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A에 기본으로 지원하는 TP 시스템을 개조하여,
요걸 필살기 게이지 개념이 아닌, 스킬 사용을 위한 턴 누적 개념으로 바꿔볼 생각입니다.
매 턴마다 TP가 1포인트씩 들어오고, 기본공격은 1포인트, 휴식은 0포인트, 좀 강한 스킬은 2~3포인트, 이런 식으로.
초보 수준의 스크립트 조작과 (약간의 숫자놀이 정도?) DB 개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에요. :D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몬스터들에게도 TP란 개념이 있었습니다. !!
일반공격에 TP 코스트를 부여했더니 일반공격만 맹렬히 하도록 지정된 몹이 옴싹달싹도 못하는 사태가..
흐흐흐, 이거 잘 뜯어고치면 재미진 전투를 만들어볼 수 있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