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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투표시간 :


1. 게임 이름 : 본격 마왕 여자친구 만들긔 마이너스

2. 장   르 : 연애 시뮬레이션

3. 제작자이름 : 팀 MSG (금목걸이, 모쟁, 정이:),  A.미스릴)

4. 링   크 : http://me2.do/51GCHsgl

5. 플레이타임 : 1시간 반 내외 

6. 설   명 : 본격 마왕 여자친구 만들긔의 후속작입니다!...만

굳이 전작을 하실 필요는 없으니 걱정 ㄴㄴ해

마왕의 아버지가 어떤 일을 겪었었고, 왜 마왕이 아버지를 싫어하는 지를 설명하는 게임입니다!

마왕의 아버지 마이너스는 대마왕이 되는 시험까지 열흘이 남았고,

공부를 위해 인간계로 갔다가 실브에게 반하여, 시험보는 날 전까지

실브와 연애(?)를 하는 연애 시뮬레이션입니다.

그 외에도 서브퀘스트들과 미니게임, 히든 이벤트 등이 숨어져 있어

연애 시뮬레이션을 싫어하는 분들도 재밌게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으니 직접 플레이하십시오!

Who's 금목걸이

profile

트위터 @reminipiano (영업날짜 지맘대로임)


자료실- 사운드 소재- BGM에 직접 만든 프리소스 음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용은 맘대로, 하지만 제작자 표시는 반드시 부탁드립니다.


원하시는 곡 제작 외주도 받습니다 싸게싸게 해드리니 문의는 트위터 디엠으로 부탁드립니다.

  • ?
    우롸이언 2013.02.24 12:35
    열라재밌긴한데...
    이름을 내이름으로지어놓으니까...
    기분이 묘하네.
  • ?
    Roam 2013.02.24 15:09
    [우수게임 투표] Roam

    투표그룹 : 전문 그룹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3시간 (진엔딩 봄)

     

    ━━━━━━━━━━━━━━━━━━━━━━━━━━━━━━━━━━━━━━━

    독특한 제목, 독특한 소재, 독특한 시도의 게임이지만 속내는 의외로 평범했습니다.
    제목만 듣고 미소녀 할렘물인 줄 알았지만 실상은 매우 건전한 인간연애담이었습니다.


    일러스트의 완성도가 국산 알만툴 게임 중 역대급으로 뛰어납니다.
    심심한 화면을 잘 꾸며주고 있습니다.

    게임의 본질에 비하자면 과분할 정도의 일러스트로,

    과거 소프트맥스 게임들처럼,

    일러가 게임을 살리는 것을 넘어 게임을 지배하는 경지까지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일러스트가 없었으면 정말 별 볼일 없는 게임으로 느껴질 뻔했습니다.

    맵배치는 잘된 부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도 눈에 들어옵니다.

     

    이 게임이「프린세스메이커」와 다른 점은,
    연애감정 변화의 과정이 게이머의 눈에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며
    그 와중에 9일동안 3개뿐인 마을간의 이동을 반복하며 서브이벤트를 찾아나서는
    역시 변화가 느껴지지 않는 플레이방식까지 더해지면서
    1회차 게이머들은 이 시종일관 변하지 않는 게임이
    그저 지겹게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한 마을을 짧은 인터벌로 9번을 방문할테니 지겨운 건 당연하지요.

     

    그나마 다리를 만들어 맵을 확장할 수 있는 요소는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이런 맵확장 요소가 1~2개쯤 더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겁니다.

     

    어찌보면 2회차를 하느냐 마느냐가
    이 게임의 재미를 느끼느냐 못 느끼느냐의 관건입니다.
    2회차부터 선택을 달리하면서 새로운 상황과 배후의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SHIFT키로 모든 대화를 스킵할 수 있어
    2회차를 큰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엔딩이 총 8개가 존재하는데,
    아무 것도 모르는 1회차 게이머가 진엔딩을 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일입니다.
    2회차, 3회차, 4회차 진행해도 공략없이는 아마 불가능할 겁니다.
    진엔딩을 보려면 실브에게 어떤 선물은 줘야하고, 어떤 선물은 주지 말아야 하는데
    그것에 대한 아무런 힌트도 없고
    서브이벤트는 시간이 경과하면 다신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못 얻는 선물들도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는 가장 보기 쉬운「엔딩2」를 보고나서 별 감흥을 느끼지 못하겠죠.
    진엔딩에만 스토리의 관건들이 너무 집중적으로 몰려있습니다.
    진엔딩이 아니면 별 의미가 없는 엔딩들이죠.

