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태/속성

RGSS3_스테이터스 표시 확장(추가) by tomoaky

by 아이미르 posted Jan 0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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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avangs.info/kin/928171 의 답변으로 수정한 스크립트 입니다.

 

수정전 원본은 tomoaky님의 RGSS3_스테이터스 표시 확장 Ver1.01입니다.

원본 출처 : http://hikimoki.sakura.ne.jp/

 

 

RGSS3_스테이터스 표시 확장 수정 1.JPG

 

원본 스크립트는 이처럼 상태창에서 SHIFT키를 사용, 추가능력치와 특수능력치를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수정한 부분은 질문에 답변하기 위해서 속성 유효도와 상태유효도를 보여주는 페이지를 추가한 겁니다

 

RGSS3_스테이터스 표시 확장 수정 2.JPG

 

혹여나 쓸모가 있을 까해서 질답게시판의 댓글이 아닌 스크립트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용히 사용해주세요. 

 

사용법은

 

1.

 

module TMSTATUSEX
  SPARAM_X = 288 # 특수 능력치를 묘화 하는 X좌표
 
  DISPLAYED_ELEMENT_RESISTS = [1,2,3,4,5,6,7,8,9,10]
 
  DISPLAYED_STATE_RESISTS   = [1,2,3,4,5,6,7,8]
end

 

설정항목에서 자신의 게임 프로젝트에 맞게 잘 설정한다.

 

위 배열에 들어있는 녀석들만 표시됩니다.

 

2.

 

module Vocab
  # 추가 능력치
  def self.ex_param(param_id)
    case param_id
    when 0; "명중율"
    when 1; "회피율"
    when 2; "회심율"
    when 3; "회심 회피율"
    when 4; "마법 회피율"
    when 5; "마법 반사율"
    when 6; "반격율"
    when 7; "HP자동 회복"
    when 8; "MP자동 회복"
    when 9; "TP자동 회복"
    end
  end
 
  # 특수 능력치
  def self.special_param(param_id)
    case param_id
    when 0; "표적이 되기 쉬움"
    when 1; "방어 효과"
    when 2; "회복 효과"
    when 3; "약의 지식"
    when 4; "MP소비"
    when 5; "TP요금"
    when 6; "물리 대미지"
    when 7; "마법 대미지"
    when 8; "지형 대미지"
    when 9; "취득 경험치"
    end
  end
 
  #속성 아이콘
  def self.element_icon(element_id)
    case element_id
    when 1; 116 # Physical
    when 2; 113 # Absorb
    when 3;  96 # Fire
    when 4;  97 # Ice
    when 5;  98 # Thunder
    when 6;  99 # Water
    when 7; 100 # Earth
    when 8; 101 # Wind
    when 9; 102 # Light
    when 10; 103 # Dark
    end
  end
 
end

 

아래쪽 아이콘 넘버를 자신의 Icon_Set 파일에 맞게 잘 수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