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에 의한 대화가 아닌, 파티 멤버와의 능동적인 대화입니다.
능동적인 대화래봐야 엔터키치고 채팅창에 글쓰면 멤버가 피드백을 해주는 고차원적인(..) 기능은 아니고,
ESC로 여는 메인 메뉴에서 "대화"라는 명령을 추가, 파티원이 하는 말을 듣거나 주인공의 독백을 들을 수 있는.. 그런 류.
주인공이 파티에서 이탈하지 않으며, 독백도 자주 하는 1인칭 시점이라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주인공이나 각 멤버에게 "대화"라는 스킬을 부여, 이벤트만으로도 구현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스크립트를 통해 직접 명령을 추가하는 쪽이 더욱 낫겠지요?
예를들면, 처음부터 만나는 동료인 "에이미"는 약재 상점을 굴리고 있는 아가씨인데-
자신의 가게 안에서 대화 메뉴를 선택하면 포션과 해독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혹은 게임 내에서 파티에 들어오는 멤버들과 대화를 하면, 특정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서브 퀘스트를 획득한다거나.
이 서브 퀘스트로 친밀도를 쌓으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한다거나, 만약 히로인 캐릭터라면.....
혹은, 한차원 더 꼬자면 배신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가 파티에 들어오는 경우 당연히 생글생글 웃으면서 들어오겠지만
중간에 대화를 통해 뒤통수를 치기 전에 눈치챈다던가, 그런 이벤트도 멋지리라 생각하는데.
뭐, 이렇게 아직 만들지도 않은, 구현하자니 시간만 왕창 잡아먹을 부분을 쓰니까 왠지 제가 약쟁이가 되는 느낌인데-
괜찮은 아이디어는 서로 공유해야죠. 안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