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시뮬

Auralux(Aurora) Review

by 습작 posted Jan 2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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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젼 완성작
※ 주의 : 본 리뷰에는 미리니름(spoiler)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십시오. 

#. 원본 글 주소 : http://etude87.tistory.com/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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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명 이전의 타이틀 화면과 스피드 모드 기록들 )

0. 들어가며

  2011년 1월 18일 Pig-Min에서 '오늘만 무료!(http://pig-min.com/tt/3221)'라는 소리를 듣고 설치했던 Auralux(본래는 Aurora였는데, 아마도  Aurora 자체가 고유명사라 노출이 쉽지 않아 교체한 것으로 사료된다.)는 XNA로 제작된 갈콘류의 인디게임입니다.



1. 게임 플레이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게임으로 행성에서 생성되는 빛무리를 이용해서 다른 행성을 공격하거나 점령하는 방식입니다. 모든 행성을 점령하면 승리하는 게임으로 단순 클리어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모드와 신속한 플레이와 타임어택을 겨루는 스피드모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자대립구도를 지닌 플레이로 어부지리를 얼마나 잘 취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승패가 갈립니다. 세력구도를 잘 이용해 승리를 가져간다는 점에서는 팔콤에서 제작한 모나크 모나크와도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큰걸 얻기위해서 작은 것을 버리는 플레이를 요구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과감한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치고빠지며 역동적인 전술운영을 통해서 이득만 취하고 빠르게 승리를 거머쥐는 것이 핵심입니다.

  다만 화면상 오브젝트의 수가 너무 많아지는 경우 게임이 느려지는 점이 다소 불만인데, 이것이 지금의 버전에서는 수정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그래픽&사운드

  화려하지 않지만 깔끔한 그래픽을 지니고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빛무리가 움직이는 것이 본게임에서의 플레이와 어울립니다. 대단하거나 뛰어나다고 할 순 없으나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게임 플레이에 거슬리지 않는 좋은 그래픽과 사운드입니다.


3. 나오며

  직관적인 디자인에 간단한 룰을 지녔지만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인디게임입니다. 전체적으로 경제적인 리소스 활용 또한 돋보입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한번쯤 플레이 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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