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버그 커맨드 일람】
테스트 플레이 시에는 Game.exe 위에 다음과 같은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ame.exe를 직접 실행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디버그 윈도우 ]
에디터의 「게임 설정」→「디버그 윈도우 사용」에 체크마크가 들어가 있으면 다음과 같이 디버그 윈도우가 표시됩니다.
이 체크가 들어가 있어도 Game.exe을 직접 실행한 경우에는 디버그 윈도우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文字の表示문자의 표시」로 디버그 문장으로서 써넣은 문자열과, 에러가 났을때의 레포트 등이 표시됩니다.
메시지의 최후에는, 디버그의 추적을 용이하게 하는 목적으로, 「MapEv번호/커먼Ev번호/행수」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 로그 보존&열기(F3) ]
디버그 윈도우가 표시되어있는 상태에서 F3을 누르면 디버그 윈도우 안의 문자열을 텍스트에 보존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Log.txt라는 이름으로 Game.exe 와 같은 폴더에 보존됩니다.
[ 그림 상세 일람(F7) ]
테스트 플레이 중에 F7을 누르면 현재 표시되어있는 그림의 일람이 표시됩니다.
그림의 위치와 표시상태, 표시한 Ev을 조사하는 때에 유효합니다.
[ 디버그 데이터(F8) ]
테스트 플레이 중에 F8을 누르면 읽어들이는 중인 그림, 사운드, 스프라이트의 이름,
표시되고 있는 그림, 실행중인 병렬 커먼이벤트, 실행중인 이벤트 를 볼 수 있습니다.
[ 변수 일람(F9) ]
테스트 플레이 중에 F9를 누르면 통상 변수, 예비 변수, 문자열 변수, 시스템 변수, 시스템 문자열을 볼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불러오기(11) ]
테스트 플레이 중에 F11를 누르면 현재 그대로 맵 파일, 타일 세트 설정, 유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커먼이벤트를 최신의 정보로 갱신합니다.
가변 데이터베이스는 갱신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벤트의 실행상태같은 것도 세트되어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