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곧 전역이네요....

by 코르뉴 posted Feb 16,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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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휴가와 주말을 제외하면 50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

산업체 준비하다 뜬금없이 군대로 들어와서 별로 한것 없지만

보직만 잘 받는다면 공부하기 더 없이 좋은곳이네요.

 

일단 홈페이지 제작건으로 어느정도 php mysql에 덤으로 ajax나 jquery같은것들도 익혀보고

ActionScript3.0은 어느정도 경지에 올랐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Unity엔진(personal)과 Gamemaker studio(prof)도 구매해 놨지만... 아직 정식으로 써보진 못했네요.

어차피 Lua야 써본적이 있으니 상관 없고 GML 역시 기존 겜메와 같다면 금방적응할테지만요...

현재는 Java랑 mysql-php-flash연동놀이 하고 있는데. 뭐 군대 들어와서는 C++이나 java 접할 기회가 없어서

(2년 만에 잡아보는거니..)조금 생소한 면도 있네요. RMVX에서 썼던 루비언어도 어느정도 로직은

기억하겠는데 지금 하라고 하면 못할것 같아요 @_@

어쨋든 20대 중반에 전역해서 바로 복학하기도 그렇고 개인프로젝트도 좀 만들고

학회 논문도 한두편은 써보고 복학해야겠네요...

바로 3학년 복학이니 공부도 해둬야겠지요 ㅠㅠ...

이로써 아무리 빨리 졸업해도 27살 먹기 전에는 졸업 불가네요. 슬퍼라 ㅠㅠ

 

아직 입대 안하신분들도 많겠지만. 요즘 군대는 매우 편합니다.

오히려 계급이 올라갈수록 좀 그래요....

 

 

 

 

Who's 코르뉴

?

10년차 쯔꾸르시리즈의 아웃사이더.

 제작 완성된 주요 게임들( 2003년 이전 게임들은 현재 자료가 남아있지도 기억도 잘 나지 않아서 생략)

The Knight Part 1 - 창조도시 게임자료실(2003)

The Knight Part 2 - 창조도시 완성작(2003)

The Knight Part 3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4 - 창조도시 완성작(2004)

The Knight Part 5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5)

Natural selection(아케이드) - 완성판 배포(2005)

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Azure Moon : limitless addition - 체험판 배포, 완성판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2006)

Stokesia(Azure Moon, proto type)  - 개인 보관 후 자료 소멸 (2007)

Stokesia(Azure Moon)  - 개인 보관 중(2008)

Natural selection(3D FPS Type) - 제작 중단 연구용 완성판 배포(2008)

코르뉴의 전설(proto type) - 체험판 배포, 개인 보관 중(2009)

 

Arcadia - 개인 제작, 테스팅 까지만 완료(2011)

TowerDefence - 개인 제작, 타워 디펜스 카페등에 알파버전까지만 수록(2011)

Avengers - 개인 제작, 일리히트 엔진 + Bullet엔진 사용, 알파 버전까지만 배포(2011)

 

연구과제

-Java 1.6

-mysql, php, flash 연동 웹게임

-Unity Engine with Flash

-Flixel Engine with Flash 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