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스크립트

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 Text Sound Effect )


설정한 글자 수 만큼, 글자를 차례차례 표시하며 SE 가 재생되게끔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텍스트 파일 : Text Sound Effect.txt


스크립트 : 


#=============================================================================

# 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version 2)

# 추가 기능: 사운드 이펙트를 끌 수 있는 스위치를 설정 가능

#-----------------------------------------------------------------------------

# by Zerbu

# 설정 한글화 : 미루

#=============================================================================

module Text_Sound_Effect

  #--------------------------------------------------------------------------

  # 설정

  #--------------------------------------------------------------------------

  # 재생시킬 사운드 이펙트를 설정합니다.

  MESSAGE_SOUND = RPG::SE.new("Knock", 70, 80)


  # 사운드 이펙트가 재생되기 전, 몇 바이트의 문자를 출력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 초기값은 3이며, 이것이 무엇을 설정하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은 그대로 놔두는 것을

  # 추천합니다.

  MESSAGE_SOUND_FRAMES = 3


  # 사운드 이펙트를 끌 수 있는 스위치를 설정합니다.

  # 만약 게임 도중 사운드 이펙트를 꺼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 이 번호의 스위치를 키면(ON) 됩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nil 을 적어주세요.

  MESSAGE_SOUND_DISABLE = nil

  

end


class Window_Base < Window

  include Text_Sound_Effect

  #--------------------------------------------------------------------------

  # alias method: process_characer

  #--------------------------------------------------------------------------

  alias textsound_process_character_normal process_character

  def process_character(c, text, pos)

    if !MESSAGE_SOUND_DISABLE or !$game_switches[MESSAGE_SOUND_DISABLE]

      #---

      if !defined?(@sound_frames)

        @sound_frames = 0

      end

      #---

      if @sound_frames == 0

        MESSAGE_SOUND.play

      end

      #---

      @sound_frames+=1

      #---

      if @sound_frames == MESSAGE_SOUND_FRAMES

        @sound_frames = 0

      end

      #---

    end

    textsound_process_character_normal(c, text, pos)

  end

  #---

end


동영상 :


출처 : http://www.rpgmakervxace.net/topic/607-text-sound-effect-updated/?hl=message#entry77882

Who's 미루

?

< 제작한 게임 >

- 피그렛 (Piglet) [완성] : 링크 내림

- 파라딜루전 (Paradelusion) [미완성] : 링크 내림

- 주인잃은 공책 [완성] : http://avangs.info/1090264


< 연구실 홈페이지 >

http://mirulab.xo.st/


< 아방스 게임 실황 방송국 >

http://afreeca.com/miru3137

Atachment
첨부 '1'
  • profile
    Windows 2013.02.15 22:39
    이거 어떻게 하나요;
    스크립트에 module Text_Sound_Effect 란 스크립트이름이 없는데
  • ?
    미루 2013.02.16 19:24
    첨부된 텍스트 파일에 있는 코드를
    스크립트 에디터에 새 항목을 하나 만들어 붙여넣기 해주세요.
  • profile
    크리펄 2013.07.06 04:36
    잘쓸게요
  • ?
    장미공방 2013.12.01 03:47
    잘 쓰겠습니다!
  • profile
    Gooner슨상 2014.02.06 15:04
    이런게 필요했는데 감사합니다.
  • profile
    DevilEx 2014.02.28 12:37
    정말 감사합니다 !
  • ?
    돼지와함께영광을 2014.06.15 15:10
    잘쓰겠습니다
  • ?
    치야 2015.08.20 08:24
    완전 잘쓰고 있습니다ㅠㅠ감사합니다!
  • ?
    fdfdfdsdsdssddd 2016.06.26 11:24
    Script 'module Text_Sound_Effect' line 33: NameError occurred. undefined method 'process_character' for class 'Window_Base' 라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
    @Eruis 2019.02.24 18:50

    혹여나 본 스크립트를 사용하시면서 바닐라나 외부 스크립트의 텍스트 명령어(\c[0]이나 \n<이름> 등)로 인해 사운드가 더 들리는 게 거슬리시다면

    "class Window_Base < Window" 부분을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Base"로 바꿔주시면

    실제로 화면에 표시되는 텍스트 기준으로 사운드가 재생되니 참고해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5606
공지 RPG VX ACE 유용한 링크 모음 16 아방스 2012.01.03 29443
97 저장 Scene_File Comfirmation by JohnBolton Alkaid 2013.02.13 2434
96 저장 MSX - Window_SaveFile I & II 5 file Alkaid 2013.02.09 2890
95 저장 FF6 Advance식 저장/불러오기 by Raizen884 4 file Alkaid 2013.02.09 3850
94 아이템 VXAce 보관함 스크립트 12 file 아이미르 2013.02.07 3745
93 메시지 Advanced Text System by modern algebra 2 Alkaid 2013.02.04 2359
92 전투 Code Crush VXAce-RGSS3-21 프론트뷰 改 2 15 Alkaid 2013.01.28 4311
91 아이템 Etude87_Item_Search ver.1.00 2 습작 2013.01.24 1683
90 제작도구 VXAce HUD Designer by Cidiomar R. Dias Jr 1 file 습작 2013.01.19 6804
89 그래픽 Khas Awesome Light Effects BugFix 12 file 허걱 2013.01.15 3338
88 전투 XAS VX ACE 데모 한글 번역 ( 스크립트 번역 모음 ) 1 미루 2013.01.10 4601
» 메시지 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 Text Sound Effect ) 10 file 미루 2013.01.10 4396
86 이동 및 탈것 지상 탈것 스크립트 6 file 미루 2013.01.07 4605
85 기타 유용한 외국 스크립트사이트 하나 발견했네요 영어조금하시면 이해가능하실꺼에요 2 game 光 ㅋㅋ 2013.01.07 2611
84 아이템 VXAce No Recipe 아이템합성 스크립트(버그 수정) 11 file 아이미르 2013.01.07 3329
83 상태/속성 RGSS3_스테이터스 표시 확장(추가) by tomoaky 4 file 아이미르 2013.01.03 4006
82 아이템 VXAce 아이템 도감 스크립트 7 file 아이미르 2012.12.31 3860
81 기타 Etude87_Go_Google_Translate_Ace ver.1.01 1 습작 2012.12.31 1742
80 맵/타일 WhiteFlute - XPMap-EX (VX Ace에서 XP의 맵 데이터를 읽을 수 있게 함) 3 Alkaid 2012.12.26 1531
79 타이틀/게임오버 Title Skip System - 타이틀 스킵 9 허걱 2012.12.17 2913
78 변수/스위치 Self_Variables (셀프 변수 시스템) 16 file 허걱 2012.12.17 231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Next
/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