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게시물은 네이버 카페 Tehyang Entertainment에 아방스 우수게임 제작자이신 신해종님께서 작성하셨던 글입니다. 해당 카페의 폐쇄로인해 좋은 게임들에 대한 소개 게시물이 사라지는 것이 아쉬워 신해종님의 허락을 맡고 이곳에 게시합니다. ※ 리뷰 원제 : 일본 창작 게임 살피기 - 라지오존데(らじおぞんで) |
* 다운로드 : http://www.vector.co.jp/soft/win95/game/se313786.html
사라와 별의 보석을 플레이하고 필 땡겨서 슈팅 게임을 다운받아 했지만….
내 평생 이렇게 자비심 없는 게임은 처음 본다……. 1스테이지 초반부터 무슨 최종 보스마냥 휘날리는 탄막에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질려버릴 것입니다. 그러나 일단 실력만 된다면 예술의 경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배경, 적탄, 적기, 음악, 심지어는 인터페이스까지 전부 하나 하나가 아름답습니다.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난이도도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특히 탄막은 슈팅의 극치. 은은하게 빛나는 게 색감을 기가 막히게 잘 조절했어요.
사람을 말머리 성운으로 보내는 난이도만 제외하면 완벽한 슈팅 게임. 그 뿐이랴. 연출도 기가 막힘. 특히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인터페이스까지 뒤로 밀려나며 화면이 넓어지며 보스 패턴이 바뀌는 장면은 진짜… 최종전 다운 감동이었습니다. (이기는 게 불가능해서 그렇지…….)
동방 시리즈보다도 알흠다운 슈팅 게임. 한 번 감상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플레이하라고는 도저히 못하겠고….)
- 일본에서 제작한 게임은 applocale 혹은 유니코드 변환으로 압축해제, 설치,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applocale, 유니코드 변환에 대해선 네이버 검색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