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페이블을 만들면서 시스템과 그래픽 효과 등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는데
이제는 시스템이나 그래픽효과는충분해진 상태이고
게임내에서의 캐릭터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최적화를 할 예정입니다.
예정 내용
1. 페이브의 기본 무기인 마력장검의 타격범위가 원래는 사용장소를 중심으로 가로 세로 1칸씩, 총 주변 9칸을 타격할수 있었으나
무기 특성상 범위공격이 어울리지 않고 전투의 박진감을 반감시켜버린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마력장검에는 연타가 적용되어서
1회만 공격해도 최대 3회까지 피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특성또한 전투의 박진감을 반감시키며 억지스럽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밸런스의 조절이 잘못되어서 레벨이 증가하면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버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력장검의 타격범위는 보통 검처럼 자신 앞의 1칸안에 있는 적들만 타격할수 있도록 바뀌었으며,
연타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레벨에 비례해 증가되는 데미지격차가 줄어들었습니다.
그 대신 마력장검의 기본 위력이 증가했습니다.
2. 스토리가 다소 어색하다는 의견이 예전부터 있었는데 어찌고칠지를 몰라 고민하고있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지금
대부분의 팀원들은 잠수를 탄상태이고 또 이번에 물갈이하면서 스토리팀원들을 잘라버렸습니다.
아직 정확한 방향을 정한것은 아니나 게임의 세계관, 스토리 등등.... 모조리 변경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분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3. 제시카의 무기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미 무기들중 샷건은 단발에서 연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로켓런쳐를 사용중인데 그것도 조금 검토를 해볼겁니다. 베타를 플레이하신 분들이
제시카의 바주카가 명중시키기가 너무 힘들다고들 하시는 것도 그 이유중 하나입니다.
우선 계획된것은 이정도까지입니다.
그 이외에 더 사항이 생기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팀원분들 좀 분발해주십시오.
===
카페글을 그대로 퍼왔는데요. 정말 스토리팀원이 부족해서 허덕허덕거리고있습니다.
더군다나 지금스토리를 바꿀생각인데 지난번에 물갈이하면서 다짤렸기때문에 그게 또 불가능합니다.
후우...... 시간있으신분이 누가좀 도와주세요 제발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