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http://avangs.info/index.php?mid=rgss_vx_ace&category=812542&document_srl=910654

에 있는 사이드뷰 스크립트를 적용했습니다.

 

배틀을 할떄 샘플 스크립트에서는 슬라임이 일반 공격을 할때 액터 앞으로 온뒤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제가 적용했을때는 슬라임이 가만히 있는채로 '슬라임이 공격을 했다' 라는 글만 뜬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우선 데이터 베이스에서 스킬, 적캐릭터, 적그룹, 애니메이션은 샘플과 동일하게 해두었고

 

전투데미지도 들어갈수 있도록 스텟을 조정해두었습니다.

 

샘플 스크립트에서 어떤 요소(?)가 슬라임이 일반공격을 할때 캐릭터 앞까지 이동을 할수 있었는지

 

어째서 전투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 샘플에 있는 새로운 샘플 스킬을 제 게임에서 사용할시에는 데미지가 제대로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일반 공격을 샘플에서 \

 

복사후 붙여넣기 해보았지만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

 

http://blog.naver.com/rdt2359 에 게임 파일이 있습니다.

 

( 처음 맵에서 몇번 돌아다니면 몬스터와 마주칩니다)

Comment '6'
  • profile
    습작 2013.01.31 23:48
    설명만으로는 상황을 알기 어렵습니다. 해당 데모가 정상작동하는 것을 보시면 아시듯이 스크립트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사용자의 미숙에 의한 문제발생이라는 이야기인데, 정작 lallal님의 프로젝트가 어떠한 상태인지 명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그에대한 답변 또한 어찌 드릴 수 없는 실정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업로드 하시고 추가 답변을 기대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 ?
    lallal 2013.02.01 01:02
    아무래도 게임을 전부 올리는것은 무리라고 생각되어
    대부분의 데이터를 지우고 올렸습니다.
  • profile
    습작 2013.02.01 01:17

      #--------------------------------------------------------------------------

      # ● 에너미 오른손 무기 에너미에도 장비 무기를 ID지정합니다

      #--------------------------------------------------------------------------

      def enemy_weapon1_id

        case id

        when -1 # 1번의 에너미(에너미는 ID를 마이너스로 하는 것으로 분기 시킵니다)

          return 10 # 무기 ID를 지정. 0번은 맨손 취급입니다

        else

          return 0

        end

      end


    설정을 보시면 1번 에너미의 경우 10번 무기를 사용하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게임의 데모를 살펴보시면 10번 무기에는 아래와 같은 메모가 작성되어 있지요.


    <ingredients>

    tool: i 17

    i: 19 x3

    w: 9

    </ingredients>


    기본적으로 맨손공격(0번무기)이 아니라면 무기에 적혀있는 메모를 참조하여 그 모션을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무기를 사용함에도 그 무기에 별다른 모션에 관련된 설저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의 정확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깊이 살펴보지 않아 해당 설정값들이 어떠한 의미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원 출처에 아마 그에 대한 가이드가 있으리라 생각되는군요. 한글화 되기 이전 원본 스크립트 제작자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
    lallal 2013.02.01 01:38
    무기 설정이 문제였군요...
    습작님 덕분에 해결될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메모는 조합스크립트 때문에 사용했던거 입니다.
  • profile
    습작 2013.02.01 02:03
    그랬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수고하세요.
  • ?
    아이미르 2013.02.01 10:53
    올려두신 예제에 의하면 습작님이 올려주신대로 1번 에너미는 10번 무기를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예제에는 10번 무기 데이터가 없네요;;;

    고로 공격을 안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447
RMVXA 스크립트관련 질문입니다(자동세이브,로드) 7 펭블♡ 2013.01.31 707
RMVXA 사이드뷰 스크립트 적용시 적 몬스터 공격 오류 6 lallal 2013.01.31 689
RMVX VX Vampyr SBABS 스크립트를 다 옮기니 캐릭터가 안 움직이네요! 1 file 안안녕 2013.01.31 568
RMVX Vampyr SBABS 스크립트를 옮겼더니 에러가 뜹니다. 3 file 안안녕 2013.01.31 543
RMVX Vampyr SBABS 적용시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4 안안녕 2013.01.31 494
RMVX 원경 늘리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1 file 안안녕 2013.01.31 1041
GM GM 그래픽 모션 정리에 대한 간단한 질문입니다. 2 file jkor 2013.01.31 975
RMVX 선택시 선택후 사라지게 하는 방법 3 남게 2013.01.30 629
RMVXA RMVX XAS와 RMVXA XAS는 다른건가요? 4 안안녕 2013.01.30 643
RMVXA 이동속도 가산 시키는 스크립트를 찾습니다. 2 file aaa222 2013.01.29 758
RMXP 맵의 몬스터를 모두 해치우면 특정 이벤트 자동실행 4 라랍두 2013.01.29 1069
기타 게임에 그림이 너무많으면 좀 그런가요? 4 릐야 2013.01.29 768
RMVX 아이템을 다운받고, MP 없애는 스크립트 4 file 2013.01.29 874
RMVX C버튼을 누르면 점프가 되게 만들었는데...Z를 눌러야 점프가 됩니다 4 file 춰억헐릿 2013.01.29 752
RMVXA 1회 클리어 뒤 타이틀 메뉴의 변경 2 ahrp 2013.01.27 915
RMVXA 이벤트 반복에 대한 질문 3 file ST 2013.01.27 660
RMXP 메뉴 스크립트를 수정했는데 빈메뉴가 생깁니다 2 file BP_In45 2013.01.27 826
RMVXA XAS 맨손이랑 칼착용시 그래픽이 겹칩니다. 1 안안녕 2013.01.26 1064
RMVXA 인터페이스, 원도우 시스템을 바꿀순 없나요? 5 안안녕 2013.01.26 708
RMVX 케릭터 그래픽 잘림 (단일 케릭터 적용방법) 6 file 떡좀쪄봐 2013.01.25 779
Board Pagination Prev 1 ... 339 340 341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350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 516 Next
/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