     

    상점에서 파는 꽃, 음식재료, 책같은 건 전부 돈만 냠냠하시는 함정카드들이며
    이런 거 사서 백날 선물하고 요리해봐야 결국 다「엔딩2」로 이어질 뿐입니다.
    마치 게이머들에게「진엔딩」이 아니라「엔딩2」를 보라고 권유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행동력 관리가 최대관건인 게임인데,
    실브와의 대화만으로도 행동력이 떨어진다는 중대한 사실을
    게이머에게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지한 상황에서 "대물량의 군사" "이으고" "복수를 갚아야지" 같은
    막장적 언어표현이 나오는 건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새로운 시도는 좋았지만, 절반의 성공만을 거둔 점이 아쉽습니다.
    진엔딩에 스토리의 관건들이 집중되어 있는데
    공략없이는 몇 회차를 하더라도 진엔딩을 보기 힘들다는
    치명적인 기획상의 문제를 갖고 있지만
    콘텐츠의 완성도는 우수작 컨텐더로써 손색이 없을 만큼 높은 편이며,
    SHIFT키로 모든 대화를 스킵하여 회차부담이 줄어든다는 점 덕분에
    좋은 점이 나쁜 점을 커버하는 게임으로 남았습니다.

     

    ━━━━━━━━━━━━━━━━━━━━━━━━━━━━━━━━━━━━━━━

    a) 스토리 : 중
    b) 디자인 : 상
    c) 밸런싱 : 중
    d) 사운드 : 상
    ━━━━━━━━━━━━━━━━━━━━━━━━━━━━━━━━━━━━━━━

    게임 재미 만족도 : 82점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 profile
    금목걸이 2013.02.24 17:20
    진엔딩을 보는데에도 호감도가 높아야합니다!!
    절대 함정이 아니라구여!!ㅋㅋㅋ
    높은점수 감사드립니다.
  • ?
    우롸이언 2013.02.24 19:54
    얼마만에 우수작이 나오는거지...
  • ?
    Roam 2013.02.24 19:56

    아직 확정된 게 아닙니다 ㅡㅡ;

  • profile
    수량 2013.02.25 02:05
    <본격 마왕 여자친구 만들긔 마이너스>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4시간 37분 09초 (진엔딩까지, 게임상에서의 시간)
    실제 플레이 타임+실황시간은 훨씬 더 길었고, 모든 엔딩을 회수할 예정이기에 앞으로 더 남았습니다.
    c) 게임 재미 만족도 : (100점 만점 기준) 전작을 했기때문에 91점, 안했다고 하면 81점 정도
    (비교하자면 실황했던 '정체소녀'가 98점입니다.)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상
    b) 디자인 : 상
    c) 밸런싱 : 중
    d) 사운드 : 상
    e) 시스템 : 중 (및 구현력을 줄여서 그냥 시스템으로 두겠습니다)

    팀MSG의 첫작,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팀인지라
    여러모로 후하게 줬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일러스트, 도트, 사운드, 미니게임, 스토리 모두 출중합니다. 전작을 해본 저로선 스토리는 정말로요.
    디자인부문에서 세부적으로 따지면 좀 아쉽게 중으로 내릴게 있네요. 이건 저 밑에 따로.
    밸런싱은 의미가 없는 게임이긴 하지만, 진엔딩을 보기 위한 난이도로 보자면 1회차 진엔딩은 어렵지요.
    무난하다고 봅니다 그래도.
    사운드는 중상에서 상이고, 시스템은 중상에서 중입니다.
    사운드는 편곡한 것도 있지만 다 직접 만든걸 알고있기때문에 그렇고...
    시스템은 여러 알만툴의 미니게임을 제가 좋아해서 그런 것이 있지만...
    호감도 체크, 그리고 지식 체크하는 측정법이 따로 없었기때문에(많이 중요한 부문인데 없어서) 감점.
    일부러 없앴다곤 하는데 일단 평가하기엔 그렇네요.
    그리고 시프트키를... 이미 한번 본 대화들만 스킵하게 해주는 그런 기능은 없을까요.
    새로운 이벤트도 스킵되네요.

