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결과

기대작 보류
2013.01.22 16:20

I Will Find The Guy (~2013.2.22 16:20)

조회 수 1737 추천 수 0 댓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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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은 투표시간 :
1. 게임 이름 : I Will Find The Guy
2. 장   르 : RPGXP
3. 제작자이름 : BD
5. 플레이타임 : 1분~17분 미완성작
6. 설   명 : 게임메이커로 아이워너 시리즈를 만든다는 개념을 이 게임으로 깨버리겠습니다
  • ?
    Roam 2013.01.22 16:41 Files첨부 (1)

    rgss.png

     

     

    실행이 안되는데요. 왜 그럴까요?

    답변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제 댓글을 보고서 다른 심사위원분들은 다운을 받지 않으실겁니다.

    해결책을 아시는 분은 빨리 답변을 달아주셨으면 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즈7 32BIT입니다.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1.22 17:47
    I Will Find the Guy
    v.RPGXP


    Create: BD [빵]
    Create Date: 2012.12.22
    Creater's Skype: bread1201
    Creater's blog: http://blog.naver.com/nolja1201
    Creater's homepage: http://www.afreeca.com/nolja1201
    Create program: RPGXP
    Report bugs here: http://nolja1201.blog.me/60176941076

    ※원도우7의 경우 작동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Game.ini를 여셔서 100J로 되있는것을 103J로 바꾸어주세요.

    13.01.20 0.4C


    필독 파일에 해결책이 있더군요.
  • ?
    Roam 2013.01.22 18:15

    감사합니다 덕분에 해결됐네요

  • ?
    Roam 2013.01.22 18:29

    [기대게임 심사] Roam

    심사그룹 : 전문 심사 그룹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5분 (슈퍼마리오에서 GG)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

    스토리 : 의견없음

    디자인 : 하

    밸런싱 : 하

    사운드 : 중

    ━━━━━━━━━━━━━━━━━━━━━━━━━━━━━━━━━━━━━━━━

    제가 꼭 알만툴로는 RPG만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람은 아니고,

    요즘 멘붕난이도 게임을 방송하면서 BJ가 멘붕하는 모습 보여주는게 유행이란 건 알지만

    전 BJ가 아닌,「보편적 플레이어」관점에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이 게임은 제게 그저 스트레스였습니다.

    슈퍼마리오 나오는 곳이 첫 고비인데,

    아무런 힌트가 없으니 깰 수가 없고, 깰 의욕도 안 생기는 군요.

    아쉽지만 전 기대작으로는 선정하지 않겠습니다. 친구분들이랑 재미있게 가지고 노세요.

    ━━━━━━━━━━━━━━━━━━━━━━━━━━━━━━━━━━━━━━━━

    게임 재미 만족도 : 20 (100점 만점 기준)

  • profile
    습작 2013.01.22 18:55
    엔딩까지 플레이 하지 못한 경우이기 때문에 심사 통과 여부를 포기로 수정해 드렸습니다.
  • profile
    습작 2013.01.22 18:53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관리자 그룹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포기(2스테이지 보스)
        c) 게임 재미 만족도 : 25

    100 ~ 76

    게임을 종료한 후, 다시 이 게임을 하고 싶다.

    75 ~ 51

    심사가 아니더라도 게임을 지속하고 싶다.

    50 ~ 26

    심사가 아니라면 게임을 중단하고 싶다.

    25 ~  0

    게임 플레이를 유지 할 수없다.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하
        c) 밸런싱 : 하
        d) 사운드 : 중
        e) 기타 추가 의견 : 
    i. 맵배치
      해당 게임이 팬게임이라는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해서인지 원작의 화면을 백그라운드에 깔아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원작 게임은 횡스크롤 플랫폼 슈팅 게임인데 반해 본 작품은 탑뷰 게임이기 때문에 막 시작한 플레이어로써는 이것이 어떤 방식의 게임인지 다소 혼동을 가져다 줍니다. 이러한 혼동은 장식처럼 달려있던 점프를 제대로 사용해야 하는 순간 플레이어로 하여금 점프라는 해결책을 찾지 못 하고 이걸 어떻게 해야 하지 라는 생각을 가져다 줍니다.

