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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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 SE ME BGM BGS 이렇게 4종류의 음악이 있는데 차이가 뭔가요? (구글링이나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고요 ㅠㅠ)

 

질문 2 : 제가 이벤트 설정을 할때 음악을 바꾸고 전투화면에 들어갈때 전투화면에서 음악을 새로 재생이 아닌 전투전에 음악으로 계속 이어가고

전투가 끝나도 특별한 이벤트 설정없이 음악을 이어가고 싶은데 스크립트를  이용해야 하나요?

 

예를 들면 특수한 적이 나타났을때 특수 BGM을 실행하고 전투에도 이어지고 그 적을 처치하고 사라질떄까지 음악이 유지되는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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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1'
  • ?
    LuD 2016.04.08 23:22
    하나의 게시글에는 하나의 질문만...이라네요;

    1.
    SE 는 다른소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실행됩니다. (효과음 - 소리)
    SE가 재생중에 다른 SE가 재생된다면 둘다 들리게 되죠

    ME 는 다른 ME, BGM에 영향을 줍니다. (효과음 - 음악)
    ME가 재생중에 다른 ME를 재생하면 나중에 재생한것만 들리게 됩니다.
    그리고 ME가 재생되는 중에는 BGM은 안들리게 되고 ME가 끝나면 들리게 되죠
    ME가 재생중에 이벤트로 BGM을 재생해도 ME끝나면 시작됩니다.

    BGS 는 다른 BGS에 영향을 줍니다. (배경 소리)
    BGS가 재생중에 다른 BGS가 재생되면 나중에 재생한것만 들리게 됩니다.

    BGM은 다른 BGM에 영향을 줍니다. ME에 영향을 받습니다. (배경 음악)
    BGM이 재생중에 다른 BGM을 재생하면 나중에 재생한것만 들리게 됩니다.
    BGM이 재생중에 ME가 재생되면 안들렸다가 ME재생이 끝나면 다시 이어서 들리게 됩니다.


    2.
    스크립트를 고쳐야 하는데...
    BattleManager 에서 64번째줄 보면
    $game_system.battle_bgm.play
    이렇게 있는데 뒤에 unless $game_switches[n] 를 붙여주면 n번 스위치가 켜져있으면 BGM이 이어집니다.
    $game_system.battle_bgm.play unless $game_switches[1]
    이런식으로 해주면 1번스위치가 켜져있으면 BGM이 계속 이어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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