    제대로 까기 시작하자면,
    무엇보다 '맵'칩의 빈약함과 배치의 열악함이... 뭐 그렇게 나쁜건 아니지만
    나머지 다른 부문들의 수준이 너무 높다는 것으로, 그 수준에 전~혀 못 미친다고 봅니다.
    그래서 아쉽다는 정도로.
    전작이랑 똑같이 만들고, 전작을 해본 사람이라면 아아 여기~ 라던가 할 수 있겠지만...

    그런 점도 있고, 그냥 기본칩 안쓰고 완전히 새로웠다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이동의 번거로움이라던지, 좁은 맵에 날자때문에 제멋대로 맞춰야만 하는 본거또보고를 반복해야하는 고질병
    도 있긴 합니다. 그걸 일일이 확인하러 다녀야만이 제대로 된 루트로 진행이 가능한 점 즉 가이드라인의 부재...
    라던지 미흡한건 찾아보면 많이 나옵니다. 널리고 빠진 떡밥들을 회수방법을 몰라 헤멘다던가...

    마지막으로
    팀 MSG에 출중한 능력의 맵칩 제작자... 라기보단 맵 세터라는게 나을 듯.
    아무튼 그런 능력자가 영입된다면 여러모로 완전체로 부상하지 않을까 합니다.

    뭐 나중되면 깔꺼리 더 생기겠지 일단 이렇게 씁니다.
  • ?
    왕따의추억 2013.02.25 02:35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전문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3시간+
    c) 게임 재미 만족도 : 80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상
    b) 디자인 : 상
    c) 밸런싱 : 중
    d) 사운드 : 중
    e) 기타 추가 의견 : 전 이런 저런 피드백이나 보다는...음..
    플레이 후의 느낌을 중요시하게 생각해서
    일단 시스템이 신선하고 재밌어요
    우수게임으로서 손색이 없어요

  • profile
    습작 2013.02.25 13:59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관리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2시간 30분(1회차 클리어)
        c) 게임 재미 만족도 : 80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신청작이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신청작이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상
        b) 디자인 : 중
        c) 밸런싱 : 중
        d) 사운드 : 상
        e) 기타 추가 의견 : 
    i. 좋았던점
      전작풍의 개그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었습니다만, 아무래도 많이 공이들어간 작품이라 그런지 그렇게 까지는 가벼운 작품은 아니었네요. 풍부한 대사가 있음에도 플레이어를 잡아두는 답답한 진행에서 벗어난 구조가 마음에 듭니다.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가 수려하고, 사운드가 특히 좋았습니다. 어찌어찌 1회차 장미 엔딩을 보았습니다만, 1회차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몰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진엔딩을 보지 못한 것아 다소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각종 도구들이 인계되는 것을 보아하니 일자별로 벌어지는 이벤트를 전회차에서 가져온 도구를 통해서 일찍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는 조금더 플레이 해봐야 할 것 같네요.

    ii. 아쉬운점
     실브와의 대화는 어느 타이밍에 행동력이 감소하는지 감이 잘 잡히지 않네요. 전투 메세지 관련해서 한글 조사 스크립트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았는지 잘 못 출력되는 모습이 간간히 보입니다. 성장요소가 없기 때문에 장비나 기타 상태창 등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했다면 조금 더 깔끔한 모습이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돈은 많은데 쓸데가 없어 쌓이고, 아르바이트는 언제나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확실히 노동력이 너무 많이들어 그다지 메리트는 없네요.(이것이 1회차 플레이의 감상이므로 어쩌면 2회차에서는 다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profile
    Lamancha 2013.02.28 16:49 Files첨부 (1)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12시간 (모든엔딩 클리어)
        c) 게임 재미 만족도 : 100점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신청작이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신청작이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상
        b) 디자인 : 상
        c) 밸런싱 : 의견없음
        d) 사운드 : 상
        e) 기타 추가 의견 :

    저는 이게임을 방송으로 하였습니다. 사실 연애시뮬레이션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ㅎㅎ
    (호감도를 떨어뜨린다거나 할 수 없지요. 어찌됬든 주인공과 여주인공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스토리로 
    짜여져 있습니다. 이유는 진엔딩에서..)

    플레이소감을 간략하게 적자면
    어쨋든 저는 연애시뮬보다는 방탈출 같은 퀴즈 개념으로 느끼고 시청자들과 함께 플레이 하였습니다.
    확실히 1회차엔 조금 혼란스럽고 2회차부터 '진짜 재미가 있었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8가지의 엔딩을 보기위해서 "이번엔 이렇게 할까?" "저렇게 해볼까?" 
    고민하며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게임을 즐겼습니다.

