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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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 한글패치 깐 뒤 전투 이벤트를 실행해봤는데요

 

 

이름 빼고는 거의 다 일본어로 쓰여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부분을 수정하려는데 데이터베이스에 없는것 같아요....

 

 

 

어디부분에서 수정해줄 수 있나요?

 

 

Commen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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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2012.01.01 22:41

    스크립트 에디터의 'Vocab'항목에 가면 게임중에 나오는 대사에 관한 설정이 나옵니다!

    따옴표 내부에 있는 문장을 수정하면 게임속에서도 그렇게 나옵니다

  • ?
    Last H 2012.01.01 23:10

     ShopBuy         = "구매한다."
      ShopSell        = "판매한다."
      ShopCancel      = "그만둔다."
      Possession      = "소지한 수"

      # ステータス画面
      ExpTotal        = "현재 경험치"
      ExpNext         = "다음까지%s남음"

      # セーブ/ロード画面
      SaveMessage     = "어느 파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LoadMessage     = "어느 파일을 불러오시겠습니까?"
      File            = "파일"

      # 複数メンバーの場合の表示
      PartyName       = "%s들"

      # 戦闘基本メッセージ
      Emerge          = "%s가출현!"
      Preemptive      = "%s는 선제공격한다!"
      Surprise        = "%s는 이상함을 느꼈다!"
      EscapeStart     = "%s는 도망친다!"
      EscapeFailure   = "하지만 도망치지 못했다!"

      # 戦闘終了メッセージ
      Victory         = "%s의 승리!"
      Defeat          = "%s는 전투에서 패배했다。"
      ObtainExp       = "%s 는 경험치를 획득!"
      ObtainGold      = "전리품 %s\G 를 얻었다!"
      ObtainItem      = "%s을 손에 넣었다!"
      LevelUp         = "%s는%s %s 가 상승했다!"
      ObtainSkill     = "%s를 깨달았다"

      # アイテム使用
      UseItem         = "%s는%s을 사용한다!"

      # クリティカルヒット
      CriticalToEnemy = "회심의 일격!!"
      CriticalToActor = "통한의 일격!!"

      # アクター対象の行動結果
      ActorDamage     = "%s는 %s 의 데미지를 받았다!"
      ActorRecovery   = "%s의%s가 %s 회복했다!"
      ActorGain       = "%s의%s가 %s 증가했다!"
      ActorLoss       = "%s의%s가 %s 감소했다!"
      ActorDrain      = "%s는%s를 %s 빼앗았다!"
      ActorNoDamage   =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Actor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받지 않았다!"

      # 敵キャラ対象の行動結果
      EnemyDamage     = "%s는 %s 의 데미지를 줬다!"
      EnemyRecovery   = "%s의%s가 %s 회복했다!"
      EnemyGain       = "%%s의%s가 %s 증가했다!"
      EnemyLoss       = "%s의%s가 %s 감소했다!"
      EnemyDrain      = "%s는%s를 %s 빼앗았다!"
      EnemyNoDamage   = "%s는 데미지를 주지 못했다!"
      EnemyNoHit      = "미스! %s는 데미지를 주지 못했다!"

      # 回避/反射
      Evasion         = "%s는 공격을 피했다!"
      MagicEvasion    = "%s는 마법을 피했다!"
      MagicReflection = "%s는 마법을 튕겨냈다!"
      CounterAttack   = "%s의 반격!"
      Substitute      = "%s가%s을 보호!"

      # 能力強化/弱体
      BuffAdd         = "%s의%s가 올랐다!"
      DebuffAdd       = "%s의%s가 내려갔다!"
      BuffRemove      = "%s의%s가 원 상태로 돌아왔다!"

      # スキル、アイテムの効果がなかった
      ActionFailure   = "%s는 효과가 없었다!"

      # エラーメッセージ
      PlayerPosError  = "플레이어의 초기위치가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EventOverflow   = "커먼이벤트의 호출 상한을 넘어섰습니다.。"

     

    스크립트 에디터의 Vocab 항목을 제가 대강 번역해 보았습니다.

    검수하지 않아 문맥이 조금 안맞는건 입맛에 맞게 변경하여 쓰세요.

    전투종료 후의 획득 자금은 '돈' 표시가 '역슬러쉬'로 올라가서 붙여넣으신다면 다시 수정해주셔야 할 것 같네요.

  • ?
    시옷청룡 2012.03.01 02:08

    참고로 공격할때 나오는 커맨드나 도망칠때 나오는 커맨드는 데이터베이스의 스킬에 가보시면 있습니다.

     

    스킬ID:001이 일반공격이구요, 006이 도망치는거, 007이 상황을 살피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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