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암호화되지 않은 상태라면 그냥 수정된 스크립트와 데이터, 리소스만 뽑아서 적용시킬 수 있지만(모 VX 샘플게임 보스전 패치처럼) 암호화, 압축해서 배포하는 경우는 그게 안되죠.  이전에 Yeyinde씨가 VX용으로 패치 스크립트를 내놓긴 했지만 이건 압축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형태가 아닌 생성된 패치파일을 게임에서 읽어들여 적용시키는 것 같고, Neo-Bahamut씨가 Yeyinde씨의 스크립트와 KGC 암호화 스크립트를 사용해서 XP 패치 스크립트를 내놓긴 했는데, 이건 내용을 뜯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기본원리는 비슷할 수 있음).

  만일 암호화된 압축파일을 직접 패치하려 한다면 가능한 방법이:

1. 암호화를 해제, 압축을 풀고 수정/추가된 리소스를 적용후 다시 암호화, 압축한다.

2. 암호화된 압축파일들 사이의 차이를 패치파일로 만들어 별도의 유틸리티를 사용해 적용시킨다.


  첫번째는 구현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제작자가 자체적인 암호화 방법을 쓴다면 패치도 그에 맞게 만들어야 할 것이고, 거기에다가...... 무슨 문제가 있을 것인지는 알아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말빨 부족에 글빨 부족).  두번째는 에뮬레이터 롬파일 패치에 잘 쓰는 방법입니다(프로그램 소스 패치도 원리는 같습니다).  에뮬의 경우 원본과 해킹된 파일을 대조하여 그 차이점을 IPS파일로 만들고 사용자는 에뮬레이터의 자동패치기능을 사용하거나 IPS 패치 유틸리티로 롬을 패치한 뒤 그걸로 게임을 하죠.  이 방법은 외부 유틸리티가 필요하긴 하지만 굳이 암호화된 파일을 뜯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 된다는 장담이 없다는 것이 문제(시도해 본 사람이 있기나 한지 모르겠습니다).

Comment '1'
  • ?
    파이어 2010.11.13 09:58

    아직까지 프로그래밍 되지 않은 이상 완벽한 패치 프로그램 개발은

    힘들 것 같네요..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방스 게시물 · 댓글 작성 규칙 (최근 수정일 2015.11.25) 17 file 완폐남™ 2012.07.17 41182
설문 간단한 설문조사좀 하겠습니다 27 rlawnsahXP 2010.11.14 2188
잡담 fly away now~ 6 휘파람개비 2010.11.14 498
잡담 그림 현재 진행상황.. 4 인생의먹구름 2010.11.14 321
잡담 열어보면 바보임.. ㅋㅋㅋ 8 후르츠파르페 2010.11.13 361
잡담 선 땄습니다. 6 현문 2010.11.13 294
현재 일러로 그리는 캐릭터 (수정) 7 완폐남™ 2010.11.13 647
잡담 메탈 그래픽 페이블 6 JACKY 2010.11.13 424
잡담 앞모습과 옆모습의 차이가 안드로메다수준 6 간파더 2010.11.13 482
잡담 어휴 안되는 사람은 안되는거같구만 4 간파더 2010.11.13 297
잡담 로스트사가 요즘 할만한듯 1 꼴뚜기무침 2010.11.13 397
막장 나를 빌미로 게시글수 늘리지마랑! 1 개귤이 2010.11.13 383
지옥이 도래했도다. 2 을령 2010.11.13 370
잡담 크아아아아아악!!!!!!!!!!!!!!!!!!!! 3 카이온 2010.11.13 656
막장 RPG 만들기 게임의 패치? 1 Alkaid 2010.11.13 516
잡담 마영전의 카록과 EP.7의 소식을 들었습니다.. 8 인생의먹구름 2010.11.13 339
막장 10시51분~11시48분 대화 Lㅏ 2010.11.12 630
잡담 적절한 강화 버전.. 5 코르뉴 2010.11.12 306
잡담 칼리아의 말투에 따른 생각이나 호감도 알아보자! 10 칼리아 2010.11.11 327
어이쿠 이런, 실수로 손이 미끄러져서 뮤쉐곡 하나 더 만들었 Lathrion 2010.11.11 393
잡담 하트여왕과 친위대장 5 카르와푸딩의아틀리에 2010.11.11 73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56 457 458 459 460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471 472 473 474 475 ... 755 Next
/ 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