      더불어 미관적으로도 그다지 좋지 못하며, 일관성이 없습니다.

    ii. 저장과 불러오기
      하드코어 쿠소게 시리즈에서 맵상에 배치한 체크포인트는 플레이어가 게임오버시 빠른 복귀를 할 수 있도록 하여 플레이를 중단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IWFTG에서는 일부를 제외하곤 매번 타이틀로 나갔다가 다시 복귀를 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망후 게임으로의 복귀가 매우 번거롭다보니 그대로 한칸 내려 게임 종료를 하게 만듭니다.

    iii. 조작

      제자리 점프가 그 용도를 알 수 없습니다. 점프를 통해서 적의 공격을 피할 수가 없기 때문에 특정 맵에서의 특수한 상황 이외에 평소 할 수 있는 점프는 아무런 기능도 지니지 못합니다. 차라리 발판에 점프 가능하다는 표시를 두었다면 특정상황에 한정된 점프로써 이해가 가능할텐데, 그것도 아닌지라 플레이어에게 해당 점프는 그저 혼동만을 가져올뿐 쓸모가 없습니다.


      이동, 공격, 점프키만으로도 완벽한 조작이 가능한 원작을 생각해 보았을때 불필요한 키배치또한 거슬리는 것입니다.

    iv. 이동방식
      RPG Maker에서의 기본적인 플레이어의 이동 방식은 타일기반으로 화면상의 스프라이트의 실 좌표와 플레이어의 실제 좌표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충돌 판정 또한 스프라이트의 크기가 화면 전체를 뒤덥든지 아니면 1필셀짜리 점이든지 모두 동일한 크기의 충돌박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보스가 쏘아낸 콩알만한 총알들에 닿지도 않았는데 게임오버가 됩니다.

      RPG Maker에서는 기본적으로 정밀한 판정을 요구하는 액션 또는 슈팅 장르와는 맞지 않는 툴인데, 어거지로 이를 구현하려고 하다보니 이러한 문제가 생겼습니다.

    v. 그외
      보스와의 전투시 총을 사용하더라도 격발음과 플래시 효과 이외에 어느곳으로 총이 나가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저 보스가 깜빡이니 맞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보지만, 플레이어로써는 이를 확인할 방도가 없습니다.

      더불어 보스전에서 이벤트이 보행속도 또한 일관성이 적이지 않은 경우가 있어 무조건 죽는 플래그를 띄운다거나 전투중 메뉴를 오픈할 수 있다보니 멈춰가면서 게임을 할 수도 있는 등 부족한 부분이 보입니다.

      더불어 메뉴를 열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저장과 불러오기는 세이브 씬을 거치지 않고 처리해주고, 무기의 획득후 그 착용을 굳이 플레이어가 직접 해주지 않는다면 불필요한 메뉴 호출을 삭제하고 보다 깔끔한 게임이 될수도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3.01.22 19:31

    (2013.01.23 수정)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일반 회원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포기 (3단계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오오니 파트에서 자동 실행을 제대로 처리 안했는지 멎어 버려서 그냥 포기.)
    c) 게임 재미 만족도 : 60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포기는 게임에 벨런스 문제가 있어 엔딩까지 플레이하지 못한 경우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중
          !표가 좋았으므로. 대체로 그래픽은 나쁘지 않았다.
    c) 밸런싱 : 중
          사실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었다.
    d) 사운드 : 중
           
        e) 기타 추가 의견 :

     -당연한 이야기지만 진행이 불가한 걸 기대작에 올릴 순 없겠죠.

     -사실 플레이에 대해서 재시작이 어렵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그냥 C키만 다다다다다 누르고 있으면 열리니까요.

     - 게임이 좀 무뚝뚝하다고 생각은 되지만 (그래서 처음엔 고민을 했지요. 꼭 나비가 생각났습니다.) 아예 못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죽으면서(?) 배운다는 말도 있으니요?!

     - 초반에 겜메의 로딩을 따라하는 장면인지, 아니면 폼인지 로딩 장면이 있었는데 사실 기다리는 것이 성나서 확 그만둘 뻔 했습니다. 어차피 겜메에서 벗어나 알만으로 만드는 것에 의의가 있는 작품이라면, 알만만의 빠른 로딩을 장점으로 삼는게 어떨까 합니다.



     

  • ?
    유영재 2013.01.26 20:32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일반 회원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포기
    c) 게임 재미 만족도 : 0점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1.헷갈리는 조작
    처음 시작시 화살표 키로 조작을 하게 되는데요, 캐릭터가 생긴 것은 마치 횡스크롤 같지만 조작은 아닙니다.
    즉 매우 헷갈립니다. 처음 맵에서 전 점프키만 연타하고 있었습니다.