    많은 서브퀘스트로 인해 여러가지 변수가 생기게되는데 플레이하면서 
    이런 변수들의 구조를 파악해가는게 재미있었습니다. 

    미니게임도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해본것은 3가지인데 더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처음시작시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이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돈을 버는것과 사용하는것의 벨런스도 잘 잡혀있다고 느꼈습니다.
    산적을 때려잡아서 돈을버는 재미가 있더군요

    요즘 유행하는 개그코드가 적절하게 삽입되어 있던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억지스러운 스토리 진행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마여만과 잘 매치되더군요.
    특히 다른것보다 스토리 구성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개선되어야 할점을 적자면 

    가지못하는 지역이라던가 잠겨있는 집 이런것들은 과감하게 삭제를 해버리는게 낫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마여만과 자연스럽게 잇기위해 그렇게 만들어두신것 같은데 게임의 특성상 플레이어에게 
    상당히 혼란스러운 부분을 줍니다.

    그리고 엔딩 7, 8 번은 반칙입니다. 처음 해보는 플레이어가 공략없이 알기가 너무 힘듭니다.


    다른 부분은 앞서 잘 짚어주셨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마여마.JPG
  • ?
    Lamancha님 축하합니다.^^ 2013.02.28 16:49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Lamancha님은 2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좋은데 너무 어려워요, ㅠㅠ 뭐랄까,, 꼭 자야만 스토리가 진행되고 ㅠㅠㅠ
  • ?
    비비드 2013.03.02 20:58
    게임 실행이 안됩니다.
    http://avangs.info/kin/990025 읽고 확인 좀 해주세요.
    그리고 하나는 exe가 아니라 zip 같은 거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 ?
    모쟁 2013.03.02 21:10
    OK눌러도 설치가 안되나요?
    원래 일본어로 뜨는게 맞는거라서 그거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겁니당
    다시 해보시고 안되면 메일주소 적어주시면 zip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
    모쟁님 축하합니다.^^ 2013.03.02 21:10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모쟁님은 4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모쟁 2013.03.02 21:16

    ------
    아 그리고 패치파일 업로드가 되었는데 시작 위치를 잘못설정해서 교체해야합니다.
    게임받으시려면 기다리셔야 할듯


    -일단 이전버전으로 돌려놨습니다


    -해결됐습니다

  • ?
    모쟁님 축하합니다.^^ 2013.03.02 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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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쟁님은 5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비비드 2013.03.09 15:43
    핫 감사합니다.
  • ?
    모쟁 2013.03.09 16:06
    넵 일단 보내겠습니다.
    그런데 메일 주소가 유효하지 않은 것 같은데 메일이 갈지 모르겠네요.
    혹시 못받으셨다면 완성작게시판의 두번째 파일을 zip으로 수정했으니
    https://www.box.com/s/czhtnn0vbhrkppbc0ehu
    아래의 링크로 다운받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profile
    만능도구 2013.03.06 15:06
    음 1편비해서 ! 너무 너무 마음에듭니다 !
    그리고 전작을해야지알수있어서당행이고요 !
    점금더 오류랑 버그같은걸 수정하면 악마에안구와 동일할듯싶습니다 !~
    아무튼 ..제점수는
    10점100점에
    8점 입니다
    이유는 아직도 버그나오류가 수정이않돼여있듯라고요 !
    ( 마왕여친 ..마약 이다음편이나오면 !! 킄 )
    아무튼수고 했습니다 !!!
  • ?
    Roam 2013.03.06 15:09
    심사평이신가요?
    심사평이라면 일단 공지사항을 보시고 양식에 맞게 작성해주세요
    (그냥 단순소감이시라면 상관은 없지만 심사결과엔 반영되지 않습니다...^ ^)
  • ?
    미루 2013.03.06 23:31
    로암님이 부드럽게(?) 말씀하신것 정말 오랜만에 본것 같아요!!!
    ( 그냥 주관적인 생각이예요...^^;; )
  • ?
    PerrS 2013.03.07 22:50

