른 클래스에서 정의된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루프 돌다가 dispose할 때가 되면 dispose하곤 했으니까요.(그래서 이걸 정리해서 나눠놓은 것이 VX때부터. 물론 그 이전부터 일부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이런 클래스들을 기능별로 나누어 놓았습니다만)
    2. initialize는 루비언어에서 객체를 생성할 때 제일 먼저 찾는 '기본' 메쏘드라고 합니다. 여기서 생성될 객체를 말 그대로 초기화 시키는(변수에 값을 할당한다든가 하는 것) 것이죠.
    http://ruby.activeventure.com/usersguide/rg/objinitialization.html

  • ?
    일단 2013.07.19 23:53
    아, 감사합니다. 생성자가 아니네요. 링크해주신 글 보더라도 확실히 아니군요.
    이제 아닌 건 알았으니 이 메소드가 대체 언제 쓰이는 건지 계속 한 번 살펴봐야겠습니다.
    답변 다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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