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 및 샘플

Game Maker
2014.04.14 00:06

[GM] 알만툴 같은 게임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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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1886 추천 수 1 댓글 0
Atachment
첨부 '1'

EXE: https://drive.google.com/file/d/0BwOn9VNuz-2ObE1aLW5fV3gwT0U/edit?usp=sharing


프로젝트는 첨부파일 .gmz를 이용해주세요!


개선될 점과 버그를 발견하면 댓글로 꼭 알려주세요!



짭뿌 워드 박스 이용방법:


명령어:
\n: #와 같이 Enter과 같은 한줄 내려갑니다.
\s: space 를 누를때까지 다음 글자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c[1~9]: 색상 설정


///jws_create(dealy,width,height,sprite_stop)

dealy는 몇 스텝에 한 글자씩 써질지,

width는 대화창의 가로 길이

height는 대화창의 세로 길이

sprite_stop은 \s 할때 나옴 (구현중)

///jws_add(jws value,sprite,face,name,string)

jws value는 a=jws_create(~)를 하셨을때 a를 쓰시면됩니다

sprite는 대화창 스프라이트, 없으면 0 써주세요

face는 얼굴 스프라이트, 없으면 0 써주세요

name은 이름, 없으면 "" 써주세요

string은 대화 내용입니다. 명령어 호출 가능

 

///jws_update(jws value,x,y,jws surface)

x,y는 대화창의 위치

jws surface는 jws_create(~) 호출할때,

surf=surface_create(300,129) 와 같이 서피스를 만드시고

jws surface에 surf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드로우 GUI 이벤트에는 draw_surface(jws surface,x,y)

쓰시면됩니다.

 

마찬가지로

x,y는 대화창의 위치

jws surface는 jws_create(~) 호출할때,

surf=surface_create(300,129) 와 같이 서피스를 만드시고

jws surface에 surf 써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함수는 사용안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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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Maker Studio 2를 주로 사용합니다!

블로그 : http://blog.naver.com/qorwhddl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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