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캐릭터의 스테이트를 정의 //
void Char_State(Base_Character &chara)
{
 if (!chara.isJumpEnd);
 else if (KEY_DOWN(VK_SPACE)) // 스페이스 키 : 점프
 { chara.state = JUMP;   
  if (KEY_DOWN(VK_RIGHT)) chara.state = JUMP_RIGHT;  // 동시에 눌린 경우 : 우방점프
  else if (KEY_DOWN(VK_LEFT)) chara.state = JUMP_LEFT; // 동시에 눌린 경우 : 좌방점프
  Last_Frame_Jump = Frame; chara.isJumpEnd = false;} //점프 시도한 프레임을 저장.(lastframejump)
 else if (KEY_DOWN(VK_RIGHT)) // 오른쪽 화살표 키
 { chara.state = MOVE_RIGHT; chara.Way_4 = MOVE_RIGHT;
  if (chara.isMoveRightEnd) { chara.isMoveRightEnd = false; if (!chara.isDash) chara.Last_Frame_Move_RIGHT = Frame; }
  if (KEY_DOWN(VK_SPACE))  chara.state = JUMP_RIGHT;}
 else if (KEY_DOWN(VK_LEFT) )  // 왼쪽 화살표 키
 { chara.state = MOVE_LEFT; chara.Way_4 = MOVE_LEFT;
  if (chara.isMoveLeftEnd) { chara.isMoveLeftEnd = false; if (!chara.isDash)  chara.Last_Frame_Move_LEFT = Frame; }
  if (KEY_DOWN(VK_SPACE))  chara.state = JUMP_LEFT; }
 else { chara.state = NONE; chara.isDashEnd = true; chara.isMoveRightEnd = true; chara.isMoveLeftEnd = true; }// chara.Speed = 3;
 
 // 대쉬시 스피드. 수정요망 //
 if (!chara.isDashEnd) chara.Speed = 5; else chara.Speed = 2;
 
 // 대쉬플래그 세우기 (우로) : 한번 우키 입력 / 끊김 / 20프레임내 다시 입력 //
 if (chara.Last_Frame_Move_RIGHT > 0) // 만약 라스트 프레임이 0보다 크다면!
 { if (Frame - chara.Last_Frame_Move_RIGHT >= 1 && Frame - chara.Last_Frame_Move_RIGHT <= 6) 
  if (!KEY_DOWN(VK_RIGHT)) //만약 프레임차이가 20보다 작을때 오른쪽 키가 안눌려졌다
  chara.isDash = true;  //그러면 대쉬 플래그가 선다 
  if (chara.isDash)   // 안눌려진 후 12프레임 안에 다시 눌렸을때 그리고 다시 안눌렸을때 플래그 조절
  { if (Frame - chara.Last_Frame_Move_RIGHT <=12) 
  { if (KEY_DOWN(VK_RIGHT)) { chara.isDashEnd = false; chara.isDash = false; chara.Last_Frame_Move_RIGHT = 0;} }
   else {chara.isDash = false; chara.isDashEnd = true; chara.Last_Frame_Move_RIGHT = 0;} }
 }

 // 대쉬플래그 세우기 (좌로) : 한번 좌키 입력 / 끊김 / 20프레임내 다시 입력 //
 if (chara.Last_Frame_Move_LEFT > 0) // 만약 라스트 프레임이 0보다 크다면!
 { if (Frame - chara.Last_Frame_Move_LEFT >= 1 && Frame - chara.Last_Frame_Move_LEFT <= 6) 
  if (!KEY_DOWN(VK_LEFT)) //만약 프레임차이가 20보다 작을때 오른쪽 키가 안눌려졌다
  chara.isDash = true;  //그러면 대쉬 플래그가 선다 
  if (chara.isDash)   // 안눌려진 후 12프레임 안에 다시 눌렸을때 그리고 다시 안눌렸을때 플래그 조절
  { if (Frame - chara.Last_Frame_Move_LEFT <=12) 
  { if (KEY_DOWN(VK_LEFT)) { chara.isDashEnd = false; chara.isDash = false; chara.Last_Frame_Move_LEFT = 0;} }
   else {chara.isDash = false; chara.isDashEnd = true; chara.Last_Frame_Move_LEFT = 0;} }
 }
}

 

 

// 캐릭터 초기화 //
void Init_Char(Base_Character &chara)
{
   chara.positionX = 0;  chara.positionY = 0; chara.Speed = 2;   chara.isCols = false;
   chara.Large_X = 23;  chara.Large_Y = 32; chara.Way_4 = MOVE_RIGHT; chara.state = NONE;
   chara.isMove = false; chara.isDash = false; chara.isJumpEnd = true;  chara.isMoveRightEnd = true;
   chara.isMoveLeftEnd = true;     chara.isDashEnd = true;
   chara.STREN = 5;   chara.INDUR = 4;  chara.VITAL = 5;  chara.LEVEL = 1;
   chara.EXP = 0;   chara.HP = 100;  chara.MP = 50;
   chara.ATK = chara.STREN*10; chara.DEF = chara.INDUR*10; chara.SPI = 10;
   chara.Last_Frame_Move_LEFT = 0; chara.Last_Frame_Move_LEFT = 0;
}

