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뭔가 합리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계산식이 쉽게 떠오르지 않네요....ㅜㅠ

 

일단 구상한건 있는데

식이 적당한 결과값이 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일단 모든 데미지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적의 mat 즉 마법력을 개발자만이 알 수 있는 임의 레벨이라고 가정하여

 

플레이어의 공격데미지는

 10 +  (a.level / 3 + 2)  * a.level * (a.atk or a.mat) / (a.level * 3 + (b.def or b.mdf)) + n * a.level로

플레이어가 고레벨이 되었을때 동급 몬스터에 비해

능력치가 낮은 몬스터에게 터무니 없는 데미지가 나오는 걸 방지합니다.

(물론 저렇게 해도 충분히 강합니다;;)

플레이어의 레벨과 능력치가 낮은 초반에 데미지 무효 처리를 방지하기 위해

상수 10를 최소데미지로 정하였습니다. ( 레벨 1에 적당한 데미지로 임의 변경해도 좋습니다.)

n값은 스킬에 따른 데미지 차별화를 두기 위한 값으로 지정했습니다.

 

다음으로 적의 공격데미지는

5 + a.mat / 2 + (a.mat / 3 + 2) * a.mat * a.atk / 10 / (a.mat * 3 + (b.def or b.mdf))이라는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의 주인공들의 체력 최대치가 1000 미만이기 때문에

적의 데미지 값을 대폭 낮췄습니다.

 

결론은...

이렇게 만들기했으나 뭔가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가 없네요...

더 좋은 식이 있다면 공유하고 싶어요~

 

적용되는 값이소수점은 반올림 하지않고 버리는 것 같네요...

Comment '1'
  • profile
    땡중 2013.03.08 00:42

    개인적으로 대미지 계산식은 단순할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복잡해질수록 제작자 입장에서 관리하기가 힘들어지니까요.

     

    제가 영강창에서 사용한 계산식을 (약간 단순화해서) 써보자면...

    기본 대미지 = (공격력 * 스킬 위력 - 피격자 방어력) * 피격자 피해 감소율(%) * (레벨/40)

    이후 버프 및 내성, 특수 장비 등을 확인해서 추가로 조정하는 방법을 썼습니다.

    (게임 시작 시의 레벨이 36이라 식에서의 위 식의 '레벨/40' 부분은 문제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1172
가입 안녕하세요. 3 BlackHand 2013.03.08 1210
제작 영상 탈출용 게임을 조금씩 만들고 있습니다만.. 1 에티오페아 2013.03.08 1316
잡담 화면에 한번에 표시되는 정보의 양 10 file JACKY 2013.03.07 1187
닉변 펭블o -> Peng Ble PengBle 2013.03.07 1088
잡담 조커그려봄 2 file 잉여VICTIM 2013.03.07 1197
데미지 계산식이 머리를 터트리네요... 1 임프R 2013.03.07 944
마여마의 실브를 그림판으로 그려보고있습니다. 4 file Lamancha 2013.03.07 1203
잡담 점점 생각하고 있는 배틀 시스템이 하나하나 완성됨에 뿌듯함을 느끼네요. 3 레미티 2013.03.07 664
잡담 게임을 만든다는 것이 조금 머리아픈 일이 아니네요... 2 임프R 2013.03.06 1077
우수작 심사 관련한 궁상 2 수량 2013.03.06 805
잡담 좌절감이 사나이를 키우는 것이다! 2 땡중 2013.03.05 1432
막장 와 X발 신난다 9 JACKY 2013.03.05 939
막장 학교 마스코트 모에화 ... 6 file TheEK 2013.03.05 2150
잡담 매우매우 리얼한 꿈. 1 슈팅스타* 2013.03.05 779
가입 가입인사 16 MAXMIN 2013.03.05 888
잡담 전투 시스템의 대대적인 수술을 할 생각입니다. 2 레미티 2013.03.05 1289
제작 스샷 Piglet(피그렛) 1차수정 file 미루 2013.03.04 1494
잡담 학기의 시작입니다. 8 하늘바라KSND 2013.03.03 1178
막장 님들아 보고 댓글좀요. 16 JACKY 2013.03.03 720
잡담 이벤트 턴제 전투는 버림받은 것인가! 18 땡중 2013.03.03 8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31 232 233 234 235 236 237 238 239 240 241 242 243 244 245 246 247 248 249 250 ... 755 Next
/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