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안녕하세요 ~ ♪
프로젝트 N이라는 작은 팀의 팀장을 맡고있는 나렌시아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RPG 만들기 접할 때부터 캐릭터가 1칸씩 이동하는게 마음에 안들었는데,
게임을 만들면서 한칸씩 이동하는 캐릭터의 모습이 너무나도 속터져보여서 그냥 뜯어고치기로 했습니다.
스크립트 자료실을 찾아봤지만 그래픽(도트) 이동 스크립트 말고는 이동거리를 조절해주는 스크립트가 없더라고요.
약 80퍼센트 정도 만들었고, 파일은 글 아래에 첨부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 써보셔도 되요 <<
※ 수정내용
1) 캐릭터가 한번 움직일 때 0.5칸씩 이동합니다.
2) 다른 이벤트와 걸칠 경우 이동할 수 없습니다.
3) 이벤트의 접촉범위를 변경했습니다. (여러 개의 이벤트와 걸칠경우 동시에 2개의 이벤트까지 접촉가능)
※ 수정못한 사항 및 문제점
1) 플레이어와 이벤트가 X = 0 또는 Y = 0 좌표에 접근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 플레이어와 이벤트가 이동불가 타일 근처에 접근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카운터(상점)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4) 귀찮아서 대각선 이동은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수정해드리겠습니다.)
5) 여러 이동관련 스크립트와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S. 이동시스템을 만들면서 플레이어와 이벤트가 타일근처에 접근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을 타일이라고 할 때
■
■ □ X
X
■ 부분에는 접근할 수 있지만 X 부분에는 접근할 수 없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스크립트를 다루는데 있어서 미숙해 원인이 일어나는지 알 수가 없네요 ;
플레이어랑 이벤트 둘 다 타일에 접근할 수 없는걸로 볼 때 캐릭터 관련 스크립트 부분인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스크립트를 잘 다루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문제점을 고쳐주시면
정말로 감사드리겠습니다.
PS.2. 추가로 문제점에 관해 플레이어가 디버그에서 통과판정(Ctrl)을 사용해도 타일을 넘어갈 수 없었습니다.
대신 커맨드[장소의 이동]을 사용하면 강제적으로나마 이동시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