// 무기에 대한 정보 //
void Init_Weapon(Base_Weapon &weapon)
{
 weapon.Attack_Range_X = 0; weapon.isSwing = 0; weapon.positionX = 0; weapon.positionY = 0;
 weapon.Speed = 0;   weapon.state   = 0;
}

// 적에 대한 정보 //
void Init_Enemy(Base_Enemy &enem) // 적1
{
   enem.positionX = (VGfloat)Full_Screen_X-300;  enem.positionY = 0; enem.Speed = 2;    enem.isCols = false;
   enem.Large_X = 23;  enem.Large_Y = 32;  enem.Way_4 = MOVE_RIGHT; enem.state = NONE;
   enem.isMove = false;  enem.isDash = false; enem.isJumpEnd = true;  enem.isDmgdEnd = true;
   enem.STREN = 5;   enem.INDUR = 4;  enem.VITAL = 5;  enem.LEVEL = 1;
   enem.EXP = 0;   enem.HP = 100;   enem.MP = 50;
   enem.ATK = enem.STREN*10; enem.DEF = enem.INDUR*10; enem.SPI = 10;
}

void Init_Enemy_2(Base_Enemy &enem) // 적2
{
   enem.positionX = (VGfloat)Full_Screen_X-220;  enem.positionY = 0; enem.Speed = 2;    enem.isCols = false;
   enem.Large_X = 23;  enem.Large_Y = 32;  enem.Way_4 = MOVE_RIGHT; enem.state = NONE;
   enem.isMove = false;  enem.isDash = false; enem.isJumpEnd = true;  enem.isDmgdEnd = true;
   enem.STREN = 5;   enem.INDUR = 4;  enem.VITAL = 5;  enem.LEVEL = 1;
   enem.EXP = 0;   enem.HP = 100;   enem.MP = 50;
   enem.ATK = enem.STREN*10; enem.DEF = enem.INDUR*10; enem.SPI = 10;
}

// 충돌체크 //
bool Check_Cols_Fscreen(Base_Character &chara) // 전체화면 충돌 체크
{ if (chara.positionX > Full_Screen_X-50) {chara.isCols = true;}
 else if (chara.positionX < 0)   {chara.isCols = true;}
 return chara.isCols;
}
// 충돌 체크 //
VGfloat  Cols_Fscreen_Solve(VGfloat positionX, bool isCols)
{ return positionX; }

 

Who's 시트르산

?

제작중인 게임 :

Midnight Blue  (미드나잇 블루) - RPGXP

 공동제작 : 휘파람개비님

 시스템 : 45%, 스토리 : 10%, 맵 : 3%, 제작 : 1%

 CG : 2%         총 진행도 : 3%

 

 이번 게임은 공동제작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다려주세요~~

Comment '2'
  • profile
    하늘바라KSND 2010.11.29 23:19

    이런건 강좌에 올리시는게 어떠실런지...

  • profile
    we0 2010.11.30 16:01

    정말 유용하군요.

    이것의 장점은

    아방스의 사용법을 모르고 막게라는 곳의 도착한 초보자들한테는 유용하네요.

    단점

    너무 흔하ㄷ..<=퍽 열심히 노력한분에게 이게 무슨 말버릇이야!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1184
잡담 추석 끝났네요. 1 secret ★찜찜 2008.09.17 1
걸음수에 대한 질문, 답변해주실 분 없습니까? secret 도심 2010.08.07 1
잡담 비밀글 1 secret 칼리아 2010.08.25 1
서버 제공에 관한 글입니다.. secret bradly1 2008.09.06 3
완폐남님 확인해주십시오. 4 secret 시트르산 2010.12.06 3
그냥 새로 만들고 있는 맵.... 1 secret 은색바람 2010.08.14 4
아방스님만... 2 secret 독도2005 2008.08.31 5
(아방스님만) 서버 지원에 관한 내용 2 secret 독도2005 2008.09.01 5
잡담 해당글은 삭제 처리되었습니다. [아이디 정지 처리] 4 secret 유리지 2010.07.06 15
잡담 크리스마스까지 2주도 안 남았네요... 레기우스州 2020.12.12 21
잡담 RPGBoss에 시스템 메세지 관련 한글화에 대하여. nimi070 2018.11.19 22
잡담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5편을 만들고 있는데.... 레기우스州 2020.08.31 23
잡담 ‘벤탄쿠르 인종차별에 손웅정 감독 아동학대 혐의까지’ 손흥민, 비시즌 계속되는 시련 이미리미터 2024.06.30 24
테라파일 건들지말아주세요 ^^;; 2 secret e. 2010.12.12 26
잡담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VIII]완성작 내보내기 전에 프리퀼 작품을 우선적으로 내보낼까... 레기우스州 2020.12.12 29
잡담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게임업계 프리랜서 대상 심층인터뷰 참여자 모집 안내 cono92 2022.11.14 29
잡담 2번째 닉변이요~ 레기우스州 2020.08.25 30
잡담 EDGE쓰는데 글자가 깨지네요.... 알비노 2020.09.08 30
제작 일지 짤막한 제작일지1 -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 VIII 레기우스州 2020.09.26 30
잡담 나는 바보였다.... 레기우스州 2020.12.11 3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755 Next
/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