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기발한 아이디어! 여기에 올리세요~ 구현이 가능하든 불가능하든 아이디어는 모이면 힘입니다.

 

 

네.

절대시도할사람없다능....하면 좋구요

 

참고로 복권시스템이아닌 번호만 골라주는

 

일단

변수의조작-첫번째공 = 난수 1~45

밑에

조건분기- (변수)첫번째공 = 1일때...2일때......45일때

만들고

1일때에서 밑에

변수의조작-두번째공 = 난수 1~45

밑에

조건분기 - (변수)두번째공 = 2일때...3일때...45일때..(이때 첫번째공과 겹치지않게 첫번째공의 숫자를넣지 않아요.)

 

 

...

 

이런식으로 여섯개공까지다만들면

총 조건분기를 8,303,765,625 - а 개(이때.a는 겹치지않기위해 뺀 조건분기의 수.)써야합니다.

 

네.8303765625라는수는 45의여섯제곱(45x45x45x45x45x45)했을때 나오는수죠.

그래서 이 아이디어가 말해주는 내용은

1등당첨될확률이 1 : 8,303,765,625-a

라는거죠!

 

...더쉬운방법을찾아봅시다!

 

TAG •

Who's 포뇨

?

2012-12-23 일요일 다녀갑니당..오랜만이네ㅠㅠ

Comment '7'
  • ?
    용호작무 2010.01.10 12:06

    ....네, 마지막말에 공감.

  • ?
    크라에뜨 2010.01.10 14:02

    아니죠.. 공식이 약간 잘못된부분이...

    5864443200의 확률이 됩니다.

    (45x44x43x42x41x40)이 되니까요....

  • ?
    포뇨 2010.01.10 14:48

    후....

    그러니까 -a라고 햇잔수ㅠ

    참고로 로또번호찍는종이 뒷면참고하면

    1등당첨확률 1 : 8,145,060

    이라네요~

     

  • ?
    멋진남좌 2010.01.24 00:40

    댓글 아하 죄송합니다...

    5864443200의 확률중 6가지를 선택할수있으니까

    (45x44x43x42x41x40)/(6x5x4x3x2x1) 가되는거죠..ㅎㅎ

    그러면 정확히 1/8145060 라는 확률이 나오죠...

    그러나 위의 이벤트에는 6가지의 숫자는 고려했지만... 6번의횟수는 고려하지않은 공식이죠..

    그러니 1/5864443200 이 맞습니다.

    하하.. 죄송함돠..하하하....하하하하하..

    하하하하하하.. 친하게 지내용 ㅠㅠ...

    괘...괜한글을 적었나용,,;;

  • ?
    팝☆ 2010.01.17 00:58

    오.굿 ㅋㅋㅋㅋㅋㅋㅎㅎ 로또라니

  • ?
    Last H 2010.01.22 23:05

    ㅎㅎ 그렇게 많은 조건분기는 필요없이 훨씬 적은 조건분기 방법으로 가능한걸요. ^^

    번호는 반드시 1번 공부터 순차적으로 정해지기에 2번공의 경우는 1번공과의 비교 한번이면 되는거죠.

     

    만약 1번공의 숫자와 2번공의 숫자가 같다면~ 하고 한번 더 2번공을 선택하게 하고 아니면~

    3번공으로 넘어가는거죠. 이런식으로 비교를 해나간 후 완성된 번호를 오름차순으로 한번 정리해주고

     

    당첨 여부는 선택 번호와 당첨 번호가 개개별로 '같은가? '를 비교후

    이를 카운트 해주는 변수에 같을때 마다 +1씩 해주면 맞춘 번호의 숫자가 나오죠.

    막상 해보면 허무할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더군다나 스크립트를 사용한다면 몇줄 되지도 않겠구요.ㅎ  

  • ?
    포뇨 2010.02.02 21:09

    그냥하지맙시다

    ...웨그래요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 게임 기획 튜토리얼 15 습작 2012.09.04 18694
공지 공지 시나리오 집필 프로그램 소개 4 file 습작 2012.07.04 29449
공지 공지 스토리 작법 정보 모음 습작 2012.06.26 17002
공지 공지 게임 시나리오란? 12 file 습작 2012.05.06 19498
공지 공지 게임 기획 4 file 습작 2012.05.06 17513
599 참고자료 바스타드 소드 (Bastard Sword) 2 아방스 2008.09.19 10884
598 참고자료 스킬명 짓기 6 Skybound 2009.05.05 9901
597 참고자료 글라디우스(GLADIUS) 1 나다니엘renko 2012.07.23 7878
596 아이디어 동방rpg는 어떨까요. 7 file 키르비 2009.07.30 7055
595 설정 지역 이름 짓기 19 Skybound 2009.05.10 6774
594 시나리오 하늘섬 환상 세계(가제) -완성판 1 하늘바라KSND 2012.11.18 6718
593 참고자료 알고보면 꽤 괜찮은 BGM이 있는 알만툴 2003 기본 BGM - 그리고 제 게임에 나올 궁극기술!!! 2 까칠에러양-* 2011.04.23 6615
592 설정 [간단한 대륙간 설정] 도페로 2011.05.08 6301
591 설정 오랜만에 생각한 시나리오(1) 여유로운 하루 2012.10.02 6075
590 아이디어 마법 후.. 3 수둔이 2011.02.21 5796
589 참고자료 동양(또는 한국쪽)의 무기 3 file 하늘바라KSND 2011.05.18 5787
588 아이디어 풍타디 연상하는 게임!풍타알(풍선 타워 RPG)! 1 질풍처럼 2011.02.16 5748
587 아이디어 한 번 생각해본 아이디어 6 유명인 2012.08.21 5746
586 '날아라슈퍼보드-환상서유기' 리메이크! 4 file 밀티슈 2010.07.16 5708
585 참고자료 중세 시대 형벌의 종류 6 미양 2011.05.27 5705
584 참고자료 예지 (上) 미양 2011.05.26 5698
583 아이디어 왜꼭 내가 영웅이야? 악당으로 게임하기! 12 캣츠아이 2011.02.18 5598
582 아이디어 자유도 높은 게임 11 이벤트 2012.04.29 5419
581 시놉시스 게임시나리오를 써봤는데요..? 9 아오오닠 ♥ 2009.09.11 5320
580 참고자료 드라군(Dragoon) 9 질풍처럼 2011.06.02 5276
579 아이디어 주식 시스템 14 FPG 2009.01.11 5157
578 아이디어 단어 그대로 평범한 게임은 어떨까요 6 키르비 2011.05.24 5146
577 아이디어 이벤트로 만드는 SRPG 3 Scud 2009.01.31 5090
576 아이디어 인생게임 7 건총과의만남 2009.08.07 503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Next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