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 Text Sound Effect )
설정한 글자 수 만큼, 글자를 차례차례 표시하며 SE 가 재생되게끔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텍스트 파일 : Text Sound Effect.txt
스크립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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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트 사운드 이펙트 (version 2)
# 추가 기능: 사운드 이펙트를 끌 수 있는 스위치를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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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y Zerbu
# 설정 한글화 : 미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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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Text_Sound_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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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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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생시킬 사운드 이펙트를 설정합니다.
MESSAGE_SOUND = RPG::SE.new("Knock", 70, 80)
# 사운드 이펙트가 재생되기 전, 몇 바이트의 문자를 출력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 초기값은 3이며, 이것이 무엇을 설정하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은 그대로 놔두는 것을
# 추천합니다.
MESSAGE_SOUND_FRAMES = 3
# 사운드 이펙트를 끌 수 있는 스위치를 설정합니다.
# 만약 게임 도중 사운드 이펙트를 꺼야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 이 번호의 스위치를 키면(ON) 됩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nil 을 적어주세요.
MESSAGE_SOUND_DISABLE = nil
end
class Window_Base < Window
include Text_Sound_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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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lias method: process_chara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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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s textsound_process_character_normal process_character
def process_character(c, text, pos)
if !MESSAGE_SOUND_DISABLE or !$game_switches[MESSAGE_SOUND_DISABLE]
#---
if !defined?(@sound_frames)
@sound_frames = 0
end
#---
if @sound_frames == 0
MESSAGE_SOUND.play
end
#---
@sound_frames+=1
#---
if @sound_frames == MESSAGE_SOUND_FRAMES
@sound_frames = 0
end
#---
end
textsound_process_character_normal(c, text, pos)
end
#---
end
동영상 :
출처 : http://www.rpgmakervxace.net/topic/607-text-sound-effect-updated/?hl=message#entry77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