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이동할곳 등록기능移動先の登録機能】
WOLF RPG에디터에서는스타트위치만이아니라,장소이동하는곳도보존할수있습니다.이것은,「2.스타트위치의설정スタート位置の設定」할때의수순과비슷합니다.
여기서는메뉴중에서,「이위치를데이터베이스에보존この位置をDBに保存」을선택합니다.그러면아래와같은윈도우가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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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시스템데이터베이스에등록되어있지않은경우에는맵의ID가자동으로설정되지않으므로,일단 |
↓입력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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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등록한「02: 테스트이동처등록テスト移動先登録」을이동처로서선택할수있게되었습니다.등록하였는데표시가되지않는경우에는,위쪽에있는「데이터갱신 データ更新」버튼을눌러주세요.
맵에관한설명은이상입니다.
【B.자동맵생성기능】
맵만드는중에영감이잘안떠오르는때에보조해주는편리한기능입니다.
맵을자동작성할때는,
이런아이콘을클릭하면,아래의「자동맵생성自動マップ生成」윈도우가표시됩니다.
사용법은아래의①~④와같습니다. |
↓「이렇게완성한다これで塗り潰す」 를누르면……
* 역주 : 위 그림 설명들 번역입니다 (1) 여기서 화면표시하는 타일을 선택합니다. (보라색 글씨) 여기에 생성될 예정인 맵이 표시됩니다. 세로 사이즈는 "벽 상부" "벽 하부"의 설정에 의해 변경됩니다. (2) 여기서 맵 생성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3) 설정이 완료되면 마음에 드는 맵이 될때까지 맵 생성을 반복해서 누르세요. (4) 마음에 드는 맵이 만들어졌으면 "이렇게 완성한다"를 클릭!
이와같이,지정한레이어에미리보기대로의맵이생성됩니다. |
※【감사의말】 이맵생성알고리즘은,Het님의제공에의해만들어졌습니다.협력감사드립니다.
Het님의Web사이트 http://d.hatena.ne.jp/H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