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우선 이 문제는 텍스쳐 필터링 방식 때문에 발생하는데 PC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1.jpg

▲ 인접한 타일 경계에 검정색 라인이 보이는 경우는 Linear Scaling 에 해당한다.

 


모바일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데 하드웨어의 차이에 의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픽셀 처리 방식에서 오묘한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2.jpg

 한 타일 경계에 검정색 라인이 보이지 않는 경우 Nearest Scaling에 해당합니다.


기본적으로 적용되어있는 필터링을 사용하면 PC에서는 제대로 처리가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검정색 선이 나오게 됩니다. 인접해있는 픽셀을 부드럽게 처리하기 위한 보간 과정에서 나오는 오류로 보여지며 PC와 모바일 간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TileRenderer.prototype.initBounds = function() {
    var gl = this.renderer.gl;
    var tempCanvas = document.createElement('canvas');
    tempCanvas.width = 2048;
    tempCanvas.height = 2048;
    // tempCanvas.getContext('2d').clearRect(0, 0, 2048, 2048);
    for (var i=0;i<this.maxTextures; i++) {
        var glt = new glCore.GLTexture(gl, 20482048);
        glt.premultiplyAlpha = true;
        glt.upload(tempCanvas);
        glt.enableWrapClamp();
        //glt.enableLinearScaling();
        glt.enableNearestScaling();
        this.glTextures.push(glt);
        var bs = [];
        for (var j=0;j<4;j++) {
            var spr = new PIXI.Sprite();
            spr.position.x = 1024 * (j & 1);
            spr.position.y = 1024 * (j >> 1);
            bs.push(spr);
        }
        this.boundSprites.push(bs);
    }
};
cs


일단 해결 방법은 libs/pixi-tilemap.js 의 TileRenderer.prototype.initBounds 함수에서 glt.enableLinearScaling(); 대신에 glt.enableNearestScaling(); 함수를 추가하면 됩니다.




Who's 러닝은빛

profile

MV Plugins                   https://github.com/biud436/MV   

Comment '3'
  • ?
    잠행인 2016.08.12 15:54
    이걸 적용한 경우 단점은 있나요? 공식해결법인지?
  • profile
    러닝은빛 2016.08.12 17:34
    공식 해결법은 아니고 제가 안드로이드로 포팅하다가 버그를 발견하여 공식 포럼에 버그 리포트로 제보해뒀습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이렇게 해결할 지 여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OpenGL 가이드 상에서는 처음에 적용된 것이 더 좋다고 나와있습니다. 위의 방식대로 바꿀 경우 그리는 속도는 빠르지만, 반짝이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테스트 결과 그런 문제는 아직까지 보지 못했습니다. 원래 이전 방식대로 하면 선형 보간 때문에 투명한 테두리를 만들어야 하는 것 같네요.
  • profile
    러닝은빛 2016.08.12 19:05
    1.3.1 패치에 반영됐네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0548
제작 일지 전 댓글을 먹고삽니다. 댓글을 주세요. 냠냠. 10 file 마먀머며 2015.05.07 215
우수게임 신청했는데 심사도 못받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14 file Roam 2012.11.14 2340
설문 게등위 통제 반대 공익광고 패러디 7 하늘바라 2010.09.06 2452
잡담 힘들어 죽을것 같은 '청소년 수련회' 4 백년술사 2008.04.05 1509
힘들당.. 소자비 2009.02.24 1090
잡담 힘들다.. 3 칼리아 2010.09.15 1076
잡담 힘들다 2 싸미 2010.08.10 1025
잡담 힘들군요ㅋ 완폐남™ 2009.09.06 1580
잡담 힘들군..역시 은색바람 2011.11.02 7493
잡담 힘들게 구현한 두칸, 세칸짜리 몬스터 4 아르피쥐 2011.12.11 1862
잡담 힘드네요.. 도트와 등등.. 3 칼리아 2010.12.20 990
잡담 힘드네요.. 6 file 비밀아이 2017.02.27 153
설문 힘돌이(=개귤이)님의 채팅창 밴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묻습니다. 30 file 시트르산 2010.12.05 2823
막장 힘내자힘힘내자힘 1 시옷전사 2011.05.02 1297
잡담 힘겨운 싸움이었다 11 베리타스 2010.08.10 984
잡담 힐링캠프를왔습니다만 11 file 뿌잉뿌잉쨔응 2013.11.01 1123
막장 히히히힣히하핳하 1 N.M §ami 2011.02.24 1139
제작 일지 히히! 게임개발은 재밌슴다! 9 file 정이:) 2013.11.13 1204
히트박스 이론 발표 10 file 녹스  2011.03.03 1846
막장 히키모키 블로그가 주거씀다 ㅡㅡ; 2 미양 2013.05.16 149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755 Next
/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