    <본격 마왕 여자친구 만들긔 마이너스>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5시간 30분
    c) 게임 재미 만족도 : 90점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여기 부터는 의견이 없을 경우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a) 스토리 : 중
    b) 디자인 : 상
    c) 밸런싱 : 상
    d) 사운드 : 상
    e) 기타 추가 의견 : 7, 8번 엔딩 보기가 좀 힘들어서 제작자분께 직접 물어봤습니다 ㅠ..
    사운드, 일러스트는 매우 유려하나 맵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는 전작의 맵을
    그대로 이어받아야 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조금만 더 리뉴얼을
    하고 효과를 줬다면 훨씬 좋았을 것입니다.
    전투 시스템은 말만 전투 시스템이지 사실상 하나의 이벤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밸런스를 중을 줄 것인가 상을 줄 것인가 고민했지만 하나의 이벤트라는
    판단 하에 상을 드렸습니다 ^^

  • profile
    소프트아이스크림 2013.03.17 00:17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전문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4시간
    c) 게임 재미 만족도 : 85점 (엔딩 3개 클리어 : 진엔딩은 3회차 부터 천천히 해볼 생각입니다.)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상
    b) 디자인 : 중상
    c) 밸런싱 : 상
    d) 사운드 : 상
    e) 기타 추가 의견 :


    - 좋았던 점 -
    1. 지루하지 않은 간결한 대화들
    대화보통 대화와 이벤트 비중이 높은 게임들은 자칫 대화가 길어져서 게임이 지루해질 수 있는데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습니다.

    2. 게임을 여러번 반복 할 때 지루함을 낮추는 여러 시스템들
    이벤트의 선택에 따라 분기점이 발생하는 연계 이벤트들과 그에 따른 미니게임들이 게임을 반복하는데 즐거움을 줍니다.


    3. 게임에 몰입하게 도와주는 일러스트와 잘 배치된 배경음악들.


    - 아쉬웠던 점 -
    1. 2회차 부터도 계속 봐야 하는 중복 대화.
    물론 자동 스킵 되버리면 안되겠지만 선택적 스킵이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2. 기타 습작으로 만들어진 가변운 게임들과의 초반 차이를 벌일 수 있는 요소부족
    알만툴에는 습작으로 짧게 만들어진 게임들이 많습니다.
    좋은 게임인데 초반 도입 부분에서 간단한 습작 게임들과의 차별을 확 보여주는 부분이 없어서 초반 몰입도에서 손해를 볼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입부에서 유저의 몰입도를 높혀줄 오프닝이나 게임의 중심을 잡아주는 개성적인 맵칩 같은 것이 없어서 아쉽더군요.)

    3. 몇몇 마을의 맵 배치
    맵의 이동거리 등의 벨런스는 좋았지만, 몇 몇 마을은 조금 신경을 덜 쓴 것 같은 모습이 아쉬웠습니다.

  • profile
    금목걸이 2013.04.12 12:45
    아쉬운점 1번은 쉬프트키를 눌러 대사스킵을 하실수 있었는데....
  • ?
    금목걸이님 축하합니다.^^ 2013.04.12 12:45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br />금목걸이님은 5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profile
    소프트아이스크림 2013.04.16 04:52

    이런, 쉬프트키를 누르는 법이 있었군요.
    제가 도움말을 못 봤나 보군요.

  • profile
    파치리스 2013.03.20 23:26
    1. 필수 작성 항목
    a) 투표그룹 : 일반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약 5시간정도 (모든 엔딩을 다보진 않았음)
    c) 게임 재미 만족도 : 70점
    d) 신청 통과 여부 : 통과

    -딱히 별다른 의견없음 자유도가 높다는점이 마음에 들지만 이거 모든 엔딩 다 보려면 대체 어떻게 해야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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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종료일 분류 제목 제작자목록
공지사항 2013년도 우수/기대작 투표 참여 내역 file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4.20.)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4.07.) 2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4.02.)
추천작 보류 눈의마을 -촌장과 함께하는 나의세계- (~2013.5.1 16:44) 13 file
기대작 보류 Merchant Story 기대작 신청합니다.(~2013.4.28 14:01) 8 file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3.24.) 7
기대작 보류 Change! 기대작 선정 신청 합니다. (~2013.04.20 10:41) 4 file
추천작 보류 피그렛(Piglet) 우수작 신청합니다.(~2013.04.07 02:31) 1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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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3.01.)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2.26.) 1
추천작 선정 본격 마왕 여자친구 만들긔 마이너스 선정 요청입니다. (~2013.3.24 11:00) 27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2.11.) 1
공지사항 우수/기대작 투표 결과 (2013.02.02.) 4
추천작 보류 더 도리토스 우수게임 신청합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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