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

vx 케릭터 도트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by 레모네이드립톤 posted Feb 2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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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컴맹이라서 모르는 점이 많습니다.ㅠ;;

 

제가 궁금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vx에서 타일 하나당 32픽셀x32픽셀로 아는데 그러면

vx에서 기본적으로 주어진 케릭터의 사이즈가 타일 하나의 사이즈라서.. 결국 32x32니까

가로에 3 세로에 4여서 96x128 (총 12장의 그림)이 되는거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렇다고 칠때

제가 만약 게임 이브에 나오는 등장인물과 같은 비율의 케릭터를 만들고자 한다면

픽셀을 가로 32 세로를 70정도로 놓고 12장을 그려서 붙이면

32x3

70x4 

이렇게 맞게 떨어져서 게임에 구현이 되는것이죠?

 

그럼 32와 70픽셀은 제가 임의적으로 수치를 수정해도 상관 없는건가요?

 

 

 

글을 읽어보는데 잘 이해가 안되서요....ㅠㅠ;; 답답하시지만 이해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