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위의 캐릭터 칩을 이용해서
NPC가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는 이벤트를 작성했는데요,
맨 처음 작성 한 뒤 테스트 플레이 했을 때엔 아무 문제없이 이동하던데
한 번 끄고 나서 다시 켠 후 플레이 해보니 NPC가 움직이지 못하고 해당 이벤트 마저 그 상태로 정지되어 버려서
더 이상 아무 행동도 계속 할 수가 없습니다.
형식이 잘못 된 건지 아닌지도 모르겠고...
무언가 잘못된 게 있을까요..?
혹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추가 설명 덧붙이겠습니다.
추가 설명:
일단 이 맵이 바로 문제가 생긴 이벤트가 해당하는 맵입니다.
[간호사]라고 이름 붙여져 있는 이 이벤트 자체에는 내용이 없습니다.
대신 왼쪽에 있는 이벤트에 간호사를 이동시키는 명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실행 조건은 자동 실행이며, 출현 조건에 스위치 하나가 ON 되어 있어야만 발동됩니다.
물론 현재 스위치는 이미 ON이 되어 있는 상황이니 들어오는 순간 이벤트가 발생됩니다.
위 이벤트 내용의 나머지 내용들입니다.
보시면 모든 이벤트가 끝나는 즉시 이 이벤트가 발동되게 하는 스위치를 끔으로서
더 이상 같은 이벤트가 반복해서 발생되지 않도록 해놨습니다.
근데 문제는.. 이동 명령 이외엔 모두 잘 돌아가는데
유독 이 이동 루트 설정 명령만 인식이 안 돼서
실행시키면 간호사가 왼쪽으로 몸을 돌리기만 하고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그 때문에 그 다음 이벤트 명령이 실행되지도 않습니다.
데체 뭐가 문제여서 그런 걸까요..?
아직도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이번엔 아예 프로젝트 파일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