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만든 스크립트는 보관함 스크립트 입니다. 말그대로 아이템을 보관해주는 공간을 만드는 스크립트
입니다. ACE 강좌에 예금/출금 강좌가 올라와 있는 걸 보고 FEEL 받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축 기념 스크립트입니다 (웃음)
사용법
1. 설정항목을 잘 설정한다.
module Imir_Bank
Bank = []
Bank_Max = 3
DefaltTax = 100 # 보관함 사용료 기본값.
NildataID = 17 # 빈칸 활용 아이템번호.
TaxPercent= 100 # 천분율이니까 100이면 10%
Vocab_Give = "보관하기"
Vocab_Take = "회수하기"
Vocab_Cancel = "그만하기"
for i in 1..Bank_Max
Bank[i] = []
Bank[i][1] = 0 # 보관함 사이즈.
Bank[i][2] = 0 # 사용료 타입. 0:무료, 1:정액제, 2:가격%제
end
Bank[1][1] = 5
Bank[1][2] = 0
Bank[2][1] = 8
Bank[2][2] = 1
Bank[3][1] = 2
Bank[3][2] = 2
end
예제의 설정항목 모듈을 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주석을 참고하시면 설정하기 쉬울 겁니다.
NildataID를 특히 잘 설정해주세요. 게임에서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으로 이름에 적당히
---------------- 정도 기입하고 비워주시면 됩니다.
Bank[A][B] = C 는
A가 보관함 번호입니다. 보관함 끼리 구분하기 위한 번호이므로 겹치지 않게 잘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B는 1이 사이즈, 2가 사용료 타입입니다.
exa) 1번 보관함의 사이즈를 15칸으로 하고 싶다.
1번 보관함을 무료로 사용하게 하고 싶다.
Bank[1][1] = 15
Bank[1][2] = 0
이렇게 써넣으면 됩니다.
사용료 타입 1은 물건을 보관함에서 회수할때마다 항상 디폴트값을 지불해야하며
사용료 타입 2는 TaxPercent만큼 아이템 가격의 천분율로 지급해야 합니다.
exa) 사용료 타입 2로 설정했는 데 10000골드 아이템을 보관했고 이제 회수하고 싶다면
예제에서는 TaxPercent= 100 # 천분율이니까 100이면 10% 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이 아이템을 회수할 때 1000골드를 지불해야합니다.
2. 보관함으로 사용하고 싶은 위치의 이벤트의 실행내용에서 스크립트를 선택,
SceneManager.call(Scene_Bank)
SceneManager.scene.prepare(D)
를 기입해줍니다. 여기서 D는 위에 설정항목에서 설정했던 보관함의 번호입니다.
SceneManager.call(Scene_Bank)
SceneManager.scene.prepare(7)
이라고 기입하면 이 이벤트는 7번 보관함이 되는 겁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ㅇㅅㅇ/
P.S 이번에 스크립트 짜다가 커맨드 윈도우에서 선택은 되는데 왜 실행이 안되지 하고 삼십분쯤 헤맸습니다.
내가 뭘 설정을 잘못했나 한참 찾다가 결국 발견한건;;;
Scene_Bank에서 커맨드 윈도우를 만들었는 데 set_handler 이녀석을 설정하는 걸 깜빡했더군요;;;
자잘한 실수를 주의합시다 o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