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S 의 아이템 획득체계를 확 갈아치웠습니다.
원래 XAS 에서는 몹을 잡으면 해당 몹의 아이템을 드랍하고 EXP 와 골드는 자동획득이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메페에서는 몹을 죽이면 시체가 뜹니다. 시체에 다가가면 시체의 아이템을 모두 회수할지
선택적으로 회수할지 고를수 있습니다.
선택회수입니다. 몹의 아이템중 원하는것만 챙길수 있는데, 그냥 C 키를 누르면 해당 아이템을 모두 챙기는 구조입니다.
액알 특성상 빠르게 획득하는것이 좋겠다고 판단되서 그렇게 했고, 해당 아이템이 인벤토리 제한에 걸릴경우
창고로 전송하도록 하는 식으로 손실을 막을생각입니다. 참고로 회수창이 떠있는동안 게임이 멈추도록 되있습니다.
돼지기름만 챙겨봤습니다. 돼지고기는 회수하지 않은채로 창을 닫습니다.
그러면 아이템이 아직 남은것으로 판정되므로 다시 회수할수 있는 안내가 뜹니다.
별거 아닌 시스템같지만 이걸 코딩하는데 어제 하루를 홀랑 날려먹었고 오늘 아침도 홀랑 날렸습니다.
하는동안 생긴 버그들 :
* 범위 안에 시체가 2개안에 있을때 회수를 시도할경우 게임이 굳어버리거나 회수한 후 해당 범위내에 있는
모든 시체의 아이템이 종범. (해결했지만 해결하느라 오전을 다 바침)
* 이미 회수가 끝났는데도 회수 안내창이 뜨는경우 (고치는중)
* 몬스터 사망과 동시에 회수가 이루어지는 버그 (해결)
* 포인터 위치문제 ( 해결 할줄 아는데 지쳐서 나중에 함 )
* 그 이외의 잡버그.
여러분. 스크립팅 / 프로그래밍 존나힘듭니다. 하지만 알아두면 써먹을데 많으니 배워두세요. 두번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