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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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 VX ACE 이용자입니다.


+ㅅ + 한글숫자를 서로 다른 폰트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ex) 그림의 1번과 2번의 경우, 서로 폰트를 다르게 할 수 있나요?

    hp/mp 파라매터 숫자는 멋지게 다른걸로 하고 싶어요~!











Comment '2'
  • ?
    Alkaid 2012.04.20 06:50
    기본 폰트 설정을 위해
    Font.default_name = [폰트 1, 폰트 2]를 main 같은 곳에 넣어주면 폰트 1에 없는 문자셋을 폰트 2에서 끌어와서 씁니다. 즉:
    Font.default_name = ['Tahoma','굴림']으로 하면 영문과 숫자는 Tahoma를, 한글은 굴림을 사용합니다. 물론 이것은 게임상에서 표시되는 모든 문자에 영향을 주죠(Window나 Scene에서 별도로 표시할 폰트를 설정하지 않는 한)

    만일 특정 메쏘드에만 영향을 주고 싶다면 Window_Base에서 해당하는 메쏘드를 찾아 contents.font.name = '폰트명' 을 넣어주거나(이 경우 해당 메쏘드를 사용하는 모든 장면에 영향을 줌) 특정한 윈도우 클래스에서 문자를 표시하는 부분(액터의 이름이나 그런 것이 아니라면 보통은 draw_text가 있는 부분)을 찾아 contents.font.name='폰트명' 식으로 넣어주면 될 겁니다.
  • profile
    조말생 2012.04.20 09:22
    저에겐 아직 어려워 보이나, 시도해보겠습니다! ^ㅡ^ 감사합니다! 꼭 잘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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