    2.불친절한 가시(?)
    보통 이런 류의 게임은 함정에 당하거나 했을땐 이전 체크포인트로 돌아가는 방식을 취합니다.
    그리고 저장은 자동으로 저장되게 하거나(스크립트로 충분히 가능하겠죠) 저장 포인트를 만들어 두고 저장하게 합니다.

    근데 이 게임은 이걸 대충 따라했습니다.
    저장은 일부 지점에서만 가능하고.. 가시에 닿으면 이전 지점으로 간다.. 이렇게 생각하고 하던 도중... 초반의 가시를 제외한 모든 가시는 타이틀로 보내 버리더군요...? 전 짜증나서 껐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이 죽은 부분에서 게임을 끌 겁니다.

    3.단서 부족
    첫 보스전인데 뭘 하란건지 아무 단서도 없습니다.

    4.지나치게 어려운 난이도
    난이도 조절이라도 넣으셔야 될 것 같습니다.
    지금의 난이도로는 깰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겁니다.

    5.로딩 화면?
    첫 게임 시작시 로딩을 합니다.
    알만툴 특성상 이미 로딩은 끝났을 텐데, 왜 굳이 시간을 끄는 건지요?
    진짜 로딩할거 아니면 로딩화면 같은건 넣지 마세요.

    결론:그냥 게임메이커로 만드세요. 우수/기대작 신청에 툴 제한은 없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1.27 17:06
    [기대게임 심사]
    심사그룹 : 일반회원 그룹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30분 (총쏘는 보스 포기)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
    스토리 : 의견없음
    디자인 : 상
    밸런싱 : 중
    사운드 : 중

    개인적으로 놀랐습니다. 알만툴으로 이렇게 만들수도 있구나.
    그래픽에서 제작자의 노고가 보이는듯했습니다.
    TV에서 이런류의 게임을 하는것을 보고 아니 저런게임을 왜 하는걸까 하고 생각했었는데
    제가 직접해보니 재미있네요 ㅎ

    스트레스 받아서 끄고 나오긴했지만 확실히 재미를 느꼈습니다.

    다만 난이도 조절이 조금 필요할거 같습니다. 알만툴 특성상 자유롭게 잘움직일수 없다는걸 인지 하시고 난이도를 적정하게 맞춰주시면 많은분들이 즐겁게 접하실수 있을것입니다 ^^
  • ?
    Lamancha님 축하합니다.^^ 2013.01.27 17:06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Lamancha님은 1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 ?
    파치리스 2013.01.29 19:46

    1. 필수 작성 항목
    a) 심사그룹 : 일반회원
    b) 게임 완료 (엔딩까지) 플레이 타임 : 20여분
    c) 게임 재미 만족도 : 40점
    d) 심사 통과 여부 : 포기

    2. 선택 작성 항목
    a) 스토리 : -
    b) 디자인 : 중
    -굳이 넣을 필요가 없는 로딩화면 이미지를 사용하였다. 몇몇 사람들이 자신의 게임을 좀 더 고급스럽게 포장하기위해 필요도없는 로딩화면 집어넣는경우가 종종있는데 정작 게임을 해야하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매우 짜증나는 부분임
    -언뜻봐서 이해하기 힘든 첫화면, 처음에 이게 문으로 나가야 하는건지 기다리면 저절로 게임이 실행되는건지 잘 이해가 가지 않았음
    -어느곳에서 점프를 해야하는지 처음에는 쉽게 알아볼 수 없었음, 초심자에 대한 배려가 부족함
    -그러나 주인공캐릭터가 총을 장비했을때와 그렇지 않았을때의 보행 그래픽이 바뀌는점은 좋다.

    -또, 몇몇 게임들에서 보이는 '쓸데없이 크기만 넓은 맵'이 별로 보이지 않는다는것도 장점


    c) 밸런싱 : 하
    -한 대만 맞아도 게임오버되기 때문에 아주 하드코어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특히 보스 스테이지에서 단 1초라도 어?!어?!하면 끝... 힘들게 보스 HP깎아놨더니 처음부터 다시 하라고하면 아주 분노가 치솟는다.
    d) 사운드 : 상
    -게임 컨셉에 아주 잘 들어맞는 BGM을 선정하였다.

  • ?
    허걱 2013.02.02 23:02
    파일이 삭제된듯 합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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