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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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신삼분간이라는 게임을 한글화 하고 있습니다만

노가다로 하면 같은 대사 40종류 정도 되는것을 200개 정도 되는곳에 일일이 집어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스크립트를 이용한 꼼수를 쓰기로 했는데


#패턴화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Selectable

 def convert_special_characters


   #실험 1

   

  @patten = "エース"

  @text.gsub!(/#{@patten}/) { "에이스" }   


  @patten = "クイーン"

  @text.gsub!(/#{@patten}/){"퀸"}

  

  @patten = "キング"

  @text.gsub!(/#{@patten}/){"킹"}

  

  @patten = "ジャック"

  @text.gsub!(/#{@patten}/){"잭"}

  

  @patten = "ルサ"

  @text.gsub!(/#{@patten}/){"루사"}

  end

end


가 현재 스크립트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재 대사창 상황은


\>ルサ

\>『ダメダメ★

\> 途中退場は許されませーん☆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미리보기나 일판에서 플레이할때는 \>가 줄 끊기로 잘 나오는데

정작 스크립트 끼워놓고 플레이하면 \>가 \> (백슬래시 = \ ) 로 나오네요


스크립트 안쓰면 한글화 엄청 길어질텐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p.s. 제목이 뭔가 거창해보이는게 함정 (사실 레포때문에 습관된것같음)

Comment '5'
  • ?
    허걱 2012.12.30 21:52

    먼저... 한글화 허락을 받고 하는건지 궁금합니다만... 멋대로 뜯어버린건 아니라 생각하고 댓글 달자면..

    현재 스크립트가 기존 convert_special_characters 함수를 대체해 버리기 때문에 기존의 문자열 변환이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기존 문자열 변환 부분이 누락되지 않도록 스크립트를 수정해 주십시오.

    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스크립트를 모르는 상태에서 건드리게 된다면 결국 또 다른 오류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작자에게 허락을 받았다면 한글화 부분만 허락을 받았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스크립트를 수정한다는것은 무단수정이 되기 때문에 말리고 싶네요.

     

    그리고.. 몇몇 프로그램들의 한글화 작업을 해봐서 알고 있는데..

    한글화 작업은 힘듭니다. 노가다도 많고 지루하고 귀찮고 짜증나는 짓이죠.

    하지만 그래도 한글화를 하겠다고 시작했다면 어느정도의 노가다는 각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글화 작업 자체가 노가다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의 정확한 해결방법은 원작자의 허락을 받고 작업 중이라는 댓글을 받았을 때 알려드리겠습니다.

  • ?
    KeV 2012.12.30 21:56
    원작자 storick님께 메일을 보냈고 답장을 받았습니다.
    스크립트를 건드려도 되는지는 안물어봐서 모르겠네요
  • ?
    KeV 2012.12.30 22:05
    아, convert_special_characters라는 말을 듣고 Ctrl+F 해서 Windows_Message 스크립트 안의 def convert_special_characters~end 안에 스크립트를 넣으니 성공했습니다.
    그나저나 Shell Script나 Basic같은것만 쓰다가 루비를 쓰니 어렵네요
  • profile
    습작 2012.12.31 09:54

    기존의 함수를 재정의 하지 않는 방향이라면, 기존의 함수를 찾아가 직접 수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alias 를 통해서 기존 함수에 별칭을 부여해 처리하도록 한 다음 추가적으로 처리할 내용을 삽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Selectable
    TRANSLATE_LIST = [["エース","에이스"], ["クイーン","퀸"], ["キング","킹"],
      ["ジャック","잭"],["ルサ","루사"]]
      alias origin_convert_special_characters convert_special_characters
      def convert_special_characters
        origin_convert_special_characters
        for i in TRANSLATE_LIST do @text.gsub!(/#{i[0]}/){i[1]} end
      end
    end

  • ?
    KeV 2012.12.31 11:46
    오오 그